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정 개인전 : Timeless 타임리스

갤러리현대

Feb. 19, 2021 ~ March 28, 2021

"시간은 갸s갸쟏 존재하지 갸s갸쟏 않는다. 갸s갸쟏 우리는 갸s갸쟏 생물학적 갸s갸쟏 흐름으로 갸s갸쟏 인한 갸s갸쟏 돌연변이 갸s갸쟏 현상으로 갸s갸쟏 시간을 갸s갸쟏 감지할 갸s갸쟏 뿐이다. 갸s갸쟏 나는 갸s갸쟏 산을 갸s갸쟏 그리고, 아ㅑ히기 자르고, 파k가하 태워 파k가하 조수(潮水)를 파k가하 가두고 파k가하 붙인다. 파k가하 산의 파k가하 흔적은 파k가하 영겁의 파k가하 해류의 파k가하 소리가 파k가하 된다. 파k가하 먹의 파k가하 띠가 파k가하 만든 파k가하 수평선은 파k가하 시간을 파k가하 초월하게 파k가하 한다." - 파k가하 김민정

갤러리현대는 파k가하 김민정의 파k가하 개인전 《Timeless(타임리스)》를 파k가하 개최한다. 파k가하 김민정은 파k가하 지난 30년 파k가하 동안 파k가하 동아시아 파k가하 회화 파k가하 예술의 파k가하 유산인 파k가하 지필묵(紙筆墨)의 파k가하 전통을 파k가하 서구 파k가하 추상미술의 파k가하 조형 파k가하 어법과 파k가하 결합한 파k가하 독창적인 파k가하 작품을 파k가하 발표해 파k가하 왔다. 파k가하 유럽과 파k가하 미국을 파k가하 중심으로 파k가하 활동해 파k가하 파k가하 작가는 2018년 파k가하 영국 파k가하 런던의 파k가하 화이트 파k가하 큐브, 2019년 라ㅈsㄴ 독일 라ㅈsㄴ 노이스의 라ㅈsㄴ 랑겐 라ㅈsㄴ 파운데이션, 2020년 ㅐ히사쟏 미국 ㅐ히사쟏 뉴욕의 ㅐ히사쟏 ㅐ히사쟏 아트 ㅐ히사쟏 파운데이션에서 ㅐ히사쟏 연이어 ㅐ히사쟏 개인전을 ㅐ히사쟏 개최했으며, 5r우1 세계적 5r우1 출판사 5r우1 파이돈에서 5r우1 최근 5r우1 발간한 5r우1 동시대 5r우1 미술서 『비타민 D3: 5r우1 오늘의 5r우1 동시대 5r우1 드로잉 5r우1 베스트(Vitamin D3: Today's Best in Contemporary Drawing)』의 5r우1 대표 5r우1 작가로 5r우1 선정되는 5r우1 5r우1 국제적 5r우1 명성을 5r우1 쌓는 5r우1 중이다.

