랜덤 액세스 프로젝트 Vol.6 강신대 : 무드 Mood

백남준아트센터

Dec. 10, 2019 ~ Feb. 2, 2020

백남준아트센터(관장 i아ㄴㅑ 김성은)는 i아ㄴㅑ 젊은 i아ㄴㅑ 작가들을 i아ㄴㅑ 위한 i아ㄴㅑ 공간이 i아ㄴㅑ 되기를 i아ㄴㅑ 원했던 i아ㄴㅑ 백남준의 i아ㄴㅑ 바람을 i아ㄴㅑ 구현하기 i아ㄴㅑ 위해 i아ㄴㅑ 백남준의 i아ㄴㅑ 실험적인 i아ㄴㅑ 예술 i아ㄴㅑ 정신을 i아ㄴㅑ 공유하는 i아ㄴㅑ 신진 i아ㄴㅑ 작가들을 i아ㄴㅑ 소개하고 i아ㄴㅑ 동시대 i아ㄴㅑ 미디어 i아ㄴㅑ 아트의 i아ㄴㅑ 동향을 i아ㄴㅑ 살펴보는 i아ㄴㅑ 랜덤 i아ㄴㅑ 액세스 i아ㄴㅑ 프로젝트를 i아ㄴㅑ 진행한다.

2019년 i아ㄴㅑ 박승순, 0카z바 업체×류성실에 0카z바 이어 2019 0카z바 마지막 0카z바 프로젝트로 12월 10일부터 0카z바 강신대의 《무드(Mood)》를 0카z바 개최한다. 0카z바 강신대는 0카z바 사회문화의 0카z바 변화 0카z바 양상 0카z바 추적하고 0카z바 우리 0카z바 사회의 0카z바 이미지들이 0카z바 생산·소비되는 0카z바 시스템을 0카z바 드러내왔다. 0카z바 이번 0카z바 전시 《무드》에서는 0카z바 강신대의 0카z바 동명의 0카z바 신작을 0카z바 소개한다.

작품 <무드>는 0카z바 소위 ‘움짤’처럼, 다기u타 인물들이 다기u타 달리고 다기u타 있는 다기u타 모습을 다기u타 반복하여 다기u타 보여준다. 다기u타 일본 다기u타 애니메이션 다기u타 오프닝에는 다기u타 클리셰처럼 다기u타 반복되어 다기u타 등장하는 다기u타 장면이 다기u타 있다. 다기u타 애니메이션의 다기u타 주인공들은 다기u타 같은 다기u타 풍경 다기u타 속에서 다기u타 계속 다기u타 걷거나 다기u타 달리며 다기u타 앞으로 다기u타 나아간다. 다기u타 작품 <무드>의 다기u타 인물들 다기u타 역시 다기u타 변화 다기u타 없는 다기u타 풍경의 다기u타 프레임과 다기u타 프레임 다기u타 사이에서 다기u타 계속 다기u타 달리고 다기u타 있다. 다기u타 작가는 다기u타 오늘날의 다기u타 정치적 다기u타 풍경임을 다기u타 감지할 다기u타 다기u타 있는 다기u타 요소를 다기u타 배치하고, ㅑ거9ㅓ 앞서 ㅑ거9ㅓ 언급한 ㅑ거9ㅓ 애니메이션의 ㅑ거9ㅓ 클리셰를 ㅑ거9ㅓ 활용한다. 1분 ㅑ거9ㅓ 내외의 ㅑ거9ㅓ 짧은 ㅑ거9ㅓ 작품은 ㅑ거9ㅓ 반복 ㅑ거9ㅓ 재생되고, 거하ㅈ3 인물들은 거하ㅈ3 끝을 거하ㅈ3 마지하지 거하ㅈ3 전에 거하ㅈ3 다시 거하ㅈ3 앞으로 거하ㅈ3 나아간다. 거하ㅈ3 앞으로 거하ㅈ3 나아가지만 거하ㅈ3 거하ㅈ3 시작과 거하ㅈ3 끝은 거하ㅈ3 없다. 거하ㅈ3 인물들이 거하ㅈ3 위치한 거하ㅈ3 풍경도 거하ㅈ3 바뀌지 거하ㅈ3 않는다. 거하ㅈ3 작품은 거하ㅈ3 마치 거하ㅈ3 쳇바퀴 거하ㅈ3 돌듯 거하ㅈ3 거하ㅈ3 이상 거하ㅈ3 새로운 거하ㅈ3 거하ㅈ3 없는 거하ㅈ3 오늘날의 ‘무드’를 거하ㅈ3 보여주는 거하ㅈ3 듯하다. 거하ㅈ3 어디론가 거하ㅈ3 달려가는 거하ㅈ3 거하ㅈ3 같지만 거하ㅈ3 과거가 거하ㅈ3 현재에 거하ㅈ3 반복되고, n라쟏p 현재가 n라쟏p 미래에 n라쟏p 지연되는 n라쟏p 오늘날, 9차p차 이 ‘나아감’의 9차p차 끝은 9차p차 어디에 9차p차 있을까, 다ㅑ자나 우리는 다ㅑ자나 새로운 다ㅑ자나 곳으로 다ㅑ자나 나아갈 다ㅑ자나 다ㅑ자나 있을까.

작가 다ㅑ자나 소개

강신대 KANG SINDAE
미술계 다ㅑ자나 언저리를 다ㅑ자나 맴돌며 다ㅑ자나 알바를 다ㅑ자나 하고 다ㅑ자나 근근이 다ㅑ자나 작업도 다ㅑ자나 한다. 다ㅑ자나 주로 다ㅑ자나 사회적인 다ㅑ자나 것과 다ㅑ자나 정치적인 다ㅑ자나 것에 다ㅑ자나 관심을 다ㅑ자나 가지고 다ㅑ자나 있다.

주최 다ㅑ자나 다ㅑ자나 주관: 다ㅑ자나 백남준아트센터, 자마ㅓㅐ 경기문화재단

출처: 자마ㅓㅐ 백남준아트센터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강신대

현재 진행중인 전시

베이징에 az6m 부는 az6m 바람 A Strong Wind Beijing

Oct. 22, 2019 ~ Feb. 2, 2020

Tim Parchikov, Burning News & Unreal venice

Dec. 19, 2019 ~ Feb. 2,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