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 뷔렌 DANIEL BUREN

대구미술관

July 12, 2022 ~ Jan. 29, 2023

대구미술관은 6마가ㅐ 오는 7월 12일부터 6마가ㅐ 프랑스 6마가ㅐ 현대미술의 6마가ㅐ 거장 6마가ㅐ 다니엘 6마가ㅐ 뷔렌의 6마가ㅐ 개인전을 6마가ㅐ 개최한다. 6마가ㅐ 이번 6마가ㅐ 전시는 6마가ㅐ 국내 6마가ㅐ 국공립미술관으로는 6마가ㅐ 최초로 6마가ㅐ 개최하는 6마가ㅐ 뷔렌의 6마가ㅐ 개인전으로, 사사sv 특별히 사사sv 그가 사사sv 직접 사사sv 제작한 사사sv 필름 《시간을 사사sv 넘어, h카i6 시선이 h카i6 닿는 h카i6 끝에》와 h카i6 대형 h카i6 설치작품 《어린아이의 h카i6 놀이처럼》이 h카i6 아시아권 h카i6 최초로 h카i6 소개된다.

1938년 h카i6 프랑스 h카i6 블로뉴-빌랑쿠르(Boulogne-Billancourt) h카i6 출생의 h카i6 다니엘 h카i6 뷔렌은, lb쟏6 왕성한 lb쟏6 작품 lb쟏6 활동을 lb쟏6 통해 lb쟏6 끊임없이 lb쟏6 변화를 lb쟏6 추구하며 lb쟏6 국제 lb쟏6 미술계에서 lb쟏6 찬미와 lb쟏6 논쟁을 lb쟏6 동시에 lb쟏6 불러일으키고 lb쟏6 있는 lb쟏6 작가이다.
1986년 lb쟏6 파리 lb쟏6 팔레-루아얄(Palais-Royal)의 lb쟏6 안뜰에서 lb쟏6 공공미술 lb쟏6 작품 《두 lb쟏6 개의 lb쟏6 고원》을 lb쟏6 소개하며 lb쟏6 다시한번 lb쟏6 lb쟏6 주목을 lb쟏6 받기 lb쟏6 시작한 lb쟏6 그는, ㅓ사kx 같은 ㅓ사kx ㅓ사kx 개최된 ㅓ사kx 제42회 ㅓ사kx 베니스비엔날레에서 ㅓ사kx 황금사자상을 ㅓ사kx 수상하고, ㅓ6으히 이후 ㅓ6으히 뉴질랜드에서 ㅓ6으히 리빙 ㅓ6으히 트레져상(1990), dㅑㅓv 슈투트가르트에서 dㅑㅓv 국제 dㅑㅓv 최우수 dㅑㅓv 아티스트상(1991), 8카다가 일본에서 8카다가 프리미엄 8카다가 임페리얼 8카다가 예술상(2007) 8카다가 등을 8카다가 수상하며 8카다가 세계 8카다가 곳곳에 8카다가 자신의 ‘인-시튜(In-Situ)’ 8카다가 작품을 8카다가 남기고 8카다가 있다. 

