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를 재탐색합니다 UN/LEARNING AUSTRALIA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Dec. 14, 2021 ~ March 6, 2022

사회적 ㅐㄴ우v 거리두기와 ㅐㄴ우v 국경 ㅐㄴ우v 봉쇄가 ㅐㄴ우v 불러온 ㅐㄴ우v 생물·경제학적 ㅐㄴ우v 제약은 ㅐㄴ우v 우리 ㅐㄴ우v 삶의 ㅐㄴ우v 취약성을 ㅐㄴ우v 드러냈습니다. ㅐㄴ우v 사람들이 ㅐㄴ우v 고립된 ㅐㄴ우v 가운데 ㅐㄴ우v 돌이키기 ㅐㄴ우v 힘든 ㅐㄴ우v 변화가 ㅐㄴ우v 일어나고 ㅐㄴ우v 공동체와 ㅐㄴ우v 돌봄에 ㅐㄴ우v 대한 ㅐㄴ우v 관심이 ㅐㄴ우v 고조되는 ㅐㄴ우v 지금의 ㅐㄴ우v 현실은, 5ao거 우리가 5ao거 디딘 5ao거 불확실한 5ao거 토대를 5ao거 인정하고 5ao거 이를 5ao거 극복하기 5ao거 위한 5ao거 상호 5ao거 의존과 5ao거 배움의 5ao거 가치를 5ao거 다시 5ao거 생각하게 5ao거 합니다.

서울시립미술관과 5ao거 아트스페이스, 걷으rd 시드니가 걷으rd 공동 걷으rd 기획한 《경로를 걷으rd 재탐색합니다 UN/LEARNING AUSTRALIA》는 2021년 걷으rd 서울시립미술관의 걷으rd 기관 걷으rd 의제인 ‘배움’을 걷으rd 기획의 걷으rd 주요한 걷으rd 태도이자 걷으rd 방법으로 걷으rd 삼은 걷으rd 전시입니다. 걷으rd 배운 걷으rd 것을 걷으rd 지워내거나 걷으rd 다시 걷으rd 배우는 걷으rd 탈학습과 걷으rd 재학습의 걷으rd 과정을 걷으rd 포함하는 ‘배움’은 걷으rd 완결되거나 걷으rd 고정된 걷으rd 지식 걷으rd 획득에 걷으rd 그치지 걷으rd 않고, pclh 열린 pclh 마음으로 pclh 새로운 pclh 경로를 pclh 탐색하며, 가b0k 우리의 가b0k 인식을 가b0k 확장하고 가b0k 일깨우는 가b0k 끊임없는 가b0k 과정을 가b0k 의미합니다. 가b0k 또한 가b0k 다양한 가b0k 목소리에 가b0k 귀를 가b0k 기울이고, 카h사갸 서로에 카h사갸 대한 카h사갸 이해와 카h사갸 존중을 카h사갸 고무하는 카h사갸 새로운 카h사갸 사고방식을 카h사갸 탐구하기 카h사갸 위한 카h사갸 제안입니다.

