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비트 사이의 틈 Between Two Beats

금천예술공장

July 21, 2022 ~ Aug. 10, 2022

《두 1zㅓi 비트 1zㅓi 사이의 1zㅓi 틈》에서는 1zㅓi 도시의 ‘리듬’이 1zㅓi 삶을 1zㅓi 관통하면서 1zㅓi 생기는 1zㅓi 여러 1zㅓi 가지 1zㅓi 현상들을 1zㅓi 작품을 1zㅓi 통해 1zㅓi 귀결되는 1zㅓi 과정을 1zㅓi 보이고자 1zㅓi 한다. 1zㅓi 도시의 1zㅓi 리듬은 ‘현전’의 1zㅓi 삶이다. 1zㅓi 도시의 1zㅓi 파편화된 1zㅓi 장소, 8ㅐxz 은닉된 8ㅐxz 일상의 8ㅐxz 리듬을 8ㅐxz 예술가의 8ㅐxz 눈으로 8ㅐxz 읽어내는 8ㅐxz 과정은 8ㅐxz 우리가 8ㅐxz 처한 8ㅐxz 동시대의 8ㅐxz 삶은 8ㅐxz 어떤 8ㅐxz 문제에 8ㅐxz 직면하고 8ㅐxz 있는지 8ㅐxz 작은 8ㅐxz 틈들을 8ㅐxz 관찰하는 8ㅐxz 것이다. 8ㅐxz 또한 8ㅐxz 8ㅐxz 틈을 8ㅐxz 발견하고 8ㅐxz 다시 8ㅐxz 새로운 8ㅐxz 리듬과 8ㅐxz 구조를 8ㅐxz 발견하는 8ㅐxz 과정은 ‘몸’으로 8ㅐxz 부딪쳤을 8ㅐxz 8ㅐxz 가능하다. 8ㅐxz 시각적, r가os 청각적인 r가os 리듬이 r가os 몸에 r가os 체화되는 r가os 반복을 r가os 통하여 r가os 제스처와 r가os 습관으로 r가os 되기까지 r가os 수많은 r가os 변증법적인 r가os 과정을 r가os 거치게 r가os 되는데, lh8타 이번 lh8타 전시에서는 lh8타 예술가 lh8타 각자가 lh8타 사유해온 lh8타 사물, o걷가w 도시, 다라파c 패턴, p으jㅈ 중첩, 카ㅐ거8 반복 카ㅐ거8 카ㅐ거8 리듬을 카ㅐ거8 이루어온 카ㅐ거8 여러 카ㅐ거8 가지 카ㅐ거8 요소들이 카ㅐ거8 소개된다. 카ㅐ거8 또한 카ㅐ거8 금천구는 카ㅐ거8 서울에서 카ㅐ거8 가산디지털단지 카ㅐ거8 등 IT 카ㅐ거8 관련 카ㅐ거8 기업들이 카ㅐ거8 몰려 카ㅐ거8 있는 카ㅐ거8 곳과 카ㅐ거8 주거지가 카ㅐ거8 중심인 카ㅐ거8 공간으로 카ㅐ거8 가장 카ㅐ거8 표준적인 카ㅐ거8 도시의 카ㅐ거8 모습을 카ㅐ거8 갖고 카ㅐ거8 있는 카ㅐ거8 곳이다. 카ㅐ거8 금천예술공장은 카ㅐ거8 약 10여 카ㅐ거8 카ㅐ거8 전부터 카ㅐ거8 금천구에 카ㅐ거8 자리를 카ㅐ거8 잡고 카ㅐ거8 문화 카ㅐ거8 예술의 카ㅐ거8 중심지가 카ㅐ거8 되어 카ㅐ거8 왔다. 카ㅐ거8 이번 카ㅐ거8 전시에서는 카ㅐ거8 금천예술공장과 카ㅐ거8 신생공간인 카ㅐ거8 예술의 카ㅐ거8 시간을 카ㅐ거8 중심으로 카ㅐ거8 전시공간을 카ㅐ거8 설정하면서 카ㅐ거8 예술가가 카ㅐ거8 해석하는 카ㅐ거8 삶과 카ㅐ거8 예술의 카ㅐ거8 경계를 카ㅐ거8 함께 카ㅐ거8 경험해 카ㅐ거8 보도록 카ㅐ거8 한다.

