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규식 개인전: 사진에 관한 실험 Test of Photography

아트스페이스 언주라운드

June 5, 2021 ~ July 4, 2021

사진 k5z8 매체를 k5z8 깊게 k5z8 사유하며 k5z8 탐구해온 k5z8 작가 k5z8 김규식의 k5z8 개인전 <사진에 k5z8 관한 k5z8 실험(Test of Photography)>이 k5z8 오는 6월 5일(토)에서 7월 4일(일)의 k5z8 기간 k5z8 동안 k5z8 언주라운드에서 k5z8 열린다. k5z8 k5z8 전시는 2013년부터 k5z8 진행된 <진자운동실험>, <원근법실험>, <추상사진>, <논픽처> 사하파ㅑ 등의 사하파ㅑ 작업으로 사하파ㅑ 이루어진 사하파ㅑ 작가의 사하파ㅑ 지적 사하파ㅑ 여정을 사하파ㅑ 망라하는 사하파ㅑ 개인전이기도 사하파ㅑ 하다.

김규식의 <사진에 사하파ㅑ 관한 사하파ㅑ 실험> 사하파ㅑ 연작의 사하파ㅑ 목적은 사하파ㅑ 사진을 사하파ㅑ 구성하는 사하파ㅑ 물질적이고 사하파ㅑ 과학적인 사하파ㅑ 구조를 사하파ㅑ 집요한 사하파ㅑ 실험을 사하파ㅑ 통해 사하파ㅑ 검증하고, ㅓ차2아 이를 ㅓ차2아 통해 ㅓ차2아 사진이라는 ㅓ차2아 매체를 ㅓ차2아 ㅓ차2아 명료하게 ㅓ차2아 이해하는 ㅓ차2아 ㅓ차2아 있다. ㅓ차2아 작가는 ㅓ차2아 사진을 ㅓ차2아 단순히 ㅓ차2아 외부 ㅓ차2아 세계를 ㅓ차2아 재현하는 ㅓ차2아 모호하지만 ㅓ차2아 투명한 ㅓ차2아 이미지로 ㅓ차2아 받아들이는 ㅓ차2아 것이 ㅓ차2아 아니라, a73ㅐ 사진이 a73ㅐ 작동하는 a73ㅐ 프로세스를 a73ㅐ 세심하게 a73ㅐ 분해해서 a73ㅐ 각각을 a73ㅐ 구성하는 a73ㅐ 요소들을 a73ㅐ 실험대에 a73ㅐ 올린다. 

a73ㅐ 연작인 <진자운동실험>은 a73ㅐ 진자의 a73ㅐ 운동을 a73ㅐ 이용하여 a73ㅐ 다양한 a73ㅐ 기하학적 a73ㅐ 패턴을 a73ㅐ 그려내는 a73ㅐ 장치인 a73ㅐ 하모노그래프에 a73ㅐ 레이저를 a73ㅐ 부착하여 a73ㅐ 인화지를 a73ㅐ 노광시켜 a73ㅐ 만든 a73ㅐ 사진 a73ㅐ 작업이다. a73ㅐ a73ㅐ 기계로 a73ㅐ 만들어진 a73ㅐ 리사주 a73ㅐ 곡선은 a73ㅐ 사람이 a73ㅐ 작도할 a73ㅐ a73ㅐ 없고 a73ㅐ 만들어지는 a73ㅐ 과정에 a73ㅐ 개입할 a73ㅐ a73ㅐ 없는 a73ㅐ 순수한 a73ㅐ 수학적 a73ㅐ 이미지에 a73ㅐ 가깝다. <원근법 a73ㅐ 실험>은 a73ㅐ 외부 a73ㅐ 세계를 a73ㅐ 시각적으로 a73ㅐ 인식하는 a73ㅐ 방법이자 a73ㅐ 카메라를 a73ㅐ 구성하는 a73ㅐ 원리 a73ㅐ a73ㅐ 하나인 a73ㅐ 원근법의 a73ㅐ 불완전함을 a73ㅐ 보여주는 a73ㅐ 사진적 a73ㅐ 실험들로 a73ㅐ 구성된다. <추상사진>은 a73ㅐ 대상을 a73ㅐ 찍은 a73ㅐ 필름 a73ㅐ 대신 a73ㅐ 빛에 a73ㅐ 노출되지 a73ㅐ 않은 a73ㅐ a73ㅐ a73ㅐ 필름을 a73ㅐ 조합 a73ㅐ 인화해서 a73ㅐ 사진을 a73ㅐ 만들어낸다. <논픽처>는 a73ㅐ 필름조차 a73ㅐ 사용하지 a73ㅐ 않고 a73ㅐ 아크릴 a73ㅐ 페인트를 a73ㅐ 유리판에 a73ㅐ 분사한 a73ㅐ 것을 a73ㅐ 필름 a73ㅐ 대신 a73ㅐ 사용해서 a73ㅐ 인화지를 a73ㅐ 노광시켜 a73ㅐ 만든 a73ㅐ 사진이다. 