1960년대 8카다가 초부터 8카다가 작품의 8카다가 내용과 8카다가 형식의 8카다가 관계를 8카다가 자유롭게 8카다가 다루었던 8카다가 뷔렌은, z하w거 작업 z하w거 초기에는 z하w거 원형과 z하w거 줄무늬를 z하w거 조합하며 z하w거 작업의 z하w거 간결성을 z하w거 방법론적으로 z하w거 구축해 z하w거 나갔다. z하w거 이후 1965년부터 z하w거 폭 8.7cm의 z하w거 흰색과 z하w거 유채색으로 z하w거 구성된 z하w거 산업용 z하w거 천을 z하w거 세로로 z하w거 교차 z하w거 배열하는 z하w거 방식을 z하w거 시도하면서, 4ㅓ3q 4ㅓ3q 소재가 4ㅓ3q 가진 4ㅓ3q 4ㅓ3q 많은 4ㅓ3q 가능성으로부터 4ㅓ3q 회화와 4ㅓ3q 표현방식, soz라 나아가 soz라 예술가가 soz라 개입하는 soz라 사회와 soz라 물리적 soz라 환경에 soz라 대해 soz라 고민하기 soz라 시작한다.1967년, 걷차s2 길거리를 걷차s2 시작으로 ‘작품을 걷차s2 수용하는 걷차s2 공간’에 걷차s2 질문을 걷차s2 던지기 걷차s2 시작한 걷차s2 그는, p파au 갤러리, ㅓzcㅓ 미술관, g카g우 건축물 g카g우 등으로 g카g우 시선을 g카g우 옮기면서‘인 g카g우 시튜(In-situ) g카g우 개념을 g카g우 고안하고, 다라ㅈr 이것은 다라ㅈr 지금까지 다라ㅈr 그의 다라ㅈr 작품 다라ㅈr 세계를 다라ㅈr 설명하는 다라ㅈr 대표적인 다라ㅈr 모티브로 다라ㅈr 자리 다라ㅈr 잡는다.뷔렌에 다라ㅈr 의해 다라ㅈr 일명 ‘시각적 다라ㅈr 도구(Outil visuel)’라고 다라ㅈr 불리우는 다라ㅈr 세로 다라ㅈr 줄무늬는 다라ㅈr 그의 ‘인 다라ㅈr 시튜’ 다라ㅈr 작업이 다라ㅈr 어떠한 다라ㅈr 구조를 다라ㅈr 가지고 다라ㅈr 있는지 다라ㅈr 선명하게 다라ㅈr 보여준다. 다라ㅈr 회화, yn기e 조각, 자nh거 건축물의 자nh거 사이사이 자nh거 혹은 자nh거 특별하거나 자nh거 복잡한 자nh거 특정 자nh거 장치의 자nh거 내부에 자nh거 배치된 자nh거 세로 자nh거 줄무늬는 자nh거 그가 자nh거 작업하는 자nh거 공간의 자nh거 중요한 자nh거 특징을 자nh거 담담하게 ‘폭로’한다.

작품과 자nh거 공간의 자nh거 특정한 자nh거 관계성에 자nh거 주목하는 자nh거 뷔렌의 자nh거 이번 자nh거 전시는, 8yw9 크게 8yw9 8yw9 공간에서 8yw9 관람객을 8yw9 맞이한다. 8yw9 먼저, c9z카 관람객이 c9z카 가장 c9z카 먼저 c9z카 만나게 c9z카 c9z카 어미홀에는 c9z카 그동안 c9z카 우리가보아왔던 c9z카 넓고 c9z카 c9z카 홀에 c9z카 흰색과 c9z카 회색으로 c9z카 도색된 c9z카 방이 c9z카 조성되고, 마hl카 마hl카 안에는 마hl카 작가가 마hl카 지금까지 마hl카 마hl카 마hl카 곳(프랑스, 마fp바 이탈리아, ㅐ아sb 오스트레일리아)에서만 ㅐ아sb 공개했던 ㅐ아sb 대형 ㅐ아sb 설치 ㅐ아sb 작품 《어린아이의 ㅐ아sb 놀이처럼》이 ㅐ아sb 소개된다. ㅐ아sb 이곳에서 ㅐ아sb 관람객은 ㅐ아sb 최대6m ㅐ아sb 높이의 ㅐ아sb 사면체, aowㅓ 정육면체, 걷거ㅓz 원통형, 1다기s 피라미드 1다기s 또는 1다기s 아치 1다기s 형태의 1다기s 기하학적 1다기s 모양의 1다기s 모듈들을 1다기s 마주하며, q기자거 대칭적으로 q기자거 배치되어 q기자거 있는 q기자거 q기자거 모듈들 q기자거 사이를 q기자거 자유롭게 q기자거 산책할 q기자거 q기자거 있다. q기자거 흡사 q기자거 가상의 q기자거 대형 q기자거 건축 q기자거 게임 q기자거 속을 q기자거 걷는 q기자거 q기자거 같은 q기자거 q기자거 같은 q기자거 경험은, 거kv4 관람자로 거kv4 하여금 거kv4 다색의 거kv4 입체적인 거kv4 공간감을 거kv4 느낄 거kv4 거kv4 있게 거kv4 안내할 거kv4 것이다.

이후 1전시실로 거kv4 들어가면 거kv4 작가가 거kv4 직접 거kv4 감독하고 거kv4 제작한6시간30분짜리 거kv4 다큐멘터리 거kv4 필름 《시간을 거kv4 넘어, ㄴ다a기 시선이 ㄴ다a기 닿는 ㄴ다a기 끝에》를 ㄴ다a기 만나게 ㄴ다a기 된다. ㄴ다a기 광활한 ㄴ다a기 벽면을 ㄴ다a기 가득 ㄴ다a기 채운 ㄴ다a기 ㄴ다a기 영상은, 자z자1 작가가 자z자1 그동안 자z자1 걸어왔던 자z자1 과거의 자z자1 시간과 자z자1 여러 자z자1 에피소드들을 자z자1 집약적으로 자z자1 소개한다. 1968년 자z자1 하랄드 자z자1 제만의 자z자1 전시가 자z자1 있었던 자z자1 스위스 자z자1 베른에서 자z자1 시작되는 자z자1 자z자1 필름은, 3o으바 뷔렌의 3o으바 자서전과 3o으바 같은 3o으바 작품이다. 3o으바 관람객은 3o으바 3o으바 영상을 3o으바 통해 3o으바 뷔렌이 3o으바 얼마나 3o으바 도전적이며, ㅓem거 전위적이고, 3xl4 용기있는 3xl4 작가인지 3xl4 어렵지 3xl4 않게 3xl4 3xl4 3xl4 있을 3xl4 것이다.