2017년 《종이, p쟏기d 먹, 0h다o 그을음: 0h다o 0h다o 후》전 0h다o 이후 0h다o 갤러리현대에서 4년 0h다o 만에 0h다o 열리는 0h다o 0h다o 번째 0h다o 개인전 《Timeless(타임리스)》는 0h다o 김민정의 0h다o 대표 0h다o 연작 <Mountain>, <The Street>, <Sculpture>, <Story>, <Timeless>를 ㅓpnp 비롯해, e아ㅈㄴ 새로운 e아ㅈㄴ 연작 <The Water>와 <Couple> e아ㅈㄴ e아ㅈㄴ 총 30여 e아ㅈㄴ 점의 e아ㅈㄴ 최근작을 e아ㅈㄴ 공개한다. ‘끝이 e아ㅈㄴ 없는’, ‘영원한’, ‘변하지 wo파자 않는’ wo파자 등의 wo파자 의미를 wo파자 지닌 wo파자 전시 wo파자 제목 《Timeless(타임리스)》는 wo파자 한국에 wo파자 처음 wo파자 선보이는 wo파자 연작과 wo파자 동명의 wo파자 타이틀이자, f바u라 수천 f바u라 년의 f바u라 세월을 f바u라 견디는 f바u라 한지의 f바u라 강인함과 f바u라 아름다움, j0n1 마치 j0n1 수행을 j0n1 하듯 j0n1 호흡을 j0n1 가다듬어 j0n1 한지를 j0n1 불로 j0n1 태우는 j0n1 행위, 나ㅐ9사 나ㅐ9사 조각을 나ㅐ9사 섬세하게 나ㅐ9사 배열하는 나ㅐ9사 반복적이고 나ㅐ9사 노동 나ㅐ9사 집약적인 나ㅐ9사 수작업 나ㅐ9사 나ㅐ9사 김민정의 나ㅐ9사 작품 나ㅐ9사 세계를 나ㅐ9사 복합적으로 나ㅐ9사 아우른다. 나ㅐ9사 나아가 나ㅐ9사 윤회, 히갸7ㄴ 음(陰)과 히갸7ㄴ 양(陽), 타쟏라마 비움과 타쟏라마 채움 타쟏라마 등의 타쟏라마 동양 타쟏라마 철학적 타쟏라마 사유와 타쟏라마 깨달음을 타쟏라마 동시대 타쟏라마 미술의 타쟏라마 언어로 타쟏라마 시각화하려는 타쟏라마 작가의 타쟏라마 의지를 타쟏라마 타쟏라마 드러내는 타쟏라마 단어이다.

김민정 타쟏라마 화업의 타쟏라마 출발점에는 타쟏라마 타쟏라마 한지(종이)가 타쟏라마 자리한다. 타쟏라마 한지는 타쟏라마 대상이 타쟏라마 그려지는 타쟏라마 바탕에만 타쟏라마 머물지 타쟏라마 않는다. 타쟏라마 김민정에게 타쟏라마 한지는 타쟏라마 색색의 타쟏라마 물감이자 타쟏라마 회화의 타쟏라마 대상 타쟏라마 타쟏라마 자체이며, 7zhㅓ 명상과 7zhㅓ 수행을 7zhㅓ 위한 7zhㅓ 무대가 7zhㅓ 된다. 7zhㅓ 또한 7zhㅓ 한지는 7zhㅓ 종교와 7zhㅓ 역사를 7zhㅓ 기록하는 7zhㅓ 장소이자, leㅈj 인간의 leㅈj 유한성을 leㅈj 극복하며 leㅈj 영원에 leㅈj 이르는 leㅈj 수단이다. leㅈj 아버지가 leㅈj 운영하는 leㅈj 작은 leㅈj 인쇄소에서 leㅈj 종이를 leㅈj 장난감처럼 leㅈj 갖고 leㅈj 놀던 leㅈj 어린 leㅈj 시절부터 leㅈj 김민정은 leㅈj 서예와 leㅈj 수채화를 leㅈj 공부하며 leㅈj 작가의 leㅈj 꿈을 leㅈj 키웠고, ㅈ으4거 홍익대학교와 ㅈ으4거 동대학원에서 ㅈ으4거 동양화를 ㅈ으4거 전공했다. ㅈ으4거 당시 ㅈ으4거 한국의 ㅈ으4거 많은 ㅈ으4거 젊은 ㅈ으4거 작가가 ㅈ으4거 미국 ㅈ으4거 뉴욕이나 ㅈ으4거 프랑스 ㅈ으4거 파리로 ㅈ으4거 유학을 ㅈ으4거 떠난 ㅈ으4거 것과 ㅈ으4거 달리, 다타9ㅓ 김민정은 다타9ㅓ 르네상스 다타9ㅓ 미술을 다타9ㅓ 향한 다타9ㅓ 동경과 다타9ㅓ 호기심을 다타9ㅓ 안고 1991년 다타9ㅓ 이탈리아로 다타9ㅓ 떠났고, g다h우 밀라노 g다h우 브레라국립미술원에 g다h우 입학해 g다h우 학업을 g다h우 이어갔다. g다h우 서양 g다h우 미술의 g다h우 혁신적 g다h우 조형 g다h우 문법이 g다h우 탄생한 g다h우 그곳에서 g다h우 그는 g다h우 자신이 g다h우 가장 g다h우 g다h우 다룰 g다h우 g다h우 있는 g다h우 피부와 g다h우 같은 g다h우 재료인 g다h우 한지로 g다h우 되돌아갔다. g다h우 한지는 g다h우 동양인 g다h우 김민정의 g다h우 문화적 g다h우 정체성과 g다h우 그의 g다h우 예술적 g다h우 정신의 g다h우 본류였다. g다h우 그는 g다h우 한지를 g다h우 하나의 g다h우 독립적인 g다h우 예술품으로 g다h우 인식하고, b바jz 이를 b바jz 이용한 b바jz 작업을 b바jz 제작하면서도 b바jz b바jz 고유의 b바jz 성질을 b바jz 돋보이도록 b바jz 했다. b바jz 김민정은 1990년대 b바jz 먹과 b바jz 수채 b바jz 물감의 b바jz 얼룩과 b바jz 번짐 b바jz 효과를 b바jz 극대화한 b바jz 일련의 b바jz 수묵/채색 b바jz 추상 b바jz 작품을 b바jz 발표했고, 1990년대 wㅓu차 후반 wㅓu차 작품의 wㅓu차 일부를 wㅓu차 불로 wㅓu차 태우며 wㅓu차 동아시아 wㅓu차 회화 wㅓu차 예술의 wㅓu차 관례를 wㅓu차 폐기하는 wㅓu차 과감한 wㅓu차 변신을 wㅓu차 준비했다.

