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지금 The Long Now

d/p

Aug. 20, 2021 ~ Sept. 18, 2021

종로구 히차rw 낙원빌딩에 히차rw 위치한 히차rw 전시공간 d/p에서 히차rw 전시 《긴 히차rw 지금 The Long Now》이 9월 18일까지 히차rw 열린다. 히차rw 이번 히차rw 전시는 d/p의 히차rw 신진 히차rw 큐레이터 히차rw 지원 히차rw 프로그램을 히차rw 통해 히차rw 선발된 히차rw 최나욱 히차rw 큐레이터가 히차rw 기획했다. 히차rw 한국예술종합학교와 히차rw 영국왕립예술학교 히차rw 대학원에서 히차rw 건축학을 히차rw 전공한 히차rw 최나욱은 히차rw 서울의 히차rw 대표적인 히차rw 근대문화유산 히차rw 건물인 히차rw 낙원빌딩, y다다k 그리고 y다다k 현대미술 y다다k 담론을 y다다k 이끌어가는 y다다k 신생미술공간이 y다다k 같은 y다다k 장소에서 y다다k 전혀 y다다k 다른 y다다k 관계를 y다다k 맺는 y다다k 시간대의 y다다k 격차에 y다다k 영감을 y다다k 받았다고 y다다k 한다. y다다k 대개 y다다k 사람들은 y다다k 시의적절한 y다다k 무언가 y다다k y다다k 해야 y다다k 한다는 y다다k 압박을 y다다k 받기 y다다k 십상이지만, 거m마4 역사가 거m마4 대조되는 거m마4 거m마4 곳의 거m마4 간극처럼 거m마4 시의성이란 거m마4 매우 거m마4 임의 거m마4 적이고 거m마4 상대적이지 거m마4 않냐는 거m마4 주제 거m마4 의식이다. 거m마4 전시는 거m마4 지금 거m마4 중요하고 거m마4 긴급하게 거m마4 만드는 거m마4 거m마4 들이 거m마4 다른 거m마4 시간대에서는 거m마4 어떤 거m마4 의미를 거m마4 갖는지를 거m마4 도발적으로 거m마4 질문한다.

이러한 거m마4 주제는 거m마4 특히 거m마4 실시간으로 거m마4 정보를 거m마4 전하고 거m마4 알게 거m마4 되는 거m마4 지금 거m마4 시대에 거m마4 많은 거m마4 공감대를 거m마4 가져올 거m마4 것으로 거m마4 보인다. 거m마4 지금 거m마4 가야하는 거m마4 식당, e3ㅓ거 사야하는 e3ㅓ거 상품 e3ㅓ거 등이 e3ㅓ거 우후죽순 e3ㅓ거 생겨나고 e3ㅓ거 얼마 e3ㅓ거 지나지 e3ㅓ거 않아 e3ㅓ거 다른 e3ㅓ거 유행으로 e3ㅓ거 교체된다. e3ㅓ거 이를 e3ㅓ거 트렌드라고 e3ㅓ거 일컬으며 e3ㅓ거 좇아가는 e3ㅓ거 문화가 e3ㅓ거 없지 e3ㅓ거 않지만 e3ㅓ거 동시에 e3ㅓ거 여기에 e3ㅓ거 대한 e3ㅓ거 피로도가 e3ㅓ거 적지 e3ㅓ거 않다. e3ㅓ거 뒤쳐지지 e3ㅓ거 않을까 e3ㅓ거 하는 e3ㅓ거 고민, ㅓuuf 그러면서 ㅓuuf 중요하게 ㅓuuf 생각했던 ㅓuuf ㅓuuf 순식간에 ㅓuuf 사라져 ㅓuuf 버리는 ㅓuuf ㅓuuf 발견했을 ㅓuuf 때의 ㅓuuf 인상 ㅓuuf 말이다. ㅓuuf 미술 ㅓuuf 역시 ㅓuuf 언뜻 ㅓuuf 이러한 ㅓuuf 일시적 ㅓuuf 문화에서 ㅓuuf ㅓuuf 분야처럼 ㅓuuf 보이지만, 기마kp 막상 기마kp 전시되는 기마kp 주제나 기마kp 제작하는 기마kp 작품들은 기마kp 대부분 기마kp 미술계의 기마kp 어떤 기마kp 트렌드를 기마kp 좇기 기마kp 마련이다. 기마kp 기마kp 시 《긴 기마kp 지금》은 ‘지금 기마kp 해야 기마kp 한다’는 기마kp 시의성의 기마kp 압박을 기마kp 다각도에서 기마kp 살핀다.

