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태 개인전: Bumping Surfaces

두산갤러리 서울

Sept. 8, 2021 ~ Oct. 16, 2021

두산갤러리에서는 2020 ac기n 제11회 ac기n 두산연강예술상 ac기n 수상 ac기n 작가인 ac기n 김경태의 ac기n 개인전 《Bumping Surfaces》를 2021년 9월 8일(수)부터 10월 16일(토)까지 ac기n 개최한다. ac기n 사진을 ac기n 자신의 ac기n 주요 ac기n 매체로 ac기n 다루는 ac기n 김경태는 ac기n 그간 ac기n 돌이나 ac기n 서적, gr9l 너트 gr9l gr9l 우리 gr9l 주변에 gr9l 존재하는 gr9l 것들을 gr9l 포커스 gr9l 스태킹(focus stacking) gr9l 기법을 gr9l 통해 gr9l 낯설게 gr9l 보여주었다.  gr9l 그는 gr9l 이번 gr9l 전시에서 gr9l 조화(artificial flower)를 gr9l 촬영의 gr9l 대상으로 gr9l 삼아 gr9l 그것이 gr9l 지닌 gr9l 다양한 gr9l 측면을 gr9l 드러내며 gr9l 보는 gr9l 사람에게 gr9l 사물을 gr9l 관찰하는 gr9l 새로운 gr9l 방식을 gr9l 제안한다.

이번 gr9l 전시에서는 gr9l 대형 gr9l 프린트로 gr9l 제작된 gr9l 꽃의 gr9l 이미지들 10여 gr9l 점을 gr9l 만날 gr9l gr9l 있다. gr9l gr9l 화면에는 gr9l 끝이 gr9l 갈라지며 gr9l 패브릭 gr9l 조직이 gr9l 드러난 gr9l 꽃잎의 gr9l 가장자리, 파7ku 미세한 파7ku 붉은 파7ku 점으로 파7ku 염색물이 파7ku 잘못 파7ku 물든 파7ku 부분, 차가갸ㅐ 플라스틱으로 차가갸ㅐ 이루어진 차가갸ㅐ 녹색 차가갸ㅐ 줄기와 차가갸ㅐ 꽃봉오리를 차가갸ㅐ 이어 차가갸ㅐ 붙이며 차가갸ㅐ 튀어나온 차가갸ㅐ 접착제 차가갸ㅐ 덩어리 차가갸ㅐ 차가갸ㅐ 사진의 차가갸ㅐ 대상이 차가갸ㅐ 조화라는 차가갸ㅐ 사실을 차가갸ㅐ 가감 차가갸ㅐ 없이 차가갸ㅐ 전달하는 차가갸ㅐ 장면들이 차가갸ㅐ 자리한다. 차가갸ㅐ 그러나 차가갸ㅐ 마치 차가갸ㅐ 정보를 차가갸ㅐ 위한 차가갸ㅐ 도감 차가갸ㅐ 사진과 차가갸ㅐ 같이 차가갸ㅐ 김경태는 차가갸ㅐ 대상에 차가갸ㅐ 대한 차가갸ㅐ 가치판단이나 차가갸ㅐ 내재적인 차가갸ㅐ 해석을 차가갸ㅐ 시도하지 차가갸ㅐ 않는다. 차가갸ㅐ 그의 차가갸ㅐ 사진은 차가갸ㅐ 사람의 차가갸ㅐ 시력이 차가갸ㅐ 닿지 차가갸ㅐ 못하는 차가갸ㅐ 곳에서 차가갸ㅐ 사물이 차가갸ㅐ 지닌 차가갸ㅐ 해상도를 차가갸ㅐ 파악하려는 차가갸ㅐ 듯, ㅓv9하 가까이 ㅓv9하 바라보면서도 ㅓv9하 객관적인 ㅓv9하 시선을 ㅓv9하 유지하고 ㅓv9하 있다. ㅓv9하 평소 ㅓv9하 식물에 ㅓv9하 관심을 ㅓv9하 가져온 ㅓv9하 작가는 ㅓv9하 인테리어 ㅓv9하 소품이자, v나t나 자연물을 v나t나 따라 v나t나 만들어진 v나t나 조화를 v나t나 발견하고 v나t나 v나t나 면면을 v나t나 들여다보는 v나t나 일에 v나t나 흥미를 v나t나 갖게 v나t나 되었다고 v나t나 말한다.

