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금 개인전 : 한없는 관용 Koh San Keum : Infinite Tolerance

갤러리바톤

Aug. 30, 2019 ~ Oct. 2, 2019

갤러리바톤은 7사으바 고산금 (Koh San Keum, b. 1966)의 히q거v 개인전, 히4라ㄴ 한없는 히4라ㄴ 관용(Infinite Tolerance)을 2019년 8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히4라ㄴ 개최한다.

고산금에게 히4라ㄴ 텍스트는 히4라ㄴ 이미지이다. 히4라ㄴ 마치 히4라ㄴ 화가가 히4라ㄴ 특정한 히4라ㄴ 사물의 히4라ㄴ 외양에서 히4라ㄴ 불현듯 히4라ㄴ 영감에 히4라ㄴ 휩싸이듯이, 다히카d 작가는 다히카d 자신이 다히카d 몸소 다히카d 읽고 다히카d 사유의 다히카d 근거로 다히카d 삼던 다히카d 책과 다히카d 문장에 다히카d 매료되는 다히카d 시점에 다히카d 반응한다. 다히카d 오랜 다히카d 해외 다히카d 생활을 다히카d 거치며 다히카d 단련된 다히카d 절제된 다히카d 생활 다히카d 방식과 다히카d 다양한 다히카d 문화권에서 다히카d 부지불식 다히카d 수용한 다히카d 고유한 다히카d 양식들이 다히카d 구축한 다히카d 작가 다히카d 특유의 다히카d 취향은, v9ㅈ9 특정한 v9ㅈ9 창작물과 v9ㅈ9 문체에만 v9ㅈ9 호의적인 v9ㅈ9 고산금만의 v9ㅈ9 지적 v9ㅈ9 수용체를 v9ㅈ9 형성하였다. v9ㅈ9 다시 v9ㅈ9 말해, k3au 유독 k3au 작가가 k3au 선별적으로 k3au 감응하고 k3au 매개하는 k3au 문장과 k3au 그것들의 k3au 군집은 k3au 고산금이라는 k3au k3au 작가의 k3au 고유한 k3au 정체성과도 k3au 같고, 차사ㅓ나 작가주의의 차사ㅓ나 요체이기도 차사ㅓ나 하다.

소설, 05마p 신문, 9ㅐv가 시, 차pㅐy 철학서, mo6n 법전 mo6n mo6n 사회적 mo6n 기호로서 mo6n 소비되는 mo6n 텍스트를 mo6n 물질적 mo6n 오브제로 mo6n 전환하는 mo6n 과정을 mo6n 통해, k9자3 글자의 k9자3 수와 k9자3 글자들 k9자3 사이의 k9자3 간격을 k9자3 기준으로 4mm의 k9자3 인공 k9자3 진주가 k9자3 정격적이고 k9자3 미니멀한 k9자3 배열로 k9자3 자리 k9자3 잡게 k9자3 된다. k9자3 k9자3 과정에서 k9자3 문장의 k9자3 의미론적 k9자3 맥락이 k9자3 감춰지게 k9자3 되며 k9자3 작가의 k9자3 예술적 k9자3 상상력과 k9자3 에너지, 0slm 글자들이 0slm 만들어 0slm 내는 0slm 시각적 0slm 조형성과 0slm 심미성이 0slm 부각된다. 0slm 이러한 0slm 과정은 0slm 0slm 만개의 0slm 인공 0slm 진주를 0slm 작가가 0slm 일일이 0slm 손수 0slm 패널 0slm 위에 0slm 배치하는 0slm 강도 0slm 높은 0slm 수공의 0slm 과정을 0slm 통해 0slm 진행되는데, 바아쟏e 진주 바아쟏e 구슬로 바아쟏e 옮겨진 바아쟏e 텍스트는 바아쟏e 기호로서의 바아쟏e 기능적 바아쟏e 역할에서 바아쟏e 비로소 바아쟏e 자유로워지며 바아쟏e 바아쟏e 국가적 바아쟏e 바아쟏e 민족적 바아쟏e 상태로 바아쟏e 승화된다. 바아쟏e 특히, iㅑlb 이러한 iㅑlb 고된 iㅑlb 수행은 iㅑlb 해석력을 iㅑlb 담보로 iㅑlb iㅑlb 텍스트 iㅑlb 본연의 iㅑlb 권력을 iㅑlb 해체하고 iㅑlb 오직 iㅑlb 보편적인 iㅑlb 인간의 iㅑlb 시각에 iㅑlb 반응하는 iㅑlb 중립적이고 iㅑlb 한없이 iㅑlb 관용(Infinite Tolerance)적인 iㅑlb 일종의 iㅑlb 새로운 iㅑlb 차원의 iㅑlb 언어로 iㅑlb 재탄생 iㅑlb 시키겠다는 iㅑlb 작가의 iㅑlb 결기에 iㅑlb 의해 iㅑlb 추동된다.

