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끼와 모조 머리들 Axe and Dummy Heads

인사미술공간

Dec. 22, 2020 ~ Feb. 20, 2021

전시명 ‘Axe and Dummy Heads (도끼와 d4ㅈ타 모조 d4ㅈ타 머리들)’은 d4ㅈ타 영화사 d4ㅈ타 최초의 d4ㅈ타 특수효과로 d4ㅈ타 알려진 1895년 d4ㅈ타 영화 <메리 d4ㅈ타 여왕의 d4ㅈ타 처형>에 d4ㅈ타 나오는 d4ㅈ타 d4ㅈ타 장면에 d4ㅈ타 사용된 d4ㅈ타 도구들이다. d4ㅈ타 d4ㅈ타 영화는 d4ㅈ타 스코틀랜드 d4ㅈ타 여왕 d4ㅈ타 메리의 d4ㅈ타 참수 d4ㅈ타 장면을 d4ㅈ타 재현하기 d4ㅈ타 위해 d4ㅈ타 도끼와 d4ㅈ타 모조 d4ㅈ타 인형을 d4ㅈ타 활용하는데, 아8히o 여왕이 아8히o 단두대에 아8히o 얼굴을 아8히o 대고 아8히o 있는 아8히o 장면과 아8히o 참수 아8히o 아8히o 얼굴이 아8히o 바닥에 아8히o 떨어지는 아8히o 장면 아8히o 사이 아8히o 생략된 아8히o 시간 아8히o 동안 아8히o 화면의 아8히o 외부인 아8히o 현실은, 거하ㄴb 배우 거하ㄴb 대신 거하ㄴb 모조 거하ㄴb 인형으로 거하ㄴb 대체하려는 거하ㄴb 스태프들을 거하ㄴb 비롯하여 거하ㄴb 각기 거하ㄴb 특수 거하ㄴb 효과를 거하ㄴb 완벽히 거하ㄴb 이뤄내려는 거하ㄴb 다양한 거하ㄴb 역할과 거하ㄴb 노력이 거하ㄴb 존재한다. Kula!는 거하ㄴb 거하ㄴb 장면에서 거하ㄴb 일종의 거하ㄴb 생략되고 거하ㄴb 잘려나간 거하ㄴb 시간 거하ㄴb 동안 거하ㄴb 소임을 거하ㄴb 다하는 거하ㄴb 스태프들의 거하ㄴb 움직임, 마w나사 그리고 마w나사 현장과 마w나사 화면의 마w나사 순간이 마w나사 닫혔다 마w나사 열리기를 마w나사 반복하는 마w나사 편집적 마w나사 시간의 마w나사 작동방식을 ‘자신의 마w나사 몸을 마w나사 깎아내리고 마w나사 상대의 마w나사 진영에 마w나사 섞여 마w나사 들어가는 마w나사 모종의 마w나사 약속’이라고 마w나사 읽고 마w나사 이를 마w나사 자신들의 마w나사 협업 마w나사 방식과 마w나사 연결한다. 마w나사 본래 Kula!라는 마w나사 명칭은 마w나사 호주 마w나사 주변의 마w나사 섬인 마w나사 멜라네시아 마w나사 남동구 마w나사 지역 마w나사 주민들이 마w나사 행하는 마w나사 순환적 마w나사 선물 마w나사 교환제도에서 마w나사 비롯된 마w나사 말로, 3ㅐ7ㄴ 3ㅐ7ㄴ 명의 3ㅐ7ㄴ 작가는 3ㅐ7ㄴ 서로의 3ㅐ7ㄴ 작업이 3ㅐ7ㄴ 섞이고 3ㅐ7ㄴ 관계 3ㅐ7ㄴ 맺는 3ㅐ7ㄴ 방식, 96사q 서로의 96사q 질문이 96사q 순환하는 96사q 과정에서 96사q 발생하는 96사q 감각과 96사q 부유물들에 96사q 주목하며 96사q 하나의 96사q 방법론으로서의 Kula! 96사q 안에 96사q 나타나는 96사q 사유와 96사q 작업의 96사q 결합 96사q 양상들을 96사q 지속적으로 96사q 탐색해왔다. 96사q 그래서 96사q 영상, 타w자거 퍼포먼스, 하gu거 조각이라는 하gu거 서로 하gu거 다른 하gu거 매체에 하gu거 집중해온 하gu거 하gu거 명의 하gu거 작가는 하gu거 하gu거 매체의 하gu거 고유 하gu거 언어와 하gu거 익숙한 하gu거 감각을 하gu거 기꺼이 하gu거 타자의 하gu거 시선과 하gu거 예술적 하gu거 실행에 하gu거 내맡기고, m거카쟏 시간의 m거카쟏 축적으로 m거카쟏 쌓이는 m거카쟏 변이 m거카쟏 과정 m거카쟏 안에서도 m거카쟏 변하지 m거카쟏 않는 m거카쟏 것과 m거카쟏 새로운 m거카쟏 부산물의 m거카쟏 양립적 m거카쟏 거리 m거카쟏 안에서 m거카쟏 서로를 m거카쟏 탄력적 m거카쟏 관계 m거카쟏 안에 m거카쟏 위치시킨다. m거카쟏 이번 m거카쟏 전시는 m거카쟏 일종의 m거카쟏 융합형 m거카쟏 결과물에 m거카쟏 집중한 m거카쟏 전시이기 m거카쟏 이전에, vㅐㄴx 서로 vㅐㄴx 다른 vㅐㄴx 매체를 vㅐㄴx 경유한 vㅐㄴx 작업이 vㅐㄴx 현재 vㅐㄴx 머무는 vㅐㄴx 지점, iㅓq쟏 그리고 '전시'로 iㅓq쟏 귀결되는 iㅓq쟏 상태 iㅓq쟏 이전에 iㅓq쟏 유실된 iㅓq쟏 시간성과 iㅓq쟏 창작의 iㅓq쟏 과정이 iㅓq쟏 결과물로 iㅓq쟏 이르는 iㅓq쟏 경로를 iㅓq쟏 열어 iㅓq쟏 보여주는 iㅓq쟏 자리라고 iㅓq쟏 iㅓq쟏 iㅓq쟏 있다. iㅓq쟏 마치 iㅓq쟏 상기한 iㅓq쟏 최초의 iㅓq쟏 영화적 iㅓq쟏 편집술에서 iㅓq쟏 탈각된 iㅓq쟏 노동과 iㅓq쟏 모종의 iㅓq쟏 약속을 iㅓq쟏 맺는 iㅓq쟏 시간의 iㅓq쟏 간격을 iㅓq쟏 늘려, l타n우 화면 l타n우 밖의 l타n우 리얼리즘이 l타n우 내재한 l타n우 l타n우 다른 l타n우 층위의 l타n우 시간성을 l타n우 드러내듯 (그것을 l타n우 전시명으로 l타n우 앞세우듯), ㄴmㅓ마 전시를 ㄴmㅓ마 통해 ㄴmㅓ마 작업으로 ㄴmㅓ마 이르는 ㄴmㅓ마 탈각된 ㄴmㅓ마 시간성을 ㄴmㅓ마 보다 ㄴmㅓ마 적극적으로 ㄴmㅓ마 보여주고자 ㄴmㅓ마 하는 ㄴmㅓ마 것이다.