권희수는 카ㅐ거8 도시의 카ㅐ거8 소리, bxㅐ쟏 자연의 bxㅐ쟏 소리에서 bxㅐ쟏 일정한 bxㅐ쟏 패턴과 bxㅐ쟏 흐름을 bxㅐ쟏 찾는다. bxㅐ쟏 물의 bxㅐ쟏 흐름이 bxㅐ쟏 부딪쳐 bxㅐ쟏 발생하는 bxㅐ쟏 소용돌이, ㅈ걷바ㅐ 신호를 ㅈ걷바ㅐ 주고 ㅈ걷바ㅐ 받는 ㅈ걷바ㅐ 돌고래, 차w2아 개구리의 차w2아 호흡에 차w2아 따른 차w2아 반복적인 차w2아 소리들은 차w2아 패턴, 카q으1 반복, ㅓa으p 변형을 ㅓa으p 통해서 ㅓa으p 비트의 ㅓa으p 최소 ㅓa으p 단위에서 ㅓa으p 중폭과 ㅓa으p 중첩에 ㅓa으p 이르기까지 ㅓa으p 추상화되는 ㅓa으p 결과로 ㅓa으p 이어질 ㅓa으p 것이다. ㅓa으p 노세환은 ㅓa으p 흔한 ㅓa으p 속담이나 ㅓa으p 인용구를 ㅓa으p 비틀면서 ㅓa으p 쉽게 ㅓa으p 지나치기 ㅓa으p 쉬운 ㅓa으p 사회적인 ㅓa으p 통념에 ㅓa으p 주목한다. ㅓa으p 이번 ㅓa으p 전시에서는 ㅓa으p 공중의 ㅓa으p 추상적 ㅓa으p 저울 ㅓa으p 형상을 ㅓa으p 통해서 ㅓa으p 균형과 ㅓa으p 통합의 ㅓa으p 균열을 ㅓa으p 꼬집는다. ㅓa으p 균형과 ㅓa으p 관계는 ㅓa으p 생각보다 ㅓa으p 단순하지 ㅓa으p 않고, 바hㅓn 바hㅓn 그룹의 바hㅓn 이해 바hㅓn 관계에 바hㅓn 상충하는 바hㅓn 지점은 바hㅓn 다른 바hㅓn 갈등으로 바hㅓn 이어진다. 바hㅓn 박윤주는 바hㅓn 금천구의 바hㅓn 독산역에서 바hㅓn 금천예술공장으로 바hㅓn 이어지는 바hㅓn 골목길의 바hㅓn 사물들을 바hㅓn 건축, ㅓ하ㅓ가 모션그래픽, sfw2 디지털 sfw2 드로잉의 sfw2 기법으로 sfw2 사물의 sfw2 운동성이 sfw2 갖고 sfw2 오는 sfw2 변이에 sfw2 대해 sfw2 이야기한다.

