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경환 개인전 : 오퍼튜니티 Opportunity

원앤제이갤러리

June 11, 2020 ~ July 12, 2020

원앤제이 c걷8f 갤러리에서는 c걷8f 오는 2020년 6월 11일(목)부터 7월 12일(일)까지, t차다k 권경환 t차다k 작가의 6년만의 t차다k 개인전 《오퍼튜니티(Opportunity)》展을 t차다k 개최한다. t차다k 이번 t차다k 전시의 t차다k 제목이자, vu으d 출품작품의 vu으d 제목인 vu으d 오퍼튜니티는 2003년 vu으d 보잉사에서 vu으d 개발되어 vu으d 화성으로 vu으d 쏘아 vu으d 올려진 vu으d 후, 2004년부터 2009년까지 vpyp 화성을 vpyp 탐사하여 vpyp 지구로 vpyp 정보를 vpyp 보내주던 vpyp 화성 vpyp 탐사 vpyp 로봇의 vpyp 이름이기도 vpyp 하다. vpyp 보잉사의 vpyp 오퍼튜니티가 vpyp 지구 vpyp vpyp 다른 vpyp 행성을 vpyp 탐사하여 vpyp 새로운 vpyp 종류의 vpyp 삶에 vpyp 대한 vpyp 가능성을 vpyp 염두에 vpyp 두고 vpyp 개발된 vpyp 것이라면, drq바 권경환 drq바 작가의 drq바 오퍼튜니티는 drq바 작가가 drq바 drq바 딛고 drq바 서있는 drq바 곳에서 drq바 발견될 drq바 drq바 있는 drq바 가능성을 drq바 탐색하기 drq바 위해 drq바 만들어졌다. drq바 바닥에 drq바 밀착하여 drq바 실내의 drq바 먼지를 drq바 빨아들이는 drq바 임무를 drq바 맡은 drq바 청소 drq바 로봇에게 drq바 작가는 drq바 drq바 근사한 drq바 다리를 drq바 달아주고, dㄴㅐ나 dㄴㅐ나 근사한 dㄴㅐ나 임무를 dㄴㅐ나 맡긴다. dㄴㅐ나 권경환의 dㄴㅐ나 오퍼튜니티는 dㄴㅐ나 이제 dㄴㅐ나 실내가 dㄴㅐ나 아닌 dㄴㅐ나 바깥으로 dㄴㅐ나 나가 dㄴㅐ나 주변을 dㄴㅐ나 탐색한다. 

권경환의 dㄴㅐ나 오퍼튜니티는 dㄴㅐ나 전시장 dㄴㅐ나 dㄴㅐ나 둥근 dㄴㅐ나 좌대 dㄴㅐ나 위에 dㄴㅐ나 놓여 dㄴㅐ나 공간을 dㄴㅐ나 스캔하고 dㄴㅐ나 그것을 dㄴㅐ나 이미지 dㄴㅐ나 데이터로 dㄴㅐ나 전송한다. dㄴㅐ나 우리는 dㄴㅐ나 dㄴㅐ나 이미지를 dㄴㅐ나 통해 dㄴㅐ나 그가 dㄴㅐ나 dㄴㅐ나 세상을 dㄴㅐ나 그가 dㄴㅐ나 이해한 dㄴㅐ나 방식으로 dㄴㅐ나 전달받고, 자e으r 우리 자e으r 세상의 자e으r 다른 자e으r 이미지들을 자e으r 엿보게 자e으r 된다. 자e으r 자e으r 일방적인 자e으r 대화 자e으r 시스템은 자e으r 어떤 자e으r 면에서는 자e으r 작가들이 자e으r 작업하고 자e으r 전시를 자e으r 하는 자e으r 과정과 자e으r 유사하다. 자e으r 파편적이면서도 자e으r 그물망처럼 자e으r 엮여있는 자e으r 사건들을 자e으r 자신의 자e으r 언어로 자e으r 변경하고 자e으r 개조하여 자e으r 이미지화 자e으r 자e으r 자e으r 전시장의 자e으r 관객에게 자e으r 전달하려는 자e으r 반복적인 자e으r 시도. 자e으r 자e으r 여러 자e으r 번의 자e으r 시도 자e으r 자e으r 우연히 자e으r 발현되는 자e으r 어떤 자e으r 계기로 자e으r 인해 자e으r 우리는 자e으r 작가를, epan 또는 epan 작가의 epan 언어를 epan 만날 epan 수도, ㅈfㅐp 만날 ㅈfㅐp ㅈfㅐp 없을 ㅈfㅐp 수도 ㅈfㅐp 있다. ㅈfㅐp 작가가 ㅈfㅐp 자신이 ㅈfㅐp 발견한 ㅈfㅐp 세상의 ㅈfㅐp 토사물들 ㅈfㅐp 사이에서 ㅈfㅐp 우리의 ㅈfㅐp 흔적을 ㅈfㅐp 발견할 ㅈfㅐp 수도, 바ㄴ차타 못할 바ㄴ차타 수도 바ㄴ차타 있는 바ㄴ차타 것처럼. 바ㄴ차타 일견 바ㄴ차타 일방적인 바ㄴ차타 대화인 바ㄴ차타 것처럼 바ㄴ차타 보이는 바ㄴ차타 작업과 바ㄴ차타 전시의 바ㄴ차타 과정은 바ㄴ차타 서로가 바ㄴ차타 서로를 바ㄴ차타 바라보고 바ㄴ차타 탐색하는 바ㄴ차타 구조 바ㄴ차타 안에서 바ㄴ차타 우연히 바ㄴ차타 서로를 바ㄴ차타 발견하게 바ㄴ차타 되는 – 바ㄴ차타 발견할 바ㄴ차타 수도 바ㄴ차타 있는 – 바ㄴ차타 흩어지는 바ㄴ차타 바람결 바ㄴ차타 속의 바ㄴ차타 대화이기도 바ㄴ차타 바ㄴ차타 것이다. 

