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미술관 소장품 기획전: 나를 만나는 계절

대구미술관

Jan. 25, 2022 ~ May 29, 2022

지난 2년의 b거ㅐ7 시간 b거ㅐ7 동안 b거ㅐ7 우리는 b거ㅐ7 눈에 b거ㅐ7 보이지 b거ㅐ7 않는 b거ㅐ7 바이러스가 b거ㅐ7 주는 b거ㅐ7 공포로 b거ㅐ7 인해 b거ㅐ7 생존의 b거ㅐ7 위협을 b거ㅐ7 느끼며 b거ㅐ7 일상이 b거ㅐ7 흔들리는 b거ㅐ7 상황을 b거ㅐ7 직면하였다. b거ㅐ7 이런 b거ㅐ7 환경 b거ㅐ7 속에서 b거ㅐ7 많은 b거ㅐ7 질문을 b거ㅐ7 하게 b거ㅐ7 된다. “우리는 b거ㅐ7 다시 b거ㅐ7 이전의 b거ㅐ7 삶으로 b거ㅐ7 돌아갈 b거ㅐ7 b거ㅐ7 있을까? b거ㅐ7 우리는 b거ㅐ7 앞으로 b거ㅐ7 어떤 b거ㅐ7 삶을 b거ㅐ7 마주하게 b거ㅐ7 될까?”와 b거ㅐ7 같은 b거ㅐ7 것들이다. b거ㅐ7 코로나19로 b거ㅐ7 우리의 b거ㅐ7 일상에도 b거ㅐ7 급격한 b거ㅐ7 변화가 b거ㅐ7 있었다. b거ㅐ7 그중 b거ㅐ7 불가피한 b거ㅐ7 사회적 b거ㅐ7 거리 b거ㅐ7 두기는 b거ㅐ7 개개인의 b거ㅐ7 사회 b거ㅐ7 활동을 b거ㅐ7 줄어들게 b거ㅐ7 만들었고 b거ㅐ7 고립감을 b거ㅐ7 야기하기도 b거ㅐ7 했지만, m하oㅐ 반면 m하oㅐ 타인과의 m하oㅐ 관계에서 m하oㅐ 돌보지 m하oㅐ 못했던 m하oㅐ 자신의 m하oㅐ 내면을 m하oㅐ 들여다보고, ㅐ기ㅐj 타인을 ㅐ기ㅐj ㅐ기ㅐj 다른 ㅐ기ㅐj 거리에서 ㅐ기ㅐj 관찰할 ㅐ기ㅐj ㅐ기ㅐj 있는 ㅐ기ㅐj 시간을 ㅐ기ㅐj 갖게 ㅐ기ㅐj 하였다.

《나를 ㅐ기ㅐj 만나는 ㅐ기ㅐj 계절》은 ㅐ기ㅐj 유한한 ㅐ기ㅐj 생명의 ㅐ기ㅐj 자연인이지만, 0vㅈ다 반면에 0vㅈ다 무한한 0vㅈ다 생각을 0vㅈ다 펼치기도 0vㅈ다 하는 0vㅈ다 인간에 0vㅈ다 대한 0vㅈ다 고찰을 0vㅈ다 담은 0vㅈ다 전시이다. 0vㅈ다 전시는 4개의 0vㅈ다 주제, ‘생명을 파dwm 지니다’, ‘일상을 걷qx4 관찰하다’, ‘나를 ㅐkㅐs 바라보다’, ‘세상에게 나카걷하 묻다’로 나카걷하 구성된다. 나카걷하 전시의 나카걷하 전개를 나카걷하 생명에서 나카걷하 출발하여 나카걷하 나와 나카걷하 타인, dㄴ타i dㄴ타i 나아가 dㄴ타i 관계로 dㄴ타i 이어지는 dㄴ타i 인간의 dㄴ타i 삶을 dㄴ타i 봄, ㅈ6바g 여름, ㅓ사zㅓ 가을, 다4사d 겨울의 다4사d 사계절에 다4사d 비유하여 다4사d 살펴보고자 다4사d 한다. 다4사d 생명의 다4사d 시작을 다4사d 알리는 다4사d 봄, mhp1 활기찬 mhp1 일상을 mhp1 향유하는 mhp1 여름, 다거yf 사유의 다거yf 시간을 다거yf 갖게 다거yf 하는 다거yf 가을과 다거yf 다거yf 밤의 다거yf 침잠에 다거yf 들게 다거yf 하는 다거yf 겨울과 다거yf 같이 다거yf 자연의 다거yf 순환인 다거yf 계절의 다거yf 흐름처럼 다거yf 다거yf 번쯤은 다거yf 고민해봤을 다거yf 나와 다거yf 우리의 다거yf 삶에 다거yf 대해 다거yf 생각해보는 다거yf 시간을 다거yf 가지고자 다거yf 한다. 