서재정은 sfw2 건축적 sfw2 모티브를 sfw2 통하여 sfw2 심리적인 sfw2 공간을 sfw2 표현하는 sfw2 회화 sfw2 작업을 sfw2 하고 sfw2 있다. sfw2 공간을 sfw2 표현하는 sfw2 과정은 sfw2 하나의 sfw2 선에서 sfw2 시작하여 sfw2 공간 sfw2 구조를 sfw2 해체하고 sfw2 재조합하면서 sfw2 새로운 sfw2 형태를 sfw2 상상한다. sfw2 안광휘는 sfw2 렌티큘러의 sfw2 시각적 sfw2 기술의 sfw2 개념을 sfw2 청각적으로 sfw2 구현한다. sfw2 sfw2 있는 sfw2 위치에 sfw2 따라 sfw2 다른 sfw2 음악이 sfw2 들리며, ㅓ카ㄴ0 ㅓ카ㄴ0 음악들 ㅓ카ㄴ0 사이에서의 ㅓ카ㄴ0 연관성과 ㅓ카ㄴ0 차이점을 ㅓ카ㄴ0 경험하게 ㅓ카ㄴ0 만들고자 ㅓ카ㄴ0 한다. 95bpm정도의 ㅓ카ㄴ0 적당히 ㅓ카ㄴ0 빠른 ㅓ카ㄴ0 템포로 ㅓ카ㄴ0 이루어진 2000년대 ㅓ카ㄴ0 초반 ㅓ카ㄴ0 올드스쿨 ㅓ카ㄴ0 스타일의 ㅓ카ㄴ0 비트를 ㅓ카ㄴ0 중심으로 ㅓ카ㄴ0 ㅓ카ㄴ0 가지의 ㅓ카ㄴ0 랩이 ㅓ카ㄴ0 펼쳐진다. ㅓ카ㄴ0 같은 ㅓ카ㄴ0 비트 ㅓ카ㄴ0 위에서 ㅓ카ㄴ0 비슷한 ㅓ카ㄴ0 라임과 ㅓ카ㄴ0 플로우로 ㅓ카ㄴ0 꾸며진 ㅓ카ㄴ0 서로 ㅓ카ㄴ0 다른 ㅓ카ㄴ0 이야기를 ㅓ카ㄴ0 통해, 5u8g 시간에 5u8g 따라 5u8g 5u8g 개인이 5u8g 예술을 5u8g 바라보는 5u8g 관점이 5u8g 어떻게 5u8g 변화하는지 5u8g 살펴볼 5u8g 5u8g 있을 5u8g 것이다.

진달래&박우혁의 <Stage Direction>은 5u8g 어떤 5u8g 현재가 ‘현재’인가에 5u8g 대한 5u8g 질문이다. 5u8g 5u8g 질문을 5u8g 위해 5u8g 어떤 5u8g 현재를 5u8g 시점과 5u8g 관점에 5u8g 따라 5u8g 여러 5u8g 개로 5u8g 나누고, s가gx s가gx 현재들을 s가gx 일종의 s가gx 무대 s가gx 지시서(Stage Direction)로 s가gx 기록한다. s가gx 시간이 s가gx 재배열되거나 s가gx 생략 s가gx 혹은 s가gx 지연된 s가gx 현재, 갸ㄴsㄴ 공간이 갸ㄴsㄴ 재구성된 갸ㄴsㄴ 현재, bq라i 사건의 bq라i 중심이 bq라i 내러티브에서 bq라i 인물로 bq라i 이동한 bq라i 현재 bq라i 등을 bq라i 위한 bq라i 무대 bq라i 지시서는 bq라i 사건은 bq라i 똑같이 bq라i 반복되고 bq라i 있지만, 6거다j 시간과 6거다j 공간이 6거다j 어떻게 6거다j 조합되는지에 6거다j 따라 6거다j 변주되고 6거다j 있음을 6거다j 보여준다. 6거다j 윤주희가 6거다j 말하는 6거다j 새벽 4시의 6거다j 시간은 6거다j 자신의 6거다j 의지와 6거다j 상관없이 6거다j 깨어 6거다j 있는 6거다j 시간을 6거다j 뜻한다. 6거다j 비자발적으로 6거다j 선택한 6거다j 시간이지만 6거다j 6거다j 시간의 6거다j 깨어 6거다j 있음을 6거다j 반복하는 6거다j 것은 6거다j 반복하는 6거다j 것은 6거다j 어떻게든 6거다j 삶을 6거다j 지속하겠다는 6거다j 것은 6거다j 부단한 6거다j 의지에서 6거다j 비롯되었다.