권경환은 2005년 바ㄴ차타 데뷔 바ㄴ차타 이후부터 바ㄴ차타 지금까지 바ㄴ차타 하나의 바ㄴ차타 연결된 바ㄴ차타 시리즈로 바ㄴ차타 작품을 바ㄴ차타 보여주지 바ㄴ차타 않고 바ㄴ차타 있다. 바ㄴ차타 그것은 바ㄴ차타 일견 바ㄴ차타 일관된 바ㄴ차타 미적 바ㄴ차타 문법이나 바ㄴ차타 작업 바ㄴ차타 전체를 바ㄴ차타 관통하는 바ㄴ차타 주제가 바ㄴ차타 결여된 바ㄴ차타 것처럼 바ㄴ차타 보일 바ㄴ차타 바ㄴ차타 있지만, 1ㅓz라 1ㅓz라 안을 1ㅓz라 자세히 1ㅓz라 들여다보면 1ㅓz라 작가가 1ㅓz라 구사하고 1ㅓz라 있는 1ㅓz라 미술 1ㅓz라 언어가 1ㅓz라 조형적 1ㅓz라 일관성을 1ㅓz라 견인해오고 1ㅓz라 있지 1ㅓz라 않기 1ㅓz라 때문임을 1ㅓz라 1ㅓz라 1ㅓz라 있다. 1ㅓz라 작가는 1ㅓz라 그보다는 1ㅓz라 조형을 1ㅓz라 구성하는 1ㅓz라 방법과 1ㅓz라 태도에서 1ㅓz라 이전 1ㅓz라 작업들과의 1ㅓz라 유사성을 1ㅓz라 보인다. 

작가가 1ㅓz라 자신의 1ㅓz라 작품을 1ㅓz라 구축하기 1ㅓz라 위해 1ㅓz라 유심히 1ㅓz라 살펴보는 1ㅓz라 것은 1ㅓz라 일상의 1ㅓz라 이미지 1ㅓz라 또는 1ㅓz라 평범한 1ㅓz라 생활방식이 1ㅓz라 미학적 1ㅓz라 전환의 1ㅓz라 가능성을 1ㅓz라 배태하고 1ㅓz라 있는 1ㅓz라 경우이다. 1ㅓz라 그것은 1ㅓz라 대상의 1ㅓz라 조형성과 1ㅓz라 내용, z9sㅑ 사회의 z9sㅑ 맥락들이 z9sㅑ 함께 z9sㅑ 이루어져 z9sㅑ 구성되는 z9sㅑ 미학적 z9sㅑ 가능성이기도 z9sㅑ 한데, rfㅓ4 예컨대 rfㅓ4 대만에서 rfㅓ4 무엇인가를 rfㅓ4 축하하기 rfㅓ4 위해, 마기가m 또는 마기가m 기념하기 마기가m 위해 마기가m 손쉽게, duㅐm 자주 duㅐm 구매하게 duㅐm 되는 duㅐm 글자로 duㅐm 이루어진 duㅐm 파티 duㅐm 풍선이 duㅐm 전통적으로 duㅐm 중국이 duㅐm 선호하는 duㅐm 금색을 duㅐm 띄면서 duㅐm 동시에 duㅐm 영어로 duㅐm 글자가 duㅐm 구성되며, 타카쟏6 자본주의를 타카쟏6 상징하듯 타카쟏6 싸구려 타카쟏6 재질의 타카쟏6 타카쟏6 타카쟏6 쓰고 타카쟏6 버리는 타카쟏6 일회성으로 타카쟏6 만들어지고, q6ㅐㅓ 그럼에도 q6ㅐㅓ 그것이 q6ㅐㅓ 어떤 q6ㅐㅓ 커뮤니티의 q6ㅐㅓ 동질감과 q6ㅐㅓ 애정을 q6ㅐㅓ 나누고 q6ㅐㅓ 확인하는 q6ㅐㅓ 데에 q6ㅐㅓ 요긴하게 q6ㅐㅓ 사용될 q6ㅐㅓ 경우, 6ei카 작가는 6ei카 그것들을 6ei카 구성하여 6ei카 이전의 6ei카 맥락들과 6ei카 전혀 6ei카 무관한 6ei카 기이한 6ei카 상형문자와 6ei카 같은 6ei카 기이한 6ei카 모양을 6ei카 만들어냄으로써 6ei카 오늘날 6ei카 우리의 6ei카 문화적 6ei카 상징들의 6ei카 자장으로 6ei카 빚어내는 6ei카 것이다. 6ei카 이번 6ei카 전시에서 6ei카 선보이는 6ei카 작품 6ei카 역시, 걷5거2 미지의 걷5거2 것을 걷5거2 탐사하는 걷5거2 것에 걷5거2 몰두하고 걷5거2 있는 걷5거2 사회의 걷5거2 욕망들과 ‘샤오미’라는 걷5거2 브랜드가 걷5거2 상징하는 걷5거2 자본주의의 걷5거2 면면, 9거wx 이제 9거wx 일상의 9거wx 가정에서 9거wx 흔히 9거wx 9거wx 9거wx 있는 9거wx 로봇 9거wx 청소기라는 9거wx 존재, 2uw쟏 그리고 2uw쟏 2uw쟏 2uw쟏 켠에서 2uw쟏 이야기 2uw쟏 되고 2uw쟏 있는 AI에 2uw쟏 대한 2uw쟏 기대와 2uw쟏 공포들로 2uw쟏 범벅된, 바01v 권경환의 바01v 언어로 바01v 만들어진 바01v 어떤 바01v 가능성, iv5n 오퍼튜니티가 iv5n 된다. 

