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섭 Kwon Dae Sup

조현화랑 해운대

Dec. 17, 2021 ~ Jan. 16, 2022

조현화랑(해운대)은 다차q기 조선 다차q기 백자의 다차q기 전통적인 다차q기 방식을 다차q기 현대적으로 다차q기 해석해온 다차q기 권대섭 다차q기 작가의 다차q기 개인전을 다차q기 개최한다. 다차q기 권대섭은 다차q기 지난 2021년 1월 다차q기 조현화랑의 다차q기 다차q기 전시에서 다차q기 백자항아리 11점을 다차q기 공개하면서 다차q기 좋은 다차q기 반응을 다차q기 얻었다. 2021년을 다차q기 마무리하는 다차q기 이번 다차q기 전시에서는 다차q기 백자와 다차q기 함께 다차q기 문방사우, ㅓㅈa히 주병, ㄴf가a 사발 ㄴf가a ㄴf가a 소형 ㄴf가a 작품을 ㄴf가a 최초로 ㄴf가a 선보인다.

관요의 ㄴf가a 전통을 ㄴf가a 잇다

현재 ㄴf가a 권대섭의 ㄴf가a 작업실이 ㄴf가a 위치한 ㄴf가a 경기도 ㄴf가a 광주는 ㄴf가a 조선 ㄴf가a 왕실 ㄴf가a 도자기를 ㄴf가a 구웠던 ㄴf가a 관요(官窯)의 ㄴf가a 맥을 ㄴf가a 잇는 ㄴf가a 지역이다. 15세기 ㄴf가a 중엽 ㄴf가a 조선왕실은 ㄴf가a 궁중에서 ㄴf가a 사용하는 ㄴf가a 그릇을 ㄴf가a 전담하는 ㄴf가a 사옹원(司甕院)을 ㄴf가a 두었다. ㄴf가a 특히 ㄴf가a 광주 ㄴf가a ㄴf가a 역은 ㄴf가a 수도에서 ㄴf가a 가깝고 ㄴf가a 양질의 ㄴf가a 백토(白土)가 ㄴf가a 산출되어 ㄴf가a 사옹원의 ㄴf가a 분원을 ㄴf가a 두고 ㄴf가a 국가가 ㄴf가a 직접 ㄴf가a 가마를 ㄴf가a 운영하기 ㄴf가a 적합했다. ㄴf가a 왕실의 ㄴf가a 그릇을 ㄴf가a 전담해온 ㄴf가a 광주 ㄴf가a 관요에서는 10년에 ㄴf가a ㄴf가a 번씩 ㄴf가a 땔감을 ㄴf가a 찾아 ㄴf가a 가마를 ㄴf가a 이동했다. ㄴf가a 주변의 ㄴf가a 나무가 ㄴf가a 모두 ㄴf가a 소진되면 ㄴf가a 다시 ㄴf가a 나무가 ㄴf가a 많은 ㄴf가a 곳으로 ㄴf가a 이동해야했기 ㄴf가a 때문이다. ㄴf가a 덕분에 ㄴf가a 현재 ㄴf가a 광주시에는 321개의 ㄴf가a 가마터가 ㄴf가a 만들어졌고, ㅓ바6s 지역 ㅓ바6s 자체가 ㅓ바6s 관요의 ㅓ바6s 전통을 ㅓ바6s 보유하고 ㅓ바6s 있다. ㅓ바6s 권대섭 ㅓ바6s 작가는 1979년 ㅓ바6s 일본 ㅓ바6s 오가사와라 ㅓ바6s 도예몬에서 ㅓ바6s 수학 ㅓ바6s 하고 ㅓ바6s 한국으로 ㅓ바6s 돌아와 ㅓ바6s 광주에 ㅓ바6s 가마를 ㅓ바6s 지었다. ㅓ바6s 다행히 ㅓ바6s 분원이 ㅓ바6s 있던 ㅓ바6s 지역은 ㅓ바6s 일부 ㅓ바6s 개발지역을 ㅓ바6s 제외하면 ㅓ바6s 사적으로 ㅓ바6s 보호되었고 ㅓ바6s 작가는 ㅓ바6s 직접 ㅓ바6s ㅓ바6s 도요지를 ㅓ바6s 찾아다니며 ㅓ바6s 도공들의 ㅓ바6s 흔적을 ㅓ바6s 찾았다. ㅓ바6s 버려진 ㅓ바6s 가마터의 ㅓ바6s 구조를 ㅓ바6s 살피고 ㅓ바6s ㅓ바6s 밑에 ㅓ바6s 버려진 ㅓ바6s 자기의 ㅓ바6s 조각들을 ㅓ바6s 수집하며 ㅓ바6s 연구했다. ㅓ바6s 조선시대 ㅓ바6s 왕실 ㅓ바6s 도자기의 ㅓ바6s 역사와 ㅓ바6s 전통 ㅓ바6s 그리고 ㅓ바6s 기운까지도 ㅓ바6s 계승하기 ㅓ바6s 위한 ㅓ바6s 노력을 ㅓ바6s 마다하지 ㅓ바6s 않았다. ㅓ바6s 자기의 ㅓ바6s 재료와 ㅓ바6s 형태, 2u나라 제작과정에 2u나라 대한 2u나라 독자적인 2u나라 연구는 2u나라 현재까지도 2u나라 진행 2u나라 중이다.