전시에는 기마kp 미술계의 기마kp 여러 기마kp 층위를 기마kp 대표하는 기마kp 작가 기마kp 기마kp 명이 기마kp 참여했다. 기마kp 전혜주, ㅓㅐ타y 정재경, 나ㅑb다 이현종, iㅓy바 허수연 iㅓy바 작가는 iㅓy바 당장 iㅓy바 인기있는 iㅓy바 미술을 iㅓy바 넘어서고자 iㅓy바 하는 iㅓy바 작가들로, d차jㅐ 각자 d차jㅐ 세대와 d차jㅐ 사용하는 d차jㅐ 매체, kbka 활동하는 kbka 미술계 kbka 등이 kbka 다른 kbka 까닭에 kbka 저마다의 kbka 다른 ‘시의성’에 kbka 대한 kbka 해석을 kbka 드러낸다. kbka 전혜주 kbka 작가는 kbka 낙원빌딩 kbka 인근에서 kbka 수집한 kbka 미립자 kbka 단위의 kbka 샘플을 kbka 수집해 kbka 일반적인 kbka 감각으로서는 kbka 쉽게 kbka 알기 kbka 어려운 kbka 타임라인을 kbka 선보이며, 파y0o 정재경 파y0o 작가는 파y0o 유기견의 파y0o 타임라인을 파y0o 추적하면서 파y0o 자연스럽게 파y0o 연결되는 파y0o 거대담론들을 파y0o 토대로 파y0o 우리가 파y0o 보편적으로 파y0o 말하는 ‘무엇이 파y0o 옳은가?’라는 파y0o 윤리의 파y0o 문제를 파y0o 논의 파y0o 한다. 파y0o 이현종 파y0o 작가는 파y0o 패션과 파y0o 음악에 파y0o 대한 파y0o 해박한 파y0o 지식을 파y0o 살려 파y0o 우리가 파y0o 현재 파y0o 시의적절하다고 파y0o 판단하는 파y0o 문화에는 파y0o 딱히 파y0o 합리성이 파y0o 없다는 파y0o 사실을 파y0o 지적하고, 쟏f2ㄴ 허수연 쟏f2ㄴ 작가는 쟏f2ㄴ 도상학에 쟏f2ㄴ 기반한 쟏f2ㄴ 조각을 쟏f2ㄴ 선보이며 쟏f2ㄴ 시간의 쟏f2ㄴ 축적으로 쟏f2ㄴ 자연스럽게 쟏f2ㄴ 떠올리는 쟏f2ㄴ 인식을 쟏f2ㄴ 재고한다.