이재욱은 6거다j 도로의 6거다j 리듬을 AR로 6거다j 구현하여 6거다j 관객이 6거다j 도로 6거다j 규칙에 6거다j 따라 6거다j 정해진 6거다j 노선으로 6거다j 움직이도도록 6거다j 유도한다. 6거다j 자동차가 6거다j 아닌 6거다j 개인에게 6거다j 적용되는 6거다j 다양한 6거다j 도로 6거다j 규칙은 6거다j 관객이 6거다j 스스로 6거다j 무대 6거다j 위의 6거다j 퍼포머가 6거다j 되도록 6거다j 한다. 6거다j 이현우는 6거다j 집과 6거다j 작업실을 6거다j 오고 6거다j 가며 6거다j 마주하는 6거다j 풍경들에서 6거다j 매번 6거다j 다른 6거다j 시간대를 6거다j 발견하고 6거다j 몸의 6거다j 관성을 6거다j 벗어난 6거다j 찰나를 6거다j 관찰한다. 6거다j 조재영은 6거다j 여러 6거다j 가지 6거다j 사물의 6거다j 윤곽을 6거다j 점, 기라ㅐ하 선, 파갸9v 면으로 파갸9v 연결하고 파갸9v 확장하는 파갸9v 과정에서 파갸9v 발견된 파갸9v 기하학적인 파갸9v 형태의 파갸9v 조각을 파갸9v 발표한다. 파갸9v 작품에서의 파갸9v 수(number)는 파갸9v 기존 파갸9v 언어와 파갸9v 구분되는 파갸9v 대안적인 파갸9v 언어로 파갸9v 사물간의 파갸9v 서로 파갸9v 다름, 나y나다 차이에 나y나다 집중하며 ‘평등’의 나y나다 가치를 나y나다 지향한다.

고윤정 나y나다 기획자와 나y나다 노경택 나y나다 작가가 2021년 나y나다 협업하여 나y나다 만들었던 ‘이동하는 나y나다 예술책상’은 나y나다 여기저기서 나y나다 쓰이면서 나y나다 부딪치고 나y나다 깨져 나y나다 이동 ‘불가능한’ 나y나다 예술책상이 나y나다 되었다. 나y나다 좋은 나y나다 자재로 나y나다 만들어진 나y나다 큐브 나y나다 책상은 나y나다 바퀴로 나y나다 도시의 나y나다 울퉁불퉁한 나y나다 리듬을 나y나다 나y나다 몸으로 나y나다 전달하면서 나y나다 도시 나y나다 산업화에 나y나다 여러 나y나다 가지 나y나다 질문을 나y나다 던지게 나y나다 한다. 나y나다 이번 나y나다 전시에서 나y나다 이동불가능한 나y나다 예술책상은 나y나다 작은 나y나다 아카이브룸과 나y나다 손님과의 나y나다 대면용 나y나다 책상으로 나y나다 활용된다.

고윤정
독립기획자, q라os 이미단체 q라os 대표

연계행사

도슨트투어
2022. 7. 26 PM 1시 (금천예술공장~예술의 q라os 시간)
2022. 8. 8 PM 1시 (금천예술공장~예술의 q라os 시간)

아티스트 q라os 토크 & q라os 지금 ‘로컬’
2022. 8. 6 PM 3시-5시 (예술의 q라os 시간)

사운드 q라os 퍼포먼스
권희수, 2022. 8.10 PM 6시

참여작가: p6ㅐ5 권희수, ㅓgl거 노세환, 5e거기 박윤주, ㄴ9다x 서재정, 5기카9 안광휘, aa3d 윤주희, 0iz마 이재욱, yusw 이현우, jrr6 조재영, o0a나 진달래&박우혁
기획: o0a나 고윤정
어시스턴트 o0a나 기획: o0a나 임현영
도록 o0a나 글: o0a나 김민관(아트신)
디자인: o0a나 파이카
작품협력 o0a나 o0a나 설치: o0a나 장성욱, u마qo 스튜디오에어, m아하z 홍앤장예술사무소
사진: m아하z 스튜디오마실
도움주신 m아하z 분들: m아하z 조하나, ob4c 황수정
연계행사 ob4c 협력: ob4c 예술의 ob4c 시간
후원: ob4c 한국문화예술위원회 ob4c 시각예술창작산실 ob4c 우수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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