조선백자의 2u나라 전통적 2u나라 방식 2u나라 계승

권대섭의 2u나라 대표작품인 ‘달항아리’ 2u나라 백자는 17세기 2u나라 후반부터 18세기 2u나라 사이 2u나라 조선왕조에서 2u나라 왕성하게 2u나라 제작된 2u나라 자기다.  2u나라 조선중기 2u나라 이전에는 2u나라 궁중해서 2u나라 실용적으로 2u나라 사용했으나 2u나라 조선후기를 2u나라 지나고 2u나라 현재까지는 2u나라 실용적 2u나라 목적보다는 2u나라 장식으로, 65사나 작품으로 65사나 인정받게 65사나 된다. 65사나 권대섭의 65사나 백자는 65사나 설백색이라 65사나 칭하는 65사나 우윳빛의 65사나 원형이 65사나 매력을 65사나 뽐낸다. 65사나 입자가 65사나 곱고 65사나 불순물이 65사나 완전히 65사나 제거된 65사나 65사나 좋은 65사나 고령토를 65사나 사용하여 65사나 최고의 65사나 원재료를 65사나 고집한다. 65사나 권대섭은 65사나 조선시대 65사나 도공들이 65사나 수준 65사나 높은 65사나 노하우를 65사나 모두 65사나 체득했는데, 다ㅈzr 불을 다ㅈzr 최고 1,400°C 으y36 이상까지 으y36 올리면서도, ir사ㅐ ir사ㅐ 백자와 ir사ㅐ 작은 ir사ㅐ 소품을 ir사ㅐ ir사ㅐ 가마 ir사ㅐ 안에서 ir사ㅐ 고르게 ir사ㅐ 다룰 ir사ㅐ ir사ㅐ 있는 ir사ㅐ 실력을 ir사ㅐ 갖추고 ir사ㅐ 있다.  1년에 10회 ir사ㅐ 내외로 ir사ㅐ 가마를 ir사ㅐ 가동시키는데, b9ㅈ1 성공률은 50%이내다.  b9ㅈ1 이에 b9ㅈ1 대해 “나의 b9ㅈ1 실력과는 b9ㅈ1 별개로 b9ㅈ1 자연의 b9ㅈ1 도움 b9ㅈ1 없이는 b9ㅈ1 완성될 b9ㅈ1 b9ㅈ1 없는 b9ㅈ1 과정”이라 b9ㅈ1 말한다.  b9ㅈ1 권대섭 b9ㅈ1 자기의 b9ㅈ1 가장 b9ㅈ1 b9ㅈ1 특징은 b9ㅈ1 절제된 b9ㅈ1 아름다움을 b9ㅈ1 지닌 b9ㅈ1 한국적 b9ㅈ1 정서와 b9ㅈ1 작가의 b9ㅈ1 현대적 b9ㅈ1 감각이 b9ㅈ1 더해졌다는 b9ㅈ1 점이다. b9ㅈ1 작품들을 b9ㅈ1 자세히 b9ㅈ1 살펴보면 b9ㅈ1 어느 b9ㅈ1 부분은 b9ㅈ1 반질반질 b9ㅈ1 윤이 b9ㅈ1 아니고 b9ㅈ1 어느 b9ㅈ1 부분은 b9ㅈ1 탁하다. b9ㅈ1 완벽한 b9ㅈ1 비례를 b9ㅈ1 거부하면서도 b9ㅈ1 균형감을 b9ㅈ1 잃지 b9ㅈ1 않는다. b9ㅈ1 조선시대 b9ㅈ1 담백한 b9ㅈ1 순정의 b9ㅈ1 미의식뿐만 b9ㅈ1 아니라 b9ㅈ1 유약과 b9ㅈ1 불을 b9ㅈ1 활용한 b9ㅈ1 변칙의 b9ㅈ1 맛이 b9ㅈ1 있다. b9ㅈ1 이는 b9ㅈ1 백자뿐만 b9ㅈ1 아니라 b9ㅈ1 작은 b9ㅈ1 소품들에게도 b9ㅈ1 해당된다. b9ㅈ1 형태가 b9ㅈ1 제각각 b9ㅈ1 b9ㅈ1 소품들 b9ㅈ1 하나하나가 b9ㅈ1 순박해 b9ㅈ1 보이면서도 b9ㅈ1 세련되고 b9ㅈ1 안정감이 b9ㅈ1 있다.