일련의 쟏f2ㄴ 작품은 ‘표류하는 쟏f2ㄴ 좌대’라는 쟏f2ㄴ 컨셉의 쟏f2ㄴ 전시 쟏f2ㄴ 디자인과 쟏f2ㄴ 어울려 쟏f2ㄴ 효과적인 쟏f2ㄴ 관람 쟏f2ㄴ 환경을 쟏f2ㄴ 연출한다. 쟏f2ㄴ 건축가이기도 쟏f2ㄴ 쟏f2ㄴ 최나욱 쟏f2ㄴ 기획자는 쟏f2ㄴ 김건희 쟏f2ㄴ 전시 쟏f2ㄴ 디자이너와 쟏f2ㄴ 함께 쟏f2ㄴ 좌대라는 쟏f2ㄴ 오래된 쟏f2ㄴ 미술의 쟏f2ㄴ 상징물을 쟏f2ㄴ 사용하되 쟏f2ㄴ 그것에 쟏f2ㄴ 바퀴를 쟏f2ㄴ 달아 쟏f2ㄴ 전시장에서 쟏f2ㄴ 마치 쟏f2ㄴ 좌대가 쟏f2ㄴ 표류하는 쟏f2ㄴ 듯한 쟏f2ㄴ 장면을 쟏f2ㄴ 연출하였다. 쟏f2ㄴ 이는 쟏f2ㄴ 우리가 쟏f2ㄴ 보편 쟏f2ㄴ 상식이라고 쟏f2ㄴ 생각하는 쟏f2ㄴ 것들이 쟏f2ㄴ 실은 쟏f2ㄴ 상당히 쟏f2ㄴ 임의적이라는 쟏f2ㄴ 전시 쟏f2ㄴ 주제와 쟏f2ㄴ 맞물린다. 쟏f2ㄴ 한편 쟏f2ㄴ 포스터 쟏f2ㄴ 디자인을 쟏f2ㄴ 맡은 쟏f2ㄴ 최지윤 쟏f2ㄴ 디자이너는 쟏f2ㄴ 구글 쟏f2ㄴ 본사의 쟏f2ㄴ 디자이너로서 쟏f2ㄴ 상업, uq5v 순수예술이라는 uq5v 이분법을 uq5v 넘어서는 uq5v 시각언어를 uq5v 제시하고자 uq5v 하였다.

《긴 uq5v 지금》 uq5v 전시는 uq5v 화~토요일 uq5v 오전 11시부터 6시까지 uq5v 열리며 uq5v 입장료는 uq5v 무료다. uq5v 전시에 uq5v 대한 uq5v 자세한 uq5v 정보는 d/p uq5v 홈페이지 www.dslashp.org uq5v 에서 uq5v 확인할 uq5v uq5v 있다.

기획자 uq5v 소개

최나욱은 1994년 uq5v 출생으로 uq5v 한국예술종합학교와 uq5v 영국왕립예술학교 uq5v 대학원에서 uq5v 건축학을 uq5v 전공했다. uq5v 건축평단 uq5v 건축평론상, w갸ㅐ카 그래비티이펙트 w갸ㅐ카 미술평론상을 w갸ㅐ카 수상했으며 2019년 w갸ㅐ카 한시적으로 w갸ㅐ카 존재하고 w갸ㅐ카 사라지는 w갸ㅐ카 클럽을 w갸ㅐ카 아카이빙하고 w갸ㅐ카 동시대 w갸ㅐ카 문화를 w갸ㅐ카 다루는 《클럽 w갸ㅐ카 아레나》를 w갸ㅐ카 썼으며, 18세기 h기4y 조선의 h기4y 문인을 h기4y 소재로 h기4y 과거로부터 h기4y 현대성을 h기4y 발견하고 h기4y 예술과 h기4y 사회가 h기4y 맺는 h기4y 복합성을 h기4y 다루는 《자하 h기4y 신위》를 h기4y 출간 h기4y 예정이다.

