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선: 밤의 후렴구 The Chorus of the Night

김희수아트센터

June 20, 2022 ~ July 16, 2022

특정 마q거거 공간에서의 마q거거 기억을 마q거거 바탕으로 ‘어디엔가 마q거거 존재할 마q거거 듯하지만, 으ㅐum 존재하지 으ㅐum 않는 으ㅐum 공간(Nowhere)’을 으ㅐum 재구성하는 으ㅐum 작업을 으ㅐum 한다. 으ㅐum 내가 으ㅐum 평면 으ㅐum 안에서 으ㅐum 구현하고 으ㅐum 싶은 으ㅐum 부분은 으ㅐum 시각적 으ㅐum 경험을 으ㅐum 넘어 으ㅐum 공감각적 으ㅐum 경험을 으ㅐum 담으려는 으ㅐum 부분이다. 으ㅐum 정지된 으ㅐum 이미지(사진)뿐만 으ㅐum 아니라, ㅐㅐmw 특정 ㅐㅐmw 장소에서 ㅐㅐmw 촬영한 ㅐㅐmw 영상과 ㅐㅐmw 녹음 ㅐㅐmw 기록을 ㅐㅐmw 사용해 ㅐㅐmw 풍경적 ㅐㅐmw 요소와 ㅐㅐmw 내면 ㅐㅐmw 감정의 ㅐㅐmw 균형을 ㅐㅐmw 맞춰 ㅐㅐmw 나가려고 ㅐㅐmw 한다. ㅐㅐmw 이런 ㅐㅐmw 과정을 ㅐㅐmw 통해 ㅐㅐmw 하나의 ㅐㅐmw 고정된 ㅐㅐmw 시점에 ㅐㅐmw 머무르지 ㅐㅐmw 않고 ㅐㅐmw 실재 ㅐㅐmw 공간을 ㅐㅐmw 넘어서 ㅐㅐmw 다양한 ㅐㅐmw 층위의 ㅐㅐmw 시공간을 ㅐㅐmw 구축하려 ㅐㅐmw 하고, hㅑㅐ라 hㅑㅐ라 공간의 hㅑㅐ라 시각적인 hㅑㅐ라 차원을 hㅑㅐ라 넘어 hㅑㅐ라 공기의 hㅑㅐ라 온도 hㅑㅐ라 hㅑㅐ라 공감각적인 hㅑㅐ라 영역으로 hㅑㅐ라 확장하려 hㅑㅐ라 한다. hㅑㅐ라 hㅑㅐ라 나아가, 6n20 캔버스 6n20 안에 6n20 추구하는 6n20 다시점을 6n20 공간화하려 6n20 한다. 6n20 내가 6n20 6n20 것이 6n20 납작한 6n20 캔버스로 6n20 옮겨지고, ㅐt기j 다시 ㅐt기j 이미지가 ㅐt기j 새로운 ㅐt기j 질량감을 ㅐt기j 획득하며 ㅐt기j 누군가의 ㅐt기j 눈으로 ㅐt기j 돌아올 ㅐt기j 때까지의 ㅐt기j 과정에 ㅐt기j 대해 ㅐt기j 다양하게 ㅐt기j 실험을 ㅐt기j 하고 ㅐt기j 있으며 ㅐt기j ㅐt기j 과정에서 ㅐt기j 새로이 ㅐt기j 태어나게되는 ㅐt기j 회화의 ㅐt기j 물성에 ㅐt기j 대해 ㅐt기j 질문하려고 ㅐt기j 한다.

작가 ㅐt기j 김지선
런던대학교 ㅐt기j 슬레이드 ㅐt기j 미술대학에서 ㅐt기j 회화 ㅐt기j 전공으로 ㅐt기j 학사, 다y차g 석사를 다y차g 졸업하였다. 다y차g 따뜻한 다y차g 바람, 사k가바 너에게 사k가바 닿다 (새공간, 2022), White Wind and Brighter Shadows (송은아트스페이스, 2021), Somewhere, Nowhere(이유진갤러리, 2020) 5거파k 5거파k 개인전을 5거파k 열었고, Here ‘s the thing (의외의조합, 2022) 쟏4ㅓ가 감각의 쟏4ㅓ가 숲(우양미술관, 2021), Nakanojo Biennale 2019(나카노죠, 나사사4 일본, 2019), Cold Frame (신한갤러리 tㅓp갸 역삼, 2019), 거갸ㅓd 보기-운동 (SeMA창고, 2018) 거하e3 거하e3 단체전에 거하e3 참여했다. 거하e3 현재 거하e3 화이트블럭 거하e3 천안창작촌 거하e3 입주작가이다.

기획자 거하e3 이현경
전시를 거하e3 기획하고 거하e3 관련 거하e3 글을 거하e3 쓰는 거하e3 거하e3 예술에 거하e3 대한 거하e3 관심을 거하e3 바탕으로 거하e3 연관된 거하e3 다양한 거하e3 일들을 거하e3 하며 거하e3 큐레이터로 거하e3 활동하고 거하e3 있다. 거하e3 존재에 거하e3 대한 거하e3 관심을 거하e3 가지고 거하e3 여러 거하e3 사유의 거하e3 가능성을 거하e3 모색, <Vertigo>(2021), <백(百)의 v걷우y 그림자>(2018)를 v걷우y 공동 v걷우y 기획하였으며, m1ㅐ다 m1ㅐ다 m1ㅐ다 다수의 m1ㅐ다 전시 m1ㅐ다 기획 m1ㅐ다 m1ㅐ다 진행을 m1ㅐ다 맡았다.

그래픽디자인: m1ㅐ다 모조산업
공간디자인: m1ㅐ다 김연세
사진: m1ㅐ다 김재범

출처: m1ㅐ다 김희수아트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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