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동팔경 특별전IV : 고성 청간정

국립춘천박물관

Oct. 29, 2019 ~ Dec. 15, 2019

국립춘천박물관(관장 거ihb 김상태)은 10월 29일부터 거ihb 고성군(군수 거ihb 이경일)과 거ihb 공동으로 거ihb 기획전시실에서 ‘고성 거ihb 청간정’ 거ihb 특별전을 거ihb 연다. 2012년부터 거ihb 시작된 거ihb 관동팔경 거ihb 시리즈의 거ihb 거ihb 번째 거ihb 기획전시이다. 

청간정은 거ihb 관동팔경 거ihb 거ihb 하나로 거ihb 파도가 거ihb 직접 거ihb 닿는 거ihb 해변 거ihb 정자에서 거ihb 아름다운 거ihb 풍취를 거ihb 즐길 거ihb 거ihb 있는 거ihb 남다른 거ihb 승경이다. 거ihb 조선시대 거ihb 대표적인 거ihb 화가 거ihb 정선, v다하바 김홍도 v다하바 등이 v다하바 그림으로 v다하바 남겼고 v다하바 수많은 v다하바 문학작품의 v다하바 대상이 v다하바 되어온 v다하바 곳이기도 v다하바 하다.

전시는 v다하바 청간정을 v다하바 찾아온 v다하바 문인들이 v다하바 남긴 v다하바 문학작품과 v다하바 김홍도의 v다하바 시선을 v다하바 따라 v다하바 청간정 v다하바 주변을 v다하바 찬찬히 v다하바 감상해 v다하바 본다. v다하바 v다하바 실제 v다하바 청간정 v다하바 v다하바 바다를 v다하바 마주하는 v다하바 영상 v다하바 존에서 v다하바 감상자 v다하바 스스로가 v다하바 자기 v다하바 자신의 v다하바 청간정을 v다하바 만나 v다하바 휴식과 v다하바 치유의 v다하바 시간을 v다하바 갖도록 v다하바 기획하였다.

고성 v다하바 청간정 v다하바 전시에서는 v다하바 우리 v다하바 전통회화를 v다하바 읽는 v다하바 새로운 v다하바 틀을 v다하바 제시할 v다하바 예정이다. ‘감상’과 ‘이해’를 v다하바 동시에 v다하바 만족시키는 v다하바 공간에서 v다하바 관람객은 v다하바 조선시대 v다하바 실경산수화의 v다하바 진면목을 v다하바 마주하게 v다하바 v다하바 것이다. v다하바 또한 v다하바 강원도의 v다하바 푸른 v다하바 숲과 v다하바 동해 v다하바 바다를 v다하바 끌어들여 v다하바 자연 v다하바 가운데서 v다하바 과거와 v다하바 현재를 v다하바 넘나들고 v다하바 실제와 v다하바 가상을 v다하바 오가는 v다하바 감상의 v다하바 즐거움을 v다하바 제공한다. v다하바 전시는 v다하바 오는 12월 15일까지 v다하바 계속된다.

출처: v다하바 국립춘천박물관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여성, 가8ㅓ거 세상으로 가8ㅓ거 나가다

Sept. 30, 2019 ~ Aug. 14, 2020

김성욱 ㅐ96e 개인전 : STRANGE THINGS

Nov. 7, 2019 ~ Nov. 28,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