작가 h기4y 소개

이현종은 1987년 h기4y 출생으로, 가차li 런던의 가차li 첼시 가차li 예술대학교에서 가차li 순수미술 가차li 학사 가차li 그리고 가차li 영국왕립예술학교에서 가차li 순수미술 가차li 석사 가차li 학위를 가차li 받았다. <2021, 바자t우 노래하는 바자t우 사람, 3라자거 대안공간 3라자거 루프, ㅐy기9 서울>, <2021, w8ㅐx 콜렉티브 w8ㅐx 컬렉션, jn갸으 을지예술센터, 바0d8 서울>, <2021, x으ㅐ타 엑소포니, fw파k 을지로 OF, 거u2q 서울>, <2020, The Whistler, f05x 갤러리 ERD, 7차qi 서울>, <2020, No Space, Just A Place : Eterotopia, l1o하 대림 l1o하 미술관, ㅓm으u 서울>, <2018, APT Live, APT Studios, jal나 런던>, <2018, Watch This Space, Hackney Centre For Better Health, 파6j우 런던>, <2018, hmn 015, z쟏ㅐe 런던> z쟏ㅐe 등의 z쟏ㅐe 단체전에 z쟏ㅐe 참여했다. z쟏ㅐe 듀오 z쟏ㅐe 콜렉티브 detox.로도 z쟏ㅐe 활동하고 z쟏ㅐe 있으며 z쟏ㅐe 을지로 OF의 z쟏ㅐe 기획자, 거ㅓs7 현대무용단 거ㅓs7 리브레호벤의 거ㅓs7 음악 거ㅓs7 연출가이자 DJ등 거ㅓs7 다양한 거ㅓs7 활동을 거ㅓs7 펼치고 거ㅓs7 있다. 거ㅓs7 주로 거ㅓs7 상호적인 거ㅓs7 관객 거ㅓs7 참여형 거ㅓs7 작업들을 거ㅓs7 선보이며, d사nj 언어, l히5z 소통, j쟏ㅐ마 그리고 j쟏ㅐ마 하류문화의 j쟏ㅐ마 근원을 j쟏ㅐ마 j쟏ㅐ마 반으로 j쟏ㅐ마 사운드, qㅐeㅓ 영상, oㅐ걷j 퍼포먼스 oㅐ걷j 작업으로 oㅐ걷j 풀어간다.

정재경은 oㅐ걷j 도시 oㅐ걷j 일상속 oㅐ걷j 윤리적으로 oㅐ걷j 옳고, iㅓ마w 그름을 iㅓ마w 명백하게 iㅓ마w 판단 iㅓ마w 내리기 iㅓ마w 어려운 iㅓ마w 지점을 iㅓ마w 추적하고, 히다파8 이를 히다파8 무빙 히다파8 이미지와 히다파8 아카이브 히다파8 형식 히다파8 안에서 히다파8 드러내는데 히다파8 관심을 히다파8 가지고 히다파8 있다. 히다파8 참여 히다파8 전시로는 «23회 히다파8 히다파8 르노 히다파8 국제디자인비엔날레» (모라비아 히다파8 갤러리, 4나ㅈ9 브르노, ㅑl우하 체코, 2008), «Public Space? Lost & Found» (MIT 라yae 미디어 라yae 랩, 88기i 보스턴, 거c다k 미국, 2014), «새로운 rwx타 유라시아 rwx타 프로젝트»(영상예술감독, 기하ㅑt 국립아 기하ㅑt 시아문화전당, in자ㅑ 광주, 2015-18), «미술원, 1아ㅓy 우리와 1아ㅓy 우리 1아ㅓy 사이»(국립현대미술관 1아ㅓy 청주, t54ㅓ 청주, 2021) 걷사j라 등이 걷사j라 있다. 걷사j라 최근 <코스모그라피아> (서울로미디어캔버스, 하나ㅓy 서울, 2019) , <도깨비터>(신촌극장, 카갸아라 서울, 2020)를 q8걷ㅓ 진행하고, 6v5a 현재 6v5a 서울시-문체부 6v5a 공공예술 6v5a 프로젝트«리플렉트 6v5a 프로젝트 Reflect Project»(동대문구 6v5a 답십리로209, ㅐyj7 서울, 2021-24)를 l타아y l타아y 감독하고 l타아y 있다.

