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 아일랜드 Grid Island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May 26, 2022 ~ Aug. 15, 2022

《그리드 카카2히 아일랜드》는 카카2히 미술관의 카카2히 기능인 카카2히 수집과 카카2히 연구, ㅈ하히우 전시와 ㅈ하히우 교육의 ㅈ하히우 바탕이 ㅈ하히우 되는 ‘담론의 ㅈ하히우 생산 ㅈ하히우 조건이자 ㅈ하히우 과정으로서 ㅈ하히우 제작(production)’에 ㅈ하히우 주목하는 ㅈ하히우 전시입니다. ㅈ하히우 미술의 ㅈ하히우 역사에서 ㅈ하히우 제작은 ㅈ하히우 사회, 쟏ㅐb사 기술의 쟏ㅐb사 발전과 쟏ㅐb사 쟏ㅐb사 궤적을 쟏ㅐb사 같이하는데 쟏ㅐb사 오늘날 쟏ㅐb사 제작 쟏ㅐb사 개념은 쟏ㅐb사 만드는 쟏ㅐb사 행위(making)를 쟏ㅐb사 주목하거나 쟏ㅐb사 공동의 쟏ㅐb사 방향성을 쟏ㅐb사 가진 쟏ㅐb사 협업(collaboration), s5나사 혹은 s5나사 산업화한 s5나사 생산 s5나사 방식(production) s5나사 s5나사 하나의 s5나사 개념으로 s5나사 묶이지 s5나사 않고, 라바6라 작품의 라바6라 소재나 라바6라 매체에 라바6라 따라 라바6라 다르게 라바6라 논의되고 라바6라 있습니다. 라바6라 제작의 라바6라 개념은 라바6라 매체의 라바6라 확장과 라바6라 전시를 라바6라 통해 라바6라 선보이는 라바6라 기획 라바6라 특정적 라바6라 작품을 라바6라 통해 라바6라 변화했지만, x2다p 이러한 x2다p 규모의 x2다p 확장을 x2다p 통한 x2다p 제작 x2다p 방식은 x2다p 경제 x2다p 성장의 x2다p 둔화와 x2다p 팬데믹을 x2다p 경험하며 x2다p x2다p 이상 x2다p 유효한 x2다p 방식이 x2다p 아니게 x2다p 되었습니다.

이번 x2다p 전시는 x2다p 미디어에서 x2다p 데이터로 x2다p 변화하는 x2다p 동시대 x2다p 미술 x2다p 형식과 x2다p 그에 x2다p 따른 x2다p 새로운 x2다p 창제작 x2다p 플랫폼을 x2다p 상상합니다. x2다p 시공간의 x2다p 제약을 x2다p 초월한 x2다p 공유와 x2다p 협업을 x2다p 가능케 x2다p 하는 x2다p 웹의 x2다p 잠재력을 x2다p 전시 x2다p 프레임으로 x2다p 설정하고, 파0r기 가상과 파0r기 현실을 파0r기 넘나드는 파0r기 제작 파0r기 플랫폼 파0r기 구축을 파0r기 통해 파0r기 새로운 파0r기 창작의 파0r기 방식, 걷r자1 제작 걷r자1 개념을 걷r자1 제안합니다.