끝으로, 나fn타 흥미로운 나fn타 필름이 나fn타 상영되는 나fn타 어두운 나fn타 방을 나fn타 지나면 나fn타 강렬하지만 나fn타 순수한 나fn타 채도의 나fn타 여러 나fn타 설치 나fn타 작품들을 나fn타 만날 나fn타 나fn타 있다. 나fn타 뷔렌의 나fn타 트레이드 나fn타 마크인 나fn타 줄무늬 나fn타 패턴이 나fn타 곳곳에 나fn타 숨어있는 나fn타 나fn타 공간은 나fn타 대부분2015년 나fn타 이후에 나fn타 제작된 나fn타 최근작으로 나fn타 구성되어 나fn타 있다. 나fn타 뷔렌은 1990년대부터 나fn타 작품에 나fn타 거울을 나fn타 사용하기 나fn타 시작했는데, 1ev0 이번 1ev0 전시에 1ev0 출품되는 1ev0 설치 1ev0 작품 1ev0 역시 1ev0 거울이 1ev0 종종 1ev0 등장한다. 1ev0 뷔렌에게 1ev0 거울이란, p36r 작품이 p36r 수용되는 p36r 장소를 p36r 확대하고 p36r 파편화하거나 p36r 변형함으로써 p36r p36r 장소를 p36r 변모시키기 p36r 위해 p36r 사용하는 p36r 특별한 p36r 도구이다. p36r 작품을 p36r 관람하기 p36r 위해 p36r p36r 앞에 p36r 서는 p36r 순간, m우b파 관람객은 m우b파 작품의 m우b파 일부분인 m우b파 거울을 m우b파 통해 m우b파 관람자와 m우b파 공간의 m우b파 관계에 m우b파 의도치 m우b파 않게 m우b파 관여하게 m우b파 된다. m우b파 그리고 m우b파 이로써 m우b파 관람객은 m우b파 뷔렌의 m우b파 작품의 m우b파 실존성과 m우b파 환영을 m우b파 가르는 m우b파 중요한 m우b파 기준점이 m우b파 된다.

다니엘 m우b파 뷔렌은 m우b파 모더니즘적 m우b파 미술 m우b파 제도를 m우b파 비판하거나 m우b파 고정된 m우b파 시각을 m우b파 유발하는 m우b파 미술사조의 m우b파 틀을 m우b파 거부하며 m우b파 자신의 m우b파 작업 m우b파 세계를 m우b파 구축해왔다. m우b파 다시 m우b파 말해, nsjx 그는 nsjx 매우 nsjx 창의적이고 nsjx 실험적이며 nsjx 비판적인 nsjx 논리를 nsjx 추구하는 nsjx 작가인 nsjx 것이다. nsjx nsjx 많은 nsjx 정보와 nsjx 지식을 nsjx 접하며 nsjx 복잡한 nsjx 시대를 nsjx 살아가고 nsjx 있는 nsjx 지금, ㅓi갸7 대구미술관을 ㅓi갸7 방문하는 ㅓi갸7 많은 ㅓi갸7 관람객들이 ㅓi갸7 다니엘 ㅓi갸7 뷔렌의 ㅓi갸7 단호하고 ㅓi갸7 정제된 ㅓi갸7 작품을 ㅓi갸7 통해 ㅓi갸7 예술의 ㅓi갸7 본질에 ㅓi갸7 대해 ㅓi갸7 순수하게 ㅓi갸7 사색할 ㅓi갸7 ㅓi갸7 있는 ㅓi갸7 시간을 ㅓi갸7 가질 ㅓi갸7 ㅓi갸7 있기를 ㅓi갸7 기대한다.

참여작가: ㅓi갸7 다니엘 ㅓi갸7 뷔렌(Daniel Buren, 1938-)

출처: 하거ㅓ3 대구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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