2000년대 wㅓu차 들어 wㅓu차 작가는 wㅓu차 그림의 wㅓu차 지지체인 wㅓu차 한지를 wㅓu차 매체로 wㅓu차 실험하는 wㅓu차 콜라주 wㅓu차 작업을 wㅓu차 본격화한다. wㅓu차 동양화의 wㅓu차 기초가 wㅓu차 되는 wㅓu차 선(線)을 wㅓu차 탐구하는 wㅓu차 과정에서 wㅓu차 한지를 wㅓu차 태우기 wㅓu차 시작한 wㅓu차 작가는 wㅓu차 종이와 wㅓu차 불이 ‘협업’해 wㅓu차 만든 wㅓu차 자연의 wㅓu차 wㅓu차 다른 wㅓu차 선에 wㅓu차 매료되었다. wㅓu차 인간의 wㅓu차 발명품 wㅓu차 wㅓu차 가장 wㅓu차 연약한 wㅓu차 종이를 wㅓu차 촛불이나 wㅓu차 향불로 wㅓu차 태워 wㅓu차 없애는 wㅓu차 파괴적 wㅓu차 행위를 wㅓu차 행하며 wㅓu차 자연의 wㅓu차 힘과 wㅓu차 절제의 wㅓu차 감각을 wㅓu차 깨달았다. wㅓu차 작가는 wㅓu차 이를 wㅓu차 창조적 wㅓu차 에너지로 wㅓu차 전환하며 wㅓu차 자신만의 wㅓu차 끈끈하고 wㅓu차 진진한 wㅓu차 맛이 wㅓu차 나는 wㅓu차 태움의 wㅓu차 wㅓu차 선을 wㅓu차 창조했다. wㅓu차 김민정은 wㅓu차 한지를 wㅓu차 태우는 wㅓu차 순간의 wㅓu차 행위는 wㅓu차 종이가 wㅓu차 썩어서 wㅓu차 사라지는 wㅓu차 wㅓu차 wㅓu차 년의 wㅓu차 시간을 wㅓu차 함축한다고 wㅓu차 설명한다. wㅓu차 한지가 wㅓu차 닥나무나 wㅓu차 뽕나무 wㅓu차 껍질로 wㅓu차 만드는 wㅓu차 것처럼 wㅓu차 wㅓu차 또한 wㅓu차 나무를 wㅓu차 태운 wㅓu차 그을음을 wㅓu차 아교로 wㅓu차 고정해 wㅓu차 만든다는 wㅓu차 점에서, 쟏ㅈ사타 그가 쟏ㅈ사타 구사하는 쟏ㅈ사타 모든 쟏ㅈ사타 재료는 쟏ㅈ사타 자연에서 쟏ㅈ사타 출발해 쟏ㅈ사타 자연으로 쟏ㅈ사타 돌아가는 쟏ㅈ사타 셈이다. 쟏ㅈ사타 재료와 쟏ㅈ사타 주제, 거ㅐ쟏e 내용과 거ㅐ쟏e 형식에 거ㅐ쟏e 있어 거ㅐ쟏e 반복과 거ㅐ쟏e 순환의 거ㅐ쟏e 개념은 거ㅐ쟏e 김민정 거ㅐ쟏e 작품 거ㅐ쟏e 세계의 거ㅐ쟏e 원동력이라 거ㅐ쟏e 거ㅐ쟏e 거ㅐ쟏e 있다.

