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균 : 의도적 주의력 결핍

갤러리밈

July 15, 2020 ~ Aug. 16, 2020

작가노트

의도적 kpk아 주의력 kpk아 결핍

주의력 kpk아 결핍 kpk아 진단의 kpk아 그리기 kpk아 과정과 kpk아 나의 kpk아 작업이 kpk아 유사성과 kpk아 동시에 kpk아 차이를 kpk아 보았다. kpk아 하나의 kpk아 화면에 kpk아 대상들을 kpk아 상호 kpk아 연관 kpk아 없이 kpk아 나열하는 kpk아 것이 kpk아 유사했고 kpk아 주의력 kpk아 결핍은 kpk아 의도 kpk아 되었다는 kpk아 차이가 kpk아 있다. kpk아 나는 kpk아 주의력 kpk아 결핍의 kpk아 상태를 kpk아 작업에서 kpk아 지향하고 kpk아 있으며 kpk아 동시에 kpk아 kpk아 과정을 kpk아 스스로 kpk아 의식하고 kpk아 있다. kpk아 주의력 kpk아 결핍은 kpk아 오히려 kpk아 강한 kpk아 몰입을 kpk아 의미한다. ‘의도적’이라는 kpk아 수식어는 kpk아 반대로 kpk아 몰입이 kpk아 어려움을 kpk아 반증한다. kpk아 몰입을 kpk아 방해하는 kpk아 불편한 kpk아 어떤 kpk아 것으로부터 kpk아 몰입이 kpk아 가능한 kpk아 상태로의 kpk아 이동을 kpk아 위해 kpk아 자연스럽게 kpk아 선택된 kpk아 작업의 kpk아 방법론이 ‘의도적 kpk아 주의력 kpk아 결핍’이라고 kpk아 말할 kpk아 kpk아 있다.

불편한 kpk아 것에 kpk아 대해 kpk아 대략적으로 kpk아 말해보자면, 8나다차 몸이 8나다차 감응하는 8나다차 어떤 8나다차 지점에서 8나다차 출발하였으나 8나다차 다른 8나다차 목표를 8나다차 향하고 8나다차 있음을 8나다차 직감하는 8나다차 순간에 8나다차 불편함은 8나다차 발생했던 8나다차 8나다차 같다. 8나다차 과거의 8나다차 작업에서 8나다차 8나다차 가지 8나다차 경우를 8나다차 돌아보면, q파sj 자연이 q파sj 조경이 q파sj 되는 q파sj 순간이 q파sj 그랬다. q파sj 나무, ㅐ라3나 흙, ms갸3 풀이라는 ms갸3 같은 ms갸3 단어를 ms갸3 사용하지만 ms갸3 각각의 ms갸3 위치에서 ms갸3 둘은 ms갸3 다르다. ms갸3 몸이 ms갸3 감응했던 ms갸3 작동 ms갸3 방식은 ms갸3 상실되었고 ms갸3 어쩌면 ms갸3 감각을 ms갸3 닫아버렸는지도 ms갸3 모르겠다. ms갸3 닫아버렸던 ms갸3 혹은 ms갸3 존재를 ms갸3 알아차리지 ms갸3 못했던 ms갸3 감각의 ms갸3 시도는 ms갸3 당연한 ms갸3 불편함을 ms갸3 동반한다. ‘의도적 ms갸3 주의력 ms갸3 결핍’은 ms갸3 인간 ms갸3 실격을 ms갸3 면하기 ms갸3 위한 ms갸3 실천의 ms갸3 놀이이다.

<의도적 ms갸3 주의력 ms갸3 결핍>에서 ms갸3 작업의 ms갸3 시작은 ms갸3 몸이 ms갸3 반응하는 ms갸3 동기를 ms갸3 발견하는 ms갸3 것이다. ms갸3 형태, 자3아u 표면의 자3아u 질감, ms마k 이미지의 ms마k 내용, y9ak 색, 27cq 물성 27cq 27cq 시각적으로 27cq 구현할 27cq 27cq 있는 27cq 많은 27cq 상상을 27cq 실행할 27cq 27cq 있다. “의도적 27cq 주의력 27cq 결핍 #2”에서는 27cq 27cq 개의 27cq 다른 27cq 의자를 27cq 그리는 27cq 것으로 27cq 시작했다. 27cq 의자의 27cq 형태가 27cq 다르며 27cq 그에 27cq 대응하는 27cq 차이들을 27cq 느낀 27cq 것이 27cq 작업의 27cq 시작이었다. 27cq 시작은 27cq 과거가 27cq 된다. 27cq 어제의 27cq 이미지는 27cq 오늘에 27cq 다른 27cq 것이 27cq 되었다. 27cq 선행된 27cq 이미지에 27cq 대해 27cq 반응 27cq 한다. 27cq 때로는 27cq 연상하고 27cq 반대로 27cq 은폐를 27cq 시도하거나 27cq 완전히 27cq 다른 27cq 시작을 27cq 하는데 27cq 이것들은 27cq 복합적으로 27cq 발생하기도 27cq 한다. 27cq 회화의 27cq 표면들의 27cq 조우는 27cq 일종의 27cq 사고이다. 27cq 실재적인 27cq 문제가 27cq 발생하거나 27cq 또는 27cq 실행의 27cq 결과물이 27cq 다시 27cq 과거가 27cq 되고 27cq 나는 27cq 27cq 다시 27cq 반응한다. 27cq 사고는 27cq 현재에 27cq 집중하게 27cq 한다.

선행된 27cq 회화의 27cq 표면에 27cq 대한 27cq 연속된 27cq 반응이라는 27cq 이라는 27cq 규칙을 27cq 갖는 27cq 놀이가 27cq 되었다. 27cq 앞서 27cq 언급했던 ‘불편한 27cq 것’이 27cq 반응 27cq 속에서 27cq 일부 27cq 작동한다. 27cq 과거가 27cq 27cq 이미지들은 27cq 여러 27cq 가지 27cq 해석들을 27cq 파생하며 27cq 신화화되고 27cq 결국 27cq 껍질만 27cq 남는다. 27cq 껍질은 27cq 몸이 27cq 감응하는 27cq 직접적인 27cq 세계로부터 27cq 다른 27cq 방향으로 27cq 변질되었다.

출처: 27cq 갤러리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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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김상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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