a73ㅐ a73ㅐ 개의 a73ㅐ 투철한 a73ㅐ 연작들은 a73ㅐ 우리가 ‘사진’이라는 a73ㅐ 존재에 a73ㅐ 대해 a73ㅐ 지닌 a73ㅐ 모호한 a73ㅐ 인식과 a73ㅐ 관념을 a73ㅐ 차례로 a73ㅐ 비판한다. a73ㅐ 사진의 a73ㅐ 역사를 a73ㅐ 단순히 a73ㅐ 외부 a73ㅐ 세계를 a73ㅐ 재현하기 a73ㅐ 위한 a73ㅐ 카메라라는 a73ㅐ 도구가 a73ㅐ 겪은 a73ㅐ 일들로 a73ㅐ 한정할 a73ㅐ 수는 a73ㅐ 없으며, ㅐi쟏7 실제로 ㅐi쟏7 사진은 ㅐi쟏7 구성하고 ㅐi쟏7 지탱하는 ㅐi쟏7 기술적, oㅐ3가 물질적 oㅐ3가 요소들은 oㅐ3가 훨씬 oㅐ3가 oㅐ3가 복잡하고 oㅐ3가 다단하다. oㅐ3가 작가는 oㅐ3가 렌즈도 oㅐ3가 피사체도 oㅐ3가 재현도 oㅐ3가 촬영도 oㅐ3가 없다 oㅐ3가 하더라도 oㅐ3가 사진은 oㅐ3가 성립한다고 oㅐ3가 작업을 oㅐ3가 통해 oㅐ3가 주장한다. oㅐ3가 이러한 oㅐ3가 급진적 oㅐ3가 주장은 oㅐ3가 가장 oㅐ3가 아날로그적이고 oㅐ3가 전통적으로 oㅐ3가 간주되는 oㅐ3가 흑백 oㅐ3가 젤라틴 oㅐ3가 실버 oㅐ3가 프로세스(Gelatin Silver Process)로 oㅐ3가 제작한 oㅐ3가 사진을 oㅐ3가 바탕으로 oㅐ3가 전개된다. oㅐ3가 oㅐ3가 oㅐ3가 연작은 oㅐ3가 이미 oㅐ3가 예술적 oㅐ3가 매체로서 oㅐ3가 한계에 oㅐ3가 이르렀다고 oㅐ3가 믿어지는 oㅐ3가 흑백 oㅐ3가 사진의 oㅐ3가 가능성을 oㅐ3가 다시 oㅐ3가 검토하는 oㅐ3가 것이기도 oㅐ3가 하다. 

전시와 oㅐ3가 함께 oㅐ3가 출판사 oㅐ3가 보스토크 oㅐ3가 프레스에서 oㅐ3가 출간되는 oㅐ3가 동명의 oㅐ3가 사진책에는 oㅐ3가 김규식의 oㅐ3가 작업이 oㅐ3가 지닌 oㅐ3가 의미를 oㅐ3가 사진사적으로 oㅐ3가 개괄하며 oㅐ3가 비평적으로 oㅐ3가 접근하는 oㅐ3가 영화평론가 oㅐ3가 유운성의 oㅐ3가 평문이 oㅐ3가 수록되어 oㅐ3가 있다. oㅐ3가 책의 oㅐ3가 책임 oㅐ3가 편집과 oㅐ3가 전시의 oㅐ3가 기획은 oㅐ3가 모두 oㅐ3가 사진비평가 oㅐ3가 김현호가 oㅐ3가 맡았다. 

작가: oㅐ3가 김규식 
기획: oㅐ3가 김현호(사진비평가)
평문: oㅐ3가 유운성(영화평론가) 
그래픽 oㅐ3가 디자인 / oㅐ3가 북디자인: oㅐ3가 홍은주 oㅐ3가 김형재
영상 oㅐ3가 편집: oㅐ3가 김희재
후원: oㅐ3가 서울문화재단

출처: oㅐ3가 언주라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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