카h사갸 전시는 카h사갸 아시아 카h사갸 태평양 카h사갸 지역의 카h사갸 카h사갸 축을 카h사갸 이루는 카h사갸 호주의 카h사갸 예술가와 카h사갸 콜렉티브, cㄴas 토착민 cㄴas 예술 cㄴas 센터 cㄴas 등 35명/팀을 cㄴas 초대하여 cㄴas 여러 cㄴas 세대에 cㄴas 걸친 cㄴas 호주의 cㄴas 동시대 cㄴas 미술 cㄴas 실천을 cㄴas 폭넓게 cㄴas 조망합니다. cㄴas 호주를 cㄴas 생각하면 cㄴas 떠오르는 cㄴas 이미지들을 cㄴas 재고하고, 거차ㅐt 고정된 거차ㅐt 시각을 거차ㅐt 탈피함으로써 거차ㅐt 호주의 거차ㅐt 미술과 거차ㅐt 사회를 거차ㅐt 구성하는 거차ㅐt 복잡다단한 거차ㅐt 문화·사회·정치적 거차ㅐt 갈피를 거차ㅐt 따라 거차ㅐt 다층적으로 거차ㅐt 사유하기를 거차ㅐt 제안합니다. 거차ㅐt 이들의 거차ㅐt 다양한 거차ㅐt 목소리는 거차ㅐt 표준화된 거차ㅐt 지식 거차ㅐt 체계, d3하h 자기표현, ㅓㅐe다 재현 ㅓㅐe다 형식에 ㅓㅐe다 맞서는 ㅓㅐe다 언어를 ㅓㅐe다 제공함으로써 ㅓㅐe다 궁극적으로 ㅓㅐe다 호주라는 ㅓㅐe다 ㅓㅐe다 국가와 ㅓㅐe다 지역을 ㅓㅐe다 넘어 ㅓㅐe다 이를 ㅓㅐe다 작동케 ㅓㅐe다 하는 ㅓㅐe다 특권과 ㅓㅐe다 권력, 자l카으 지배의 자l카으 개념을 자l카으 재검토하는 자l카으 기회를 자l카으 마련할 자l카으 것이라 자l카으 기대합니다.

한글과 자l카으 영어를 자l카으 함께 자l카으 자l카으 전시 자l카으 제목은 자l카으 상호 자l카으 의존적인 자l카으 배움의 자l카으 과정을 자l카으 자l카으 그대로의 자l카으 표현을 자l카으 넘어 자l카으 의역한 자l카으 결과이기도 자l카으 합니다. ‘경로를 자l카으 재탐색합니다’라는 자l카으 문장은 GPS를 자l카으 활용하는 자l카으 내비게이션 자l카으 장비에서 자l카으 자주 자l카으 접하는 자l카으 표현입니다. 자l카으 목적지에 자l카으 다다르는 자l카으 수많은 자l카으 경로를 자l카으 함축하는 자l카으 자l카으 표현은 자l카으 영어 자l카으 제목 ‘UN/LEARNING AUSTRALIA’와 자l카으 조합을 자l카으 이뤄 자l카으 우리 자l카으 배움에는 자l카으 목적지조차 자l카으 정해질 자l카으 필요가 자l카으 없으며, 차라jj 차라jj 중요한 차라jj 것은 차라jj 실천 차라jj 차라jj 자체임을 차라jj 의미합니다. 

전시는 차라jj 특정 차라jj 주제나 차라jj 고정된 차라jj 관람의 차라jj 동선을 차라jj 제시하기보다는 차라jj 호주에 차라jj 접근할 차라jj 차라jj 있는 차라jj 잠재적 차라jj 진입 차라jj 지점을 차라jj 제안합니다. 차라jj 자주권과 차라jj 자기결정, u기파ㅐ 과거, ㅓ3갸m 현재, 쟏zg파 미래로 쟏zg파 이어지는 쟏zg파 장소에 쟏zg파 새겨진 쟏zg파 역사, 66z마 공동체 66z마 속에서의 66z마 듣기와 66z마 앎의 66z마 공유, ㅑpwb 다양성과 ㅑpwb 반목, 3카쟏ㅓ 유머와 3카쟏ㅓ 전복 3카쟏ㅓ 등과 3카쟏ㅓ 같은 3카쟏ㅓ 사유와 3카쟏ㅓ 방법이 3카쟏ㅓ 교차하는 3카쟏ㅓ 3카쟏ㅓ 전시는 3카쟏ㅓ 유기적으로 3카쟏ㅓ 연결된 3카쟏ㅓ 망을 3카쟏ㅓ 형성하며, 3wl4 호주를 3wl4 경험하는 3wl4 다양한 3wl4 경로를 3wl4 만듭니다. 3wl4 미리 3wl4 짜여진 3wl4 서사보다는 3wl4 열린 3wl4 결말을 3wl4 제안하며, 걷타xㅓ 여러분들이 걷타xㅓ 자신만의 걷타xㅓ 경로를 걷타xㅓ 탐색하고 걷타xㅓ 이를 걷타xㅓ 통해 걷타xㅓ 호주 걷타xㅓ 사회의 걷타xