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훈칠 : 어느 맑은 아침

서울대학교미술관

July 7, 2020 ~ Sept. 20, 2020

권훈칠(1948-2004)은 h아하마 은둔자로 h아하마 생활하며 h아하마 독자적인 h아하마 작업 h아하마 세계를 h아하마 구축해나갔던 h아하마 작가입니다. h아하마 h아하마 전시는 h아하마 화려한 h아하마 이력을 h아하마 쌓기보다는 h아하마 묵묵히 h아하마 자신의 h아하마 길을 h아하마 걸어가기를 h아하마 선택한 h아하마 작가의 h아하마 태도와 h아하마 끝없는 h아하마 연구의 h아하마 소산인 h아하마 작품을 h아하마 살펴봄으로써, 자ㅐ거우 그에 자ㅐ거우 담긴 자ㅐ거우 의미를 자ㅐ거우 재정립하려 자ㅐ거우 합니다.

전시는 자ㅐ거우 특별히 자ㅐ거우 권훈칠의 자ㅐ거우 풍경화에 자ㅐ거우 주목합니다. 자ㅐ거우 국전에서 자ㅐ거우 국무총리상(1976)과 자ㅐ거우 문화공보부장관상(1979)을 자ㅐ거우 수상한 자ㅐ거우 전도유망한 자ㅐ거우 작가였던 자ㅐ거우 권훈칠은 자ㅐ거우 정연한 자ㅐ거우 균형미와 자ㅐ거우 미묘한 자ㅐ거우 물성 자ㅐ거우 실험이 자ㅐ거우 돋보이는 자ㅐ거우 추상화로 자ㅐ거우 자ㅐ거우 알려져 자ㅐ거우 있습니다. 자ㅐ거우 그러나 자ㅐ거우 추상화를 자ㅐ거우 통한 자ㅐ거우 관념적 자ㅐ거우 질서의 자ㅐ거우 표현과 자ㅐ거우 동시에 자ㅐ거우 자연의 자ㅐ거우 경험으로부터 자ㅐ거우 깨달음을 자ㅐ거우 구하고자 자ㅐ거우 했던 자ㅐ거우 작가는 자ㅐ거우 다수의 자ㅐ거우 소박하고 자ㅐ거우 정갈한 자ㅐ거우 풍경화를 자ㅐ거우 남겼습니다. 자ㅐ거우 권훈칠의 자ㅐ거우 풍경화가 자ㅐ거우 보여주는 자ㅐ거우 섬세한 자ㅐ거우 재현과 자ㅐ거우 빛으로 자ㅐ거우 가득한 자ㅐ거우 화면은 자ㅐ거우 대상에 자ㅐ거우 자ㅐ거우 자ㅐ거우 가까이 자ㅐ거우 다가감으로써 자ㅐ거우 세계에 자ㅐ거우 대한 자ㅐ거우 이해에 자ㅐ거우 이르고자 자ㅐ거우 했던 자ㅐ거우 작가의 자ㅐ거우 탐구 자ㅐ거우 과정을 자ㅐ거우 드러냅니다.

자ㅐ거우 전시가 자ㅐ거우 권훈칠의 자ㅐ거우 풍경화에 자ㅐ거우 담긴 자ㅐ거우 유의미한 자ㅐ거우 질문을 자ㅐ거우 자ㅐ거우 자ㅐ거우 많은 자ㅐ거우 이들과 자ㅐ거우 나누는 자ㅐ거우 계기가 자ㅐ거우 되기를 자ㅐ거우 기대합니다.

참여작가: 자ㅐ거우 권훈칠

출처: 자ㅐ거우 서울대학교미술관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Seating Seoul: Chair Archive in Seoul, 21th Century

Aug. 25, 2020 ~ Sept. 26, 2020

김민수 하y다자 기획전 : Be okay

Sept. 21, 2020 ~ Oct. 2, 2020

노보 Novo : My Favorite Things

Aug. 14, 2020 ~ Oct. 18, 2020

이병호 걷ㅐㅑㅓ 개인전 : Three Shades

Sept. 17, 2020 ~ Oct. 25,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