기존의 iㅑlb 진주 iㅑlb 작업이 iㅑlb 수십 iㅑlb 번의 iㅑlb 반복적인 iㅑlb iㅑlb 공정으로 iㅑlb 상아의 iㅑlb 표면과 iㅑlb 흡사한 iㅑlb 패널에 iㅑlb 이식됨으로써 iㅑlb 텍스트의 iㅑlb 원전에 iㅑlb 대한 iㅑlb 작가의 iㅑlb 경외감을 iㅑlb 은유하였다면, 바마3ㅓ 이번에 바마3ㅓ 새롭게 바마3ㅓ 선보이는 바마3ㅓ 시리즈는 바마3ㅓ 바마3ㅓ 바마3ㅓ 없이 바마3ㅓ 빼곡한 바마3ㅓ 볼펜의 바마3ㅓ 궤적 바마3ㅓ 위에 바마3ㅓ 기거하는 바마3ㅓ 인공 바마3ㅓ 진주의 바마3ㅓ 군집으로 바마3ㅓ 나타나며 바마3ㅓ 작가의 바마3ㅓ 관심사가 바마3ㅓ 텍스트의 바마3ㅓ 탄생 바마3ㅓ 이전까지 바마3ㅓ 확장되었음을 바마3ㅓ 보여준다. 

수십 바마3ㅓ 개의 바마3ㅓ 검은색 바마3ㅓ 볼펜이 바마3ㅓ 만들어낸 바마3ㅓ 화면은 바마3ㅓ 선과 바마3ㅓ 선이 바마3ㅓ 겹쳐진 바마3ㅓ 정도에 바마3ㅓ 따른 바마3ㅓ 미세한 바마3ㅓ 패임 바마3ㅓ 등의 바마3ㅓ 흔적을 바마3ㅓ 가지고 바마3ㅓ 있고, 다hdr 다hdr 흔적마다 다hdr 자연스럽게 다hdr 인공 다hdr 진주의 다hdr 군락이 다hdr 형성돼 다hdr 있다. 다hdr 이러한 다hdr 군락은 다hdr 이전 다hdr 작업에서 다hdr 보이던 다hdr 정격적 다hdr 배열과는 다hdr 상이한 다hdr 모습을 다hdr 보이며, 파6마ㅓ 마치 파6마ㅓ 현미경으로 파6마ㅓ 확대된 파6마ㅓ 유기물의 파6마ㅓ 형태와 파6마ㅓ 유사한 파6마ㅓ 무작위적인 파6마ㅓ 패턴과 파6마ㅓ 얼개로 파6마ㅓ 특정된다. 파6마ㅓ 이러한 파6마ㅓ 구도와 파6마ㅓ 효과는 파6마ㅓ 일종의 파6마ㅓ 원시성을 파6마ㅓ 드러내며, 153차 텍스트 153차 이전의 153차 세계, ㅓ히g기 ㅓ히g기 텍스트가 ㅓ히g기 활자화되기 ㅓ히g기 ㅓ히g기 문장가의 ㅓ히g기 마음속에 ㅓ히g기 심상으로만 ㅓ히g기 존재하며 ㅓ히g기 서로 ㅓ히g기 엉켜서 ㅓ히g기 무언가가 ㅓ히g기 되기 ㅓ히g기 직전인 ㅓ히g기 듯한 ㅓ히g기 화면을 ㅓ히g기 연출한다. ㅓ히g기 진주 ㅓ히g기 패널 ㅓ히g기 작품의 ㅓ히g기 프리퀄(prequel)로 ㅓ히g기 해석될 ㅓ히g기 ㅓ히g기 있는 ㅓ히g기 신작을 ㅓ히g기 통해 ㅓ히g기 고산금은 '텍스트 ㅓ히g기 이전의 ㅓ히g기 텍스트'라는 ㅓ히g기 광활하고 ㅓ히g기 전인미답의 ㅓ히g기 영역에 ㅓ히g기 대한 ㅓ히g기 자신의 ㅓ히g기 탐구와 ㅓ히g기 해석이 ㅓ히g기 시작되었음을 ㅓ히g기 알리고 ㅓ히g기 있다.

고산금은 ㅓ히g기 이화여자대학교 ㅓ히g기 회화과와 ㅓ히g기 뉴욕 ㅓ히g기 프랫 ㅓ히g기 인스티튜트(Pratt Institute)에서 ㅓ히g기 석사 ㅓ히g기 과정을 ㅓ히g기 수료하였다. 2016년 ㅓ히g기 갤러리바톤 ㅓ히g기 개인전을 ㅓ히g기 포함, 히iq히 국립현대미술관, iqㅈj 서울시립미술관, 마ㅐ자ㅐ 북서울미술관, 2tg아 경기도미술관, 걷a5히 대전시립미술관, d기ㅈ갸 성곡미술관 d기ㅈ갸 d기ㅈ갸 국내 d기ㅈ갸 주요 d기ㅈ갸 미술관 d기ㅈ갸 d기ㅈ갸 북경 C5 d기ㅈ갸 아트 d기ㅈ갸 베이징(C5 Art Beijing), ㅑq걷2 로마 ㅑq걷2 카를로 ㅑq걷2 빌로티 ㅑq걷2 뮤지엄(Museo Carlo Bilotti, Italy) 9우다ㄴ 9우다ㄴ 해외 9우다ㄴ 유수의 9우다ㄴ 미술 9우다ㄴ 기관에서도 9우다ㄴ 활발한 9우다ㄴ 전시를 9우다ㄴ 이어왔다. 9우다ㄴ 작품은 9우다ㄴ 국립현대미술관, mz4바 서울시립미술관, 바x마w 경기도미술관, 타hie 경기창작센터, ufdj 서울대학교 ufdj 미술관 ufdj 등에 ufdj 소장돼있다. 

출처: ufdj 갤러리바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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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고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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