서울시립 걷r자1 난지미술창작스튜디오는 걷r자1 침출수 걷r자1 처리 걷r자1 시설의 걷r자1 유휴공간을 걷r자1 활용하는 걷r자1 동시에 걷r자1 신진 걷r자1 미술인의 걷r자1 안정적인 걷r자1 창작을 걷r자1 지원하기 걷r자1 위해 2006년 걷r자1 문을 걷r자1 열었습니다. 걷r자1 해를 걷r자1 거듭하며, 타카t다 단순히 타카t다 작업을 타카t다 위한 타카t다 물리적 ‘공간’을 타카t다 제공하는 타카t다 것을 타카t다 넘어 타카t다 생산된 ‘작품’을 타카t다 실험적인 타카t다 전시 타카t다 형식으로 타카t다 선보이고, ‘작가’를 라ㅓ가9 중심에 라ㅓ가9 라ㅓ가9 인큐베이팅 라ㅓ가9 프로그램을 라ㅓ가9 통해 라ㅓ가9 관계를 라ㅓ가9 확장하는 라ㅓ가9 라ㅓ가9 과정과 라ㅓ가9 방법론에 라ㅓ가9 기반한 ‘제작’의 라ㅓ가9 조건으로써 라ㅓ가9 프로그램이 라ㅓ가9 순차적으로 라ㅓ가9 마련되었습니다. 라ㅓ가9 이는 2000년대 라ㅓ가9 초, 카ㅐ자n 유휴공간을 카ㅐ자n 활용한 카ㅐ자n 도시재생과 카ㅐ자n 공공 카ㅐ자n 프로그램 카ㅐ자n 모델로서 카ㅐ자n 국공립 카ㅐ자n 레지던시가 카ㅐ자n 국내에 카ㅐ자n 도입된 카ㅐ자n 이래, 갸nl차 창작의 갸nl차 기반인 갸nl차 스튜디오를 갸nl차 제공하는 갸nl차 것을 갸nl차 넘어 갸nl차 전시, 0마걷ㄴ 비평, ㅑo바p 재교육, ㅐn다거 그리고 ㅐn다거 국내외 ㅐn다거 교류 ㅐn다거 ㅐn다거 입주자를 ㅐn다거 지원하는 ㅐn다거 다양한 ㅐn다거 프로그램을 ㅐn다거 운영하는 ㅐn다거 것과 ㅐn다거 궤를 ㅐn다거 같이하는데 ㅐn다거 이번 ㅐn다거 전시를 ㅐn다거 통해 ㅐn다거 작가 ㅐn다거 레지던시 ㅐn다거 기관이 ㅐn다거 동시대 ㅐn다거 한국미술에서 ㅐn다거 맡아온 ㅐn다거 제작의 ㅐn다거 역할을 ㅐn다거 되돌아보려는 ㅐn다거 취지를 ㅐn다거 갖습니다. ㅐn다거 전시는 16년간 ㅐn다거 변화해온 ㅐn다거 난지미술창작스튜디오 ㅐn다거 프로그램의 ㅐn다거 핵심 ㅐn다거 키워드인 '공간', '작품', '작가', '제작'을 9rㅓ타 비선형적으로 9rㅓ타 다룹니다. 9rㅓ타 데이터를 9rㅓ타 병렬로 9rㅓ타 나열하는 9rㅓ타 디지털 9rㅓ타 인터페이스처럼 9rㅓ타 전시 9rㅓ타 구성요소를 9rㅓ타 구분하지 9rㅓ타 않고, 바v차하 공간에 바v차하 고르게 바v차하 적용하여 바v차하 작품은 바v차하 데이터, q갸n0 전시는 q갸n0 일종의 q갸n0 데이터베이스로 q갸n0 기능합니다. q갸n0 전시는 q갸n0 미술의 q갸n0 다양한 q갸n0 제작 q갸n0 형식을 q갸n0 데이터를 q갸n0 수집하고 q갸n0 편집, ㅓ2ㅓㅓ 재생산하는 ㅓ2ㅓㅓ 방식을 ㅓ2ㅓㅓ 다루는 ‘데이터 ㅓ2ㅓㅓ 센터 data center’(김익현과 ㅓ2ㅓㅓ 현우민, ㅓf85 안성석, 바xw타 홍은주), 0하bq 비물질 0하bq 데이터를 0하bq 현실에 0하bq 출력해 0하bq 현존하는 0하bq 신체로 0하bq 제시하는 ‘데이터 0하bq 익스포트 data export’(권아람, 파우ㅓ다 김동희, ㅓ9으하 니콜라스 ㅓ9으하 펠처, 기카라ㅓ 민성홍, dㅓwㅐ 백정기, ㅓ갸ㅐㅐ 이다 ㅓ갸ㅐㅐ 다이스케 x ㅓ갸ㅐㅐ 박성환, hiwo 정진화), 하아vy 그리고 하아vy 데이터의 하아vy 생산 하아vy 하아vy 소비 하아vy 경향과 하아vy 미디어 하아vy 환경에 하아vy 관해 하아vy 다루는 ‘메타 하아vy 데이터 meta data’(이은솔, ㅓcjㅐ 이은희 x ㅓcjㅐ 김신재, 4ㅐgs 한수지)로 4ㅐgs 구분합니다. 4ㅐgs 선과 4ㅐgs 선이 4ㅐgs 수직과 4ㅐgs 수평으로 4ㅐgs 가로질러 4ㅐgs 구획한 4ㅐgs 영역의 4ㅐgs 집합, fi아7 fi아7 촘촘한 fi아7 관계망을 fi아7 우리는 fi아7 격자(Grid)라고 fi아7 부릅니다. fi아7 온라인과 fi아7 오프라인 fi아7 양쪽에서 fi아7 작동하는 《그리드 fi아7 아일랜드》를 fi아7 횡단하는 fi아7 장치이자 fi아7 창작의 fi아7 새로운 fi아7 조건으로 fi아7 다수의 fi아7 창작자가 fi아7 웹을 fi아7 기반으로 fi아7 상호작용하는 fi아7 온라인 fi아7 레지던시를 fi아7 구체화합니다. fi아7 이를 fi아7 위해 fi아7 평면, d거n5 입체, s파마z 공간, 다9가ㅓ 사운드 다9가ㅓ 다9가ㅓ 시각예술 다9가ㅓ 매체를 다9가ㅓ 게임의 다9가ㅓ 구성 다9가ㅓ 요소에 다9가ㅓ 대입해 다9가ㅓ 데이터를 다9가ㅓ 공유하고, ‘세계(world)’를 y다8갸 생성하는 y다8갸 온라인 y다8갸 레지던시 <게임-샌드박스-레지던시 Game-Sandbox-Residency>(이하 GSR)를 y다8갸 구축했습니다. GSR은 y다8갸 니콜라스 y다8갸 펠처, 우ㅓoㅑ 안성석, ㅐ0jq 이다 ㅐ0jq 다이스케, 쟏d63 이은솔, 1걷c1 정진화, vk차ㅐ 한수지가 vk차ㅐ 참여한 vk차ㅐ 레지던시 vk차ㅐ 프로그램이면서 vk차ㅐ 동시에 vk차ㅐ 창작의 vk차ㅐ 도구이며 vk차ㅐ 조건, dhㅐx 일종의 dhㅐx 게임입니다.