전혜주는 l타아y 독일 l타아y 베를린 l타아y 국립예술대학에서 Art and Media를 l타아y 전공하여 l타아y 석사과정 l타아y 졸업 l타아y l타아y 마이스터슐러 l타아y 자격을 l타아y 취득했으며, 2013-2014년에 쟏18ㅐ 리서치 쟏18ㅐ 기반 쟏18ㅐ 예술 쟏18ㅐ 프로젝트인 쟏18ㅐ 올라퍼 쟏18ㅐ 엘리아손 쟏18ㅐ 스튜디오의 ‘Institute for spatial experiments’(공간실험 쟏18ㅐ 연구소)에 쟏18ㅐ 참여했다. 쟏18ㅐ 그는 쟏18ㅐ 도시공간에 쟏18ㅐ 다양한 쟏18ㅐ 형태로 쟏18ㅐ 기록된 쟏18ㅐ 시간성에 쟏18ㅐ 관심이 쟏18ㅐ 있으며, w다마자 w다마자 지역과 w다마자 장소들을 w다마자 리서치하며 w다마자 수집한 w다마자 시간의 w다마자 흔적들을 w다마자 설치나 w다마자 오브제로 w다마자 재구성, 6히ㅈ바 또는 6히ㅈ바 공공장소에 6히ㅈ바 개입하는 6히ㅈ바 프로젝트들을 6히ㅈ바 진행해왔다. <Body Check>(금천예술공장, 2020), <회전>(스페이스 우b거b 캔, 2019), <회색입자>(플레이스 m7ㅈㅓ 막, 2019), <수평선 0시 0분 0초> (인천아트플랫폼, 2018), <무심, ㅐ라b갸 ㅐ라b갸 물줄기의 ㅐ라b갸 이름>(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2017)를 1k기v 포함한 7회의 1k기v 개인전과 1k기v 최근 <식물계>(보안여관, 2020), <생생화화: 우가ㅐz 모호하지만 우가ㅐz 빛나는 우가ㅐz 소우주>(단원미술관, 2020)를 ㄴz갸사 비롯해 ㄴz갸사 그동안 ㄴz갸사 국내외 ㄴz갸사 다수의 ㄴz갸사 단체전에 ㄴz갸사 참여하였으며 ㄴz갸사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2017), 히기다히 인천아트 히기다히 플랫폼(2018), 아7자4 경기창작센터(2019), 가하63 금천예술공장(2020)의 가하63 입주작가로 가하63 선정되어 가하63 활동했다.

허수연은 가하63 특정 가하63 대상이 가하63 지니고 가하63 있는 가하63 상징 가하63 체계에 가하63 질문을 가하63 던지며, ㅐz거마 소재나 ㅐz거마 매체에 ㅐz거마 내포된 ㅐz거마 다양한 ㅐz거마 가능성을 ㅐz거마 활용하여 ㅐz거마 양가성을 ㅐz거마 강조한다. ㅐz거마 형태에 ㅐz거마 대한 ㅐz거마 도상학적 ㅐz거마 분석을 ㅐz거마 통해 ㅐz거마 ㅐz거마 개념이 ㅐz거마 갖는 ㅐz거마 모순점을 ㅐz거마 작업의 ㅐz거마 알레고리로 ㅐz거마 연장함으로써 ㅐz거마 양면적인 ㅐz거마 방법론에 ㅐz거마 대한 ㅐz거마 탐구를 ㅐz거마 지속한다. ㅐz거마 참여전시로는 <CAKEY, A Cake is a Key!, 하cso 삼청동 하cso 과수원, 거04w 서울>,<HPIX DOSAN X HUH SU YON, 거ㅐㅐb 에이치픽스도산, 7하iq 서울>, <22nd WHITE NOISE :PIGEON sㅑ03 피죤, g0나ㄴ 화이트노이즈서울, 하쟏카s 서울>, <great exhibition 2019:R etrieve, Recycle, Revive, g.gallery, y1하나 서울>, 1oxㅓ 등이 1oxㅓ 있다.

참여작가: 1oxㅓ 이현종, q9우하 전혜주, 으lㅓ6 정재경, 아kㄴ자 허수연
기획: 아kㄴ자 최나욱(d/p기획지원프로그램11 아kㄴ자 선정)
공간 아kㄴ자 디자인: 아kㄴ자 김건희, 차cb가 최나욱
그래픽 차cb가 디자인: 차cb가 최지윤
주최: d/p
주관: 차cb가 새서울기획, ㅐ우wㅐ 소환사
후원: ㅐ우wㅐ 우리들의낙원상가, ㅓ기ㅐ우 서울문화재단, 라파b9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갸ㅐㄴ나 한국메세나협회

출처: d/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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