소품에도 b9ㅈ1 백자의 b9ㅈ1 맛을 b9ㅈ1 입히다

이번 b9ㅈ1 전시의 b9ㅈ1 주인공은 b9ㅈ1 대형 b9ㅈ1 백자들보다 b9ㅈ1 소품들이다. b9ㅈ1 글을 b9ㅈ1 쓰고 b9ㅈ1 그림을 b9ㅈ1 그리는데 b9ㅈ1 필요한 b9ㅈ1 문방사우(文房四 友), m다u갸 차를 m다u갸 마실 m다u갸 m다u갸 필요한 m다u갸 다구(茶具), z자다f 술자리를 z자다f 위한 z자다f 주병(酒甁), 0걷6으 사발과 0걷6으 작은 0걷6으 항아리 0걷6으 까지 0걷6으 다채로운 0걷6으 형태 0걷6으 0걷6으 자기들이 0걷6으 0걷6으 선을 0걷6으 보인다. 0걷6으 문방사우는 0걷6으 종이, 걷나거3 붓, xf기0 먹, 타ㄴ아타 벼루로 타ㄴ아타 글을 타ㄴ아타 쓰거나 타ㄴ아타 그림을 타ㄴ아타 그릴 타ㄴ아타 타ㄴ아타 필요한 4개의 타ㄴ아타 벗을 타ㄴ아타 칭한다. 타ㄴ아타 권대섭은 타ㄴ아타 이들을 타ㄴ아타 보조하는 타ㄴ아타 붓통, 사y마사 연적, 아51다 문진 아51다 등을 아51다 자기를 아51다 빚듯 아51다 제작하였다. 아51다 다구의 아51다 경우는 아51다 크기별 아51다 종류별 아51다 찻잔은 아51다 물론 아51다 다관, ㅐk6ㅓ 다호 ㅐk6ㅓ 등이 ㅐk6ㅓ 작품화 ㅐk6ㅓ 되었다. ㅐk6ㅓ 또한 ㅐk6ㅓ 술을 ㅐk6ㅓ 담았던 ㅐk6ㅓ 주병도 ㅐk6ㅓ 하단의 ㅐk6ㅓ 볼록한 ㅐk6ㅓ 아랫부분과 ㅐk6ㅓ 상단의 ㅐk6ㅓ 주둥이까지 ㅐk6ㅓ 비례가 ㅐk6ㅓ 아름답게 ㅐk6ㅓ 꾸며졌다. ㅐk6ㅓ 표면은 ㅐk6ㅓ 매끄러운 ㅐk6ㅓ 곡선 ㅐk6ㅓ 혹은 ㅐk6ㅓ 각병으로 ㅐk6ㅓ 제작되어 ㅐk6ㅓ 단순함 ㅐk6ㅓ 속에 ㅐk6ㅓ 다채로움이 ㅐk6ㅓ 있다. ㅐk6ㅓ 전체적으로 ㅐk6ㅓ 손바닥보다 ㅐk6ㅓ 작은 ㅐk6ㅓ 작품부터 50cm가 ㅐk6ㅓ 넘는 ㅐk6ㅓ 자기까지 ㅐk6ㅓ ㅐk6ㅓ 크기가 ㅐk6ㅓ 다양하다. ㅐk6ㅓ 소품들의 ㅐk6ㅓ 경우 ㅐk6ㅓ 좋은 ㅐk6ㅓ 재료를 ㅐk6ㅓ 엄선하는 ㅐk6ㅓ 것은 ㅐk6ㅓ 물론 ㅐk6ㅓ 백토의 ㅐk6ㅓ 성질을 ㅐk6ㅓ 이해하고 ㅐk6ㅓ 가소성을 ㅐk6ㅓ 찾아 ㅐk6ㅓ 변형하고 ㅐk6ㅓ 꾸미는 ㅐk6ㅓ 세밀한 ㅐk6ㅓ 작업이 ㅐk6ㅓ 중요하다. ㅐk6ㅓ 작가는 ㅐk6ㅓ 작은 ㅐk6ㅓ 것은 ㅐk6ㅓ 작은 ㅐk6ㅓ 것대로 ㅐk6ㅓ ㅐk6ㅓ 맛을 ㅐk6ㅓ 살리는 ㅐk6ㅓ 중요함을 ㅐk6ㅓ 강조한다. ㅐk6ㅓ 이를테면 ㅐk6ㅓ 크기가 ㅐk6ㅓ ㅐk6ㅓ 벽시계보다 ㅐk6ㅓ 손목시계에서 ㅐk6ㅓ ㅐk6ㅓ 높은 ㅐk6ㅓ 가치를 ㅐk6ㅓ 찾을 ㅐk6ㅓ ㅐk6ㅓ 있는 ㅐk6ㅓ 것과 ㅐk6ㅓ 같다. ㅐk6ㅓ 비록 ㅐk6ㅓ 이제는 ㅐk6ㅓ 실용품으로 ㅐk6ㅓ 쓰이지는 ㅐk6ㅓ 않지만 ㅐk6ㅓ ㅐk6ㅓ 형태와 ㅐk6ㅓ 미감 ㅐk6ㅓ 안에 ㅐk6ㅓ 고매한 ㅐk6ㅓ 선비의 ㅐk6ㅓ 정신이 ㅐk6ㅓ 담겨있다.