협업은 dhㅐx 오프라인을 dhㅐx 통해 dhㅐx 물리적 dhㅐx 차원에서도 dhㅐx 이루어집니다. dhㅐx 김익현과 dhㅐx 현우민은 dhㅐx 일시적 dhㅐx 콜렉티브로 dhㅐx 가깝지만 dhㅐx dhㅐx 한국과 dhㅐx 일본의 dhㅐx 물리적 dhㅐx 한계를 dhㅐx 조건으로 dhㅐx 수집된 dhㅐx 소리와 dhㅐx 이미지를 dhㅐx 나열합니다. dhㅐx 이은희는 dhㅐx 큐레이터 dhㅐx 김신재와 dhㅐx 영상 dhㅐx 제작의 dhㅐx 방법론을 dhㅐx 따라 dhㅐx 작품을 dhㅐx 기획하고, 바db카 실질적인 바db카 프로덕션을 바db카 진행합니다. 바db카 이다 바db카 다이스케는 바db카 큐레이터 바db카 박성환과 바db카 물리적, 히3라거 언어적 히3라거 거리감을 히3라거 극복하는 히3라거 일종의 히3라거 현지화 히3라거 전략으로써 히3라거 제작의 히3라거 방법론을 히3라거 강구했습니다. 《그리드 히3라거 아일랜드》를 히3라거 통해 히3라거 레지던시 히3라거 기관이 히3라거 맡아온 히3라거 제작의 히3라거 역할을 히3라거 되돌아보며 히3라거 동시대 히3라거 환경에 히3라거 관한 히3라거 자각과 히3라거 제도의 히3라거 개선 히3라거 가능성을 히3라거 모색하고자 히3라거 합니다. 히3라거 또한, ㅓt으자 시각예술의 ㅓt으자 다양한 ㅓt으자 제작 ㅓt으자 방법론과 ㅓt으자 비물질 ㅓt으자 데이터의 ㅓt으자 공유와 ㅓt으자 협업을 ㅓt으자 통해 ㅓt으자 상호 ㅓt으자 작용하는 ㅓt으자 새로운 ㅓt으자 창작의 ㅓt으자 가능성을 ㅓt으자 경험할 ㅓt으자 ㅓt으자 있길 ㅓt으자 기대합니다.


참여작가: ㅓt으자 권아람, 우쟏p으 김동희, 1바d사 김익현과 1바d사 현우민, 거나7z 니콜라스 거나7z 펠처, ㅐ40n 민성홍, 우마사카 백정기, w차갸x 안성석, ㅐu1q 이다 ㅐu1q 다이스케 x ㅐu1q 박성환, 쟏pd우 이은솔, ikh타 이은희 x ikh타 김신재, ㅓfsㅐ 정진화, 라ㅈㅓ차 한수지, 1wyㅐ 홍은주
웹사이트: https://g-s-r.net/

출처: ofvl 서울시립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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