작가들의 ㄴmㅓ마 신체와 ㄴmㅓ마 사유를 ㄴmㅓ마 경유한 ㄴmㅓ마 ㄴmㅓ마 매체별 ㄴmㅓ마 교환, jㅐ타6 혹은 jㅐ타6 교란 jㅐ타6 방식을 jㅐ타6 jㅐ타6 jㅐ타6 살펴보면, tㅓ쟏쟏 tㅓ쟏쟏 작가 tㅓ쟏쟏 개별 tㅓ쟏쟏 작업의 tㅓ쟏쟏 모티프는 tㅓ쟏쟏 공교롭게도 tㅓ쟏쟏 협업 tㅓ쟏쟏 방식에서 tㅓ쟏쟏 환기되는 tㅓ쟏쟏 어떤 tㅓ쟏쟏 상황과 tㅓ쟏쟏 그에 tㅓ쟏쟏 따른 tㅓ쟏쟏 감정을 tㅓ쟏쟏 공통적으로 tㅓ쟏쟏 은유하고 tㅓ쟏쟏 있다. tㅓ쟏쟏 이를테면 ‘등장인물이 tㅓ쟏쟏 이름 tㅓ쟏쟏 또는 tㅓ쟏쟏 정체를 tㅓ쟏쟏 숨겨야 tㅓ쟏쟏 살아남는다는 tㅓ쟏쟏 동화’(A의 tㅓ쟏쟏 작업), ‘스스로가 l기1가 소멸해야 l기1가 생산물이 l기1가 유지되는 l기1가 누에의 l기1가 일생’(B의 l기1가 작업), ‘충돌과 4차3ㅈ 위협을 4차3ㅈ 기록하는 4차3ㅈ 블랙박스’(C의 4차3ㅈ 작업)처럼, 으히sr 개별 으히sr 작업의 으히sr 으히sr 윤곽이나 으히sr 방향이 으히sr 어느 으히sr 정도 으히sr 자신을 으히sr 드러내지 으히sr 않고 으히sr 소멸해야 으히sr 하거나, 마8ㅈ3 이를 마8ㅈ3 위한 마8ㅈ3 위협 마8ㅈ3 안에서 마8ㅈ3 가치가 마8ㅈ3 드러나는 마8ㅈ3 형태로 마8ㅈ3 존재하고 마8ㅈ3 있다. 마8ㅈ3 또한 마8ㅈ3 형식적으로는 A의 마8ㅈ3 퍼포먼스 마8ㅈ3 연출과 C의 마8ㅈ3 촬영자의 마8ㅈ3 태도가 마8ㅈ3 역전되면서 마8ㅈ3 새롭게 마8ㅈ3 맺는 마8ㅈ3 관계성, A와 C가 바마kp 제시한 바마kp 이미지들이 B의 바마kp 물질 바마kp 실험으로 바마kp 확장되는 바마kp 방식, B의 마n아ㄴ 재료적 마n아ㄴ 탐색이 C의 마n아ㄴ 퍼포먼스 마n아ㄴ 의상으로 마n아ㄴ 밀착되는 마n아ㄴ 방식, C의 5qㅓ걷 작업이 B의 5qㅓ걷 작업을 5qㅓ걷 드러내기 5qㅓ걷 위한 5qㅓ걷 일종의 5qㅓ걷 장치로 5qㅓ걷 기능하는 5qㅓ걷 방식 5qㅓ걷 등을 5qㅓ걷 통해 5qㅓ걷 5qㅓ걷 작업의 5qㅓ걷 교환방식을 5qㅓ걷 엿볼 5qㅓ걷 5qㅓ걷 있다. 5qㅓ걷 결국 5qㅓ걷 이번 5qㅓ걷 전시를 5qㅓ걷 통해 5qㅓ걷 5qㅓ걷 명의 5qㅓ걷 문제의식이 5qㅓ걷 하나의 5qㅓ걷 작업적 5qㅓ걷 결과물로 5qㅓ걷 수렴되는 5qㅓ걷 것이 5qㅓ걷 아니라, 파히v나 다양한 파히v나 부산물로 파히v나 형성된 파히v나 결과 파히v나 안에서 파히v나 어떻게 파히v나 서로의 '매체 파히v나 친화적 파히v나 노하우'가 파히v나 다른 파히v나 시선으로 파히v나 인해 파히v나 포기되는지 파히v나 드러내고 파히v나 있다고 파히v나 파히v나 파히v나 있다. 파히v나 파히v나 한편 파히v나 전시에서 파히v나 어떤 파히v나 형태의 파히v나 부산물이나, a거s하 혹은 a거s하 어떤 a거s하 종류의 a거s하 텍스트에서 a거s하 언어화된 a거s하 a거s하 다른 a거s하 흔적을 a거s하 통해 a거s하 결코 a거s하 포기될 a거s하 a거s하 없었던 a거s하 개별성들과 a거s하 조우하며, ‘이상’과 ‘현실’, ‘환영’과 ‘외화면(offscreen)’ 가m히타 사이 가m히타 보다 가m히타 솔직한 가m히타 내적 가m히타 심상들을 가m히타 가감 가m히타 없이 가m히타 펼쳐내고자 가m히타 한다.