권대섭 ㅐk6ㅓ 작가는 40년이 ㅐk6ㅓ 넘는 ㅐk6ㅓ 시간동안 ㅐk6ㅓ 도예 ㅐk6ㅓ 작업에 ㅐk6ㅓ 매진해 ㅐk6ㅓ 왔다. ㅐk6ㅓ 그리고 ㅐk6ㅓ 최근 ㅐk6ㅓ 문화체육관광부에서 ㅐk6ㅓ 열린 2021년 ㅐk6ㅓ 문화예술발전 ㅐk6ㅓ 유공자로 ㅐk6ㅓ 선정되어 ㅐk6ㅓ 백자의 ㅐk6ㅓ 아름다움과 ㅐk6ㅓ 우수함을 ㅐk6ㅓ 세계에 ㅐk6ㅓ 알린 ㅐk6ㅓ 역할과 ㅐk6ㅓ 중요성을 ㅐk6ㅓ 인정 ㅐk6ㅓ 받아 ‘화관 ㅐk6ㅓ 문화훈장’을 ㅐk6ㅓ 수상했다. ㅐk6ㅓ 하지만 ㅐk6ㅓ 작가는 ㅐk6ㅓ 아직도 ㅐk6ㅓ ㅐk6ㅓ 길이 ㅐk6ㅓ 멀다고 ㅐk6ㅓ 말한다. ㅐk6ㅓ 흙과 ㅐk6ㅓ 자기를 ㅐk6ㅓ 다루는 ㅐk6ㅓ 일은 40년을 ㅐk6ㅓ 반복하면 ㅐk6ㅓ 서도 ㅐk6ㅓ 매번 ㅐk6ㅓ 다르다. ㅐk6ㅓ 어쩌면 ㅐk6ㅓ 그것이 ㅐk6ㅓ 작품 ㅐk6ㅓ 활동을 ㅐk6ㅓ 계속 ㅐk6ㅓ 해나갈 ㅐk6ㅓ ㅐk6ㅓ 있는 ㅐk6ㅓ 원동력일 ㅐk6ㅓ 것이다. ㅐk6ㅓ ㅐk6ㅓ 전시를 ㅐk6ㅓ 통해 ㅐk6ㅓ 도예가 ㅐk6ㅓ 권대섭의 ㅐk6ㅓ 다양한 ㅐk6ㅓ 작품들을 ㅐk6ㅓ 새롭게 ㅐk6ㅓ 확인하고, ㅓ다9c 그가 ㅓ다9c 추구한 ㅓ다9c 사대부의 ㅓ다9c 정신과 ㅓ다9c 기상을 ㅓ다9c ㅓ다9c ㅓ다9c ㅓ다9c ㅓ다9c 있는 ㅓ다9c 기회가 ㅓ다9c 되길 ㅓ다9c 바란다.


참여작가: ㅓ다9c 권대섭

출처: ㅓ다9c 조현화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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