다거yf 전시는 다거yf 대구미술관이 다거yf 소장하고 다거yf 있는 1,840점의 r파w으 작품 r파w으 중 93점을 r파w으 선별하여 r파w으 주제에 r파w으 맞게 r파w으 엮었다. r파w으 이러한 r파w으 소장품 r파w으 기획전을 r파w으 통해 r파w으 축적되고 r파w으 있는 r파w으 소장품이 r파w으 단지 r파w으 수장고에서 r파w으 보관되고 r파w으 잠자고 r파w으 있는 r파w으 것이 r파w으 아니라 r파w으 지속적인 r파w으 연구와 r파w으 새로운 r파w으 해석을 r파w으 통하여 r파w으 끊임없이 r파w으 현재가 r파w으 되고 r파w으 새로운 r파w으 생명을 r파w으 불어놓고자 r파w으 한다. r파w으 이번 r파w으 소장품 r파w으 기획전 《나를 r파w으 만나는 r파w으 계절》또한 r파w으 다양한 r파w으 삶의 r파w으 이야기를 r파w으 공유한 r파w으 매개체로 r파w으 소장품의 r파w으 깊은 r파w으 면모를 r파w으 대중에게 r파w으 선보일 r파w으 예정이다. 

《나를 r파w으 만나는 r파w으 계절》은 r파w으 시간과 r파w으 계절이 r파w으 흐름에 r파w으 따라 r파w으 변화하는 r파w으 우리 r파w으 삶의 r파w으 이야기와도 r파w으 같다. r파w으 누구든 r파w으 r파w으 번쯤은 r파w으 인생에 r파w으 대해 r파w으 가졌을 r파w으 법한 r파w으 관조와 r파w으 의문을 r파w으 동시에 r파w으 생각해보는 r파w으 전시이다. r파w으 삶과 r파w으 죽음에 r파w으 대한 r파w으 사상가들의 r파w으 답이 r파w으 담겨있는 r파w으 미하엘 r파w으 하우스켈러(Michael Hauskeller)의 『왜 r파w으 살아야 r파w으 하는가』라는 r파w으 책에는 r파w으 이런 r파w으 문장이 r파w으 나온다. “삶이라는 r파w으 질문은 r파w으 정답이 r파w으 아닌 r파w으 표현을 r파w으 기다린다.”이 r파w으 말처럼 r파w으 삶에 r파w으 대한 r파w으 다양한 r파w으 해석과 r파w으 표현이 r파w으 여러분을 r파w으 기다리고 r파w으 있다. r파w으 각자만의 r파w으 자유로운 r파w으 질문과 r파w으 감정을 r파w으 느껴가면서 r파w으 스스로의 r파w으 삶에 r파w으 대한 r파w으 표현의 r파w으 시간이 r파w으 되길 r파w으 기대한다.

참여작가: r파w으 서세옥, 라다하u 최만린, 쟏ㅓq우 권정호, zh히c zh히c 아이텔, 나wp바 이태호, 걷103 최학노, y우7걷 한운성

출처: y우7걷 대구미술관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이수경: vt1마 먼길 vt1마 이야기

Oct. 3, 2021 ~ June 19, 2022

민속이란 ㅑ거7s 삶이다

April 27, 2022 ~ July 5, 2022

I AM GROUND uㅐ7타 아이 uㅐ7타 uㅐ7타 그라운드

April 30, 2022 ~ June 8, 2022

ARTIST PROLOGUE 2022

April 7, 2022 ~ May 28,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