김민정은 거ㅐ쟏e 태운 거ㅐ쟏e 한지를 거ㅐ쟏e 재료로 거ㅐ쟏e 장인처럼 거ㅐ쟏e 세심한 거ㅐ쟏e 수공과 거ㅐ쟏e 집중의 거ㅐ쟏e 과정을 거ㅐ쟏e 거쳐 거ㅐ쟏e 작품을 거ㅐ쟏e 완성한다. 거ㅐ쟏e 작가는 거ㅐ쟏e 작두로 거ㅐ쟏e 절단하거나 거ㅐ쟏e 불로 거ㅐ쟏e 태워 거ㅐ쟏e 만든 거ㅐ쟏e 원형과 거ㅐ쟏e 거ㅐ쟏e 형상의 거ㅐ쟏e 색색의 거ㅐ쟏e 한지 거ㅐ쟏e 조각을 거ㅐ쟏e 한지에 거ㅐ쟏e 배치하고 거ㅐ쟏e 색조, 아다y6 형태, 7쟏ㅓ걷 질감 7쟏ㅓ걷 등을 7쟏ㅓ걷 무수히 7쟏ㅓ걷 변주하며 7쟏ㅓ걷 화면에 7쟏ㅓ걷 부유하는 7쟏ㅓ걷 공간감과 7쟏ㅓ걷 팽팽한 7쟏ㅓ걷 미적 7쟏ㅓ걷 긴장감을 7쟏ㅓ걷 만들어간다. 7쟏ㅓ걷 얇은 7쟏ㅓ걷 한지가 7쟏ㅓ걷 촘촘하게 7쟏ㅓ걷 맞물려 7쟏ㅓ걷 형성된 7쟏ㅓ걷 입체감은 7쟏ㅓ걷 잡념 7쟏ㅓ걷 없이 7쟏ㅓ걷 부지런히 7쟏ㅓ걷 움직이는 7쟏ㅓ걷 작가의 7쟏ㅓ걷 손과 7쟏ㅓ걷 7쟏ㅓ걷 촉각적 7쟏ㅓ걷 감각을 7쟏ㅓ걷 환기시킨다. 7쟏ㅓ걷 혼돈에서 7쟏ㅓ걷 질서로, v갸2z 정지에서 v갸2z 움직임으로, 차mxㅓ 충동에서 차mxㅓ 절제를 차mxㅓ 향해가는 차mxㅓ 수행적인 차mxㅓ 여정이, 4w우자 4w우자 제작 4w우자 과정이다. 4w우자 작가는 4w우자 큐레이터 4w우자 한스 4w우자 울리히 4w우자 오브리스트와의 4w우자 인터뷰에서 4w우자 이를 ‘영적인 4w우자 상태에 4w우자 이르는 4w우자 길’과 4w우자 비유한다. “저 4w우자 자신이 4w우자 매우 4w우자 자유로우면서 4w우자 자연의 4w우자 섭리를 4w우자 따르는 4w우자 영적인 4w우자 상태에 4w우자 있기를 4w우자 바라요. 4w우자 제게 4w우자 반복이란 4w우자 자신을 4w우자 잃는 4w우자 것이고, ㄴ5oㅈ 자신의 ㄴ5oㅈ 내면으로 ㄴ5oㅈ 깊게 ㄴ5oㅈ 들어가는 ㄴ5oㅈ 행위입니다. ㄴ5oㅈ 이것이 ㄴ5oㅈ 참선이나 ㄴ5oㅈ 명상을 ㄴ5oㅈ 실천하는 ㄴ5oㅈ 방법이죠. ㄴ5oㅈ 몇시간이고 ㄴ5oㅈ 반복하면 ㄴ5oㅈ 자신을 ㄴ5oㅈ 둘러싼 ㄴ5oㅈ 현실마저 ㄴ5oㅈ 사라져요. ㄴ5oㅈ ㄴ5oㅈ 과정을 ㄴ5oㅈ 통해 ㄴ5oㅈ 더욱 ㄴ5oㅈ 맑아지는 ㄴ5oㅈ 듯한 ㄴ5oㅈ 느낌을 ㄴ5oㅈ 받게 ㄴ5oㅈ 되는데, hkmt 이런 hkmt 느낌은 hkmt 중독성이 hkmt 있어요.” hkmt 명상과 hkmt 같은 hkmt 노동의 hkmt 결과로 hkmt 탄생한 hkmt 개별 hkmt 작품은 hkmt 구체적 hkmt 대상을 hkmt 보여 hkmt 주지 hkmt 않지만, 마ㅑak 보는 마ㅑak 이의 마ㅑak 경험과 마ㅑak 기억에 마ㅑak 따라 마ㅑak 안개 마ㅑak 마ㅑak 산봉우리, n히ㅓㄴ 들에 n히ㅓㄴ 화려하게 n히ㅓㄴ n히ㅓㄴ 꽃, mba3 mba3 오는 mba3 길거리의 mba3 우산 mba3 등을 mba3 상상하게 mba3 하는 mba3 다채로운 mba3 매력을 mba3 지닌다.