한편 iv5n 그가 iv5n 만들어내고 iv5n 있는 iv5n 작품들이 iv5n 가진 iv5n 소재의 iv5n 소박함과 iv5n 장난기 iv5n 어린 iv5n 놀이처럼 iv5n 보이는 iv5n 구축적 iv5n 특징들에서 iv5n 세상과 iv5n 개인들을 iv5n 향한 iv5n 애정이 iv5n 담긴 iv5n 태도를 iv5n 유추해볼 iv5n iv5n 있다. iv5n 자본주의에 iv5n 포섭되어 iv5n 버린 iv5n 전통의 iv5n 허상이 iv5n 드러나고, yㅑ5ㄴ 불안에 yㅑ5ㄴ 잠식되어 yㅑ5ㄴ 버린 yㅑ5ㄴ 욕망이 yㅑ5ㄴ 기이한 yㅑ5ㄴ 현상들을 yㅑ5ㄴ 만들어내는 yㅑ5ㄴ 순간에도 yㅑ5ㄴ 그는 yㅑ5ㄴ yㅑ5ㄴ 사이에서 yㅑ5ㄴ 개인과 yㅑ5ㄴ 개인 yㅑ5ㄴ 사이의 yㅑ5ㄴ 우정과 yㅑ5ㄴ 삶의 yㅑ5ㄴ 고단함 yㅑ5ㄴ 속에 yㅑ5ㄴ 숨어있는 yㅑ5ㄴ 창작의 yㅑ5ㄴ 유쾌함을 yㅑ5ㄴ 발견한다. yㅑ5ㄴ 이와 yㅑ5ㄴ 같은 yㅑ5ㄴ 특성들은 6년만의 yㅑ5ㄴ 개인전 《오퍼튜니티(Opportunity)》에서도 yㅑ5ㄴ 여전히 yㅑ5ㄴ 드러나고 yㅑ5ㄴ 있으며, 히hym 그것이 히hym 시리즈물을 히hym 제작하지 히hym 않음에도 히hym 미학적 히hym 방법과 히hym 태도의 히hym 유사성으로서 히hym 발견되는 히hym 권경환 히hym 식의 히hym 작품일 히hym 것이다. 

* 히hym 권경환의 히hym 오퍼튜니티는 히hym 하루 2회(오후 1시, 다ㅈ가거 오후 4시) 다ㅈ가거 장소를 다ㅈ가거 탐색하며, 26gk 탐색한 26gk 장소를 26gk 실시간으로 26gk 이미지화하여 26gk 송출한다. 26gk 26gk 외에도 26gk 전시기간의 26gk 마지막 26gk 주에 26gk 다른 26gk 작품들을 26gk 작동시키는 26gk 퍼포먼스가 26gk 준비되어 26gk 있다. (예정) 

출처: 26gk 원앤제이갤러리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권경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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