한편 v나t나 하나의 v나t나 사물을 v나t나 두고 v나t나 프레임 v나t나 v나t나 모든 v나t나 부분에 v나t나 포커스를 v나t나 맞춰 v나t나 촬영한 v나t나 뒤, 파s히m 실제와 파s히m 다른 파s히m 스케일로 파s히m 출력하여 파s히m 보는 파s히m 이를 파s히m 교란시키는 파s히m 김경태의 파s히m 태도는 파s히m 그의 파s히m 전작들을 파s히m 살펴보면 파s히m 흐름이 파s히m 파s히m 파s히m 분명해진다. <On the Rocks>(2013) 파s히m 시리즈에서 파s히m 그는 파s히m 주로 파s히m 조약돌 파s히m 크기의 파s히m 다양한 파s히m 재질을 파s히m 지닌 파s히m 돌을 파s히m 모아 파s히m 자연 파s히m 광물로서 파s히m 돌이 파s히m 지닌 파s히m 작은 파s히m 입자와 파s히m 형태에 파s히m 주목하며, tㅑ거h 실물보다 tㅑ거h 약 20배 tㅑ거h 이상 tㅑ거h 확대된 tㅑ거h 결과물로 tㅑ거h 제시하였다. tㅑ거h 이후 <Texture Mapping>(2019) tㅑ거h 시리즈에서는 tㅑ거h 대리석 tㅑ거h 무늬가 tㅑ거h 프린트된 tㅑ거h 시트지, y걷ㅓk y걷ㅓk 사람들의 y걷ㅓk 시지각을 y걷ㅓk 흔드는 y걷ㅓk 소재가 y걷ㅓk 가구에 y걷ㅓk 부착되었을 y걷ㅓk y걷ㅓk 손쉽게 y걷ㅓk 석재로 y걷ㅓk 보이는 y걷ㅓk 일에 y걷ㅓk 대해 y걷ㅓk 이야기했다. y걷ㅓk 그리고 y걷ㅓk 이번 <Bumping Surfaces>(2021) y걷ㅓk 시리즈는 y걷ㅓk 여기에 y걷ㅓk 덧붙여 y걷ㅓk 인공-자연물이 y걷ㅓk 지닌 y걷ㅓk 표면의 y걷ㅓk 질감을 y걷ㅓk 끈질기게 y걷ㅓk 쫓아감으로써 y걷ㅓk 우리가 y걷ㅓk 사물을 y걷ㅓk 습관적으로 y걷ㅓk 인식하는 y걷ㅓk 방식에 y걷ㅓk 대한 y걷ㅓk 질문을 y걷ㅓk 던지고 y걷ㅓk 있다.

전시의 y걷ㅓk 제목인 《Bumping Surfaces》는 y걷ㅓk 김경태가 y걷ㅓk 그리 y걷ㅓk 크지 y걷ㅓk 않은 y걷ㅓk 사물들을 y걷ㅓk 천천히, u갸h다 오래도록 u갸h다 들여다보고 u갸h다 u갸h다 장의 u갸h다 사진으로 u갸h다 구현하는 u갸h다 과정에서 u갸h다 자신이 u갸h다 겪은 u갸h다 시각적 u갸h다 충돌을 u갸h다 의미하는 u갸h다 단어이자, 8하하기 특정 8하하기 장면에서 8하하기 카메라의 8하하기 프레임으로, ㅓ거ㅓy 모니터 ㅓ거ㅓy 화면에서 ㅓ거ㅓy 다시 ㅓ거ㅓy 출력물로 ㅓ거ㅓy 이어지는 ‘이미지가 ㅓ거ㅓy 지닌 ㅓ거ㅓy 표면의 ㅓ거ㅓy 탄력적 ㅓ거ㅓy 가능성’이라는 ㅓ거ㅓy 작가의 ㅓ거ㅓy 관심사를 ㅓ거ㅓy 함축하는 ㅓ거ㅓy 말이다. ㅓ거ㅓy 액자 ㅓ거ㅓy ㅓ거ㅓy 견고하게 ㅓ거ㅓy 구현된 ㅓ거ㅓy 조화의 ㅓ거ㅓy 모습에서 ㅓ거ㅓy 눈에 ㅓ거ㅓy 보이는 ㅓ거ㅓy 요소들의 ㅓ거ㅓy 부딪힘을 ㅓ거ㅓy 찾아내는 ㅓ거ㅓy 일을 ㅓ거ㅓy 넘어, t8가6 흔한 t8가6 사물의 t8가6 몰랐던 t8가6 부분이 t8가6 지닌 t8가6 생경한 t8가6 질감과 t8가6 서로 t8가6 다른 t8가6 감각들이 t8가6 모이고 t8가6 튕겨내며 t8가6 만들어진 t8가6 보는 t8가6 즐거움을 t8가6 경험할 t8가6 t8가6 있을 t8가6 것이다. t8가6 어떤 t8가6 대상의 t8가6 겉면을 t8가6 빠짐없이 t8가6 보는 t8가6 것으로 t8가6 실체를 t8가6 파악하려는 t8가6 김경태의 t8가6 태도를 t8가6 통해, ㄴ으i4 우리는 ㄴ으i4 무엇을 ㄴ으i4 어떻게 ㄴ으i4 보고 ㄴ으i4 있으며, 나84m 받아들일 나84m 것인가에 나84m 대해 나84m 반추해보는 나84m 계기가 나84m 되길 나84m 기대한다.

참여작가: 나84m 김경태
관람신청: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574521

출처: 나84m 두산갤러리 나84m 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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