Kula! 가m히타 소개

“Kula!는 가m히타 비디오, 자히3p 사진에서 자히3p 활동하는 자히3p 곽소진과 자히3p 조각과 자히3p 디제잉을 자히3p 넘나들며 자히3p 활동하는 자히3p 김솔이, woㅐ걷 퍼포먼스, we다0 영상을 we다0 활용하는 we다0 김무영이 we다0 서로의 we다0 매체적 we다0 관점을 we다0 주고 we다0 받으며 we다0 서로의 we다0 사유에 we다0 교란을 we다0 주고, 가ㅑfㅐ 도래할 가ㅑfㅐ 작업의 가ㅑfㅐ 교집합을 가ㅑfㅐ 탐구해보기 가ㅑfㅐ 위해 가ㅑfㅐ 만든 가ㅑfㅐ 그룹이다. 가ㅑfㅐ 예상치 가ㅑfㅐ 못한 가ㅑfㅐ 것은 가ㅑfㅐ 서로의 가ㅑfㅐ 테크닉을 가ㅑfㅐ 차용했을 가ㅑfㅐ 때만 가ㅑfㅐ 생길 가ㅑfㅐ 가ㅑfㅐ 있다는 가ㅑfㅐ 믿음 가ㅑfㅐ 아래, Kula!는 p라z다 선물과 p라z다 증여의 p라z다 형태를 p라z다 p라z다 임무를 p라z다 교환한다. p라z다 p라z다 명의 p라z다 작업자가 p라z다 가진 p라z다 어쩔 p라z다 p라z다 없는 p라z다 매체 p라z다 친화적 p라z다 노하우가 p라z다 p라z다 사람의 p라z다 시선에 p라z다 의해 p라z다 포기될 p라z다 때, 5kju 무엇이 5kju 유실되고 5kju 무엇이 5kju 넘쳐나는지 5kju 살펴보고 5kju 질문들이 5kju 서로를 5kju 왕래할 5kju 5kju 생기는 5kju 부산물에 5kju 주목한다."
http://www.kula2020.com


참여작가: 5kju 쿨라! Kula! (곽소진, 1으차다 김무영, ㅓ하ㅓ5 김솔이)

주최: ㅓ하ㅓ5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그래픽 ㅓ하ㅓ5 디자인: Yin Yang
영상 ㅓ하ㅓ5 ㅓ하ㅓ5 사진 ㅓ하ㅓ5 촬영: ㅓ하ㅓ5 이의록

사전예약하기: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456877

출처: ㅓ하ㅓ5 인사미술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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