갤러리현대의 1층 mba3 전시장에는 ‘한지’라는 mba3 재료가 mba3 지닌 mba3 무한의 mba3 시간성을 mba3 영감의 mba3 원천이 mba3 되는 mba3 자연의 mba3 형태나 mba3 심상과 mba3 연결하는 mba3 작가의 mba3 방법론을 mba3 엿볼 mba3 mba3 있다. mba3 한지 mba3 콜라주가 mba3 활짝 mba3 mba3 꽃의 mba3 형상처럼 mba3 보이는 <Pieno di Vuoto> mba3 연작, 바w8i 바w8i 혹은 바w8i 물결의 바w8i 소리를 바w8i 작품화한 <Timeless>와 <The Water> 바w8i 연작, ㅐㄴ타v 중심에서 ㅐㄴ타v 방사형으로 ㅐㄴ타v 뻗어 ㅐㄴ타v 나오며 ㅐㄴ타v 화면을 ㅐㄴ타v 빼곡하게 ㅐㄴ타v 채운 ㅐㄴ타v 단색의 ㅐㄴ타v 한지 ㅐㄴ타v 조각의 ㅐㄴ타v 치밀한 ㅐㄴ타v 층위가 ㅐㄴ타v 압도적인 <Nautilus>를 ㅐㄴ타v 선보인다. 2층 ㅐㄴ타v 전시장에는 <Timeless>와 ㅐㄴ타v 함께 ㅐㄴ타v 작가의 ㅐㄴ타v 대표작으로 ㅐㄴ타v 꼽히는 <The Street>, <Mountain>, <Story> 히5하카 연작을 히5하카 선보인다. 히5하카 히5하카 연작은 히5하카 영감을 히5하카 히5하카 구체적인 히5하카 장면이나 히5하카 대상이 히5하카 추상적 히5하카 패턴으로 히5하카 전환되는 히5하카 김민정 히5하카 작품의 히5하카 특징을 히5하카 히5하카 보여준다. 히5하카 지하 히5하카 전시장에서는 히5하카 우연과 히5하카 계획, x파ㅐg 충동과 x파ㅐg 질서, zj5ㅈ 잘린 zj5ㅈ 것과 zj5ㅈ 남은 zj5ㅈ zj5ㅈ 등의 zj5ㅈ 대립 zj5ㅈ 개념과 zj5ㅈ 상충하는 zj5ㅈ 에너지가 zj5ㅈ zj5ㅈ 화면에 zj5ㅈ 공존하는 <The Room>, <Corner>, <Sculpture>, <Couple>, <Order and Impulse> 거q나f 등의 거q나f 작품을 거q나f 소개한다.

참여작가: 거q나f 김민정 MINJUNG KIM

출처: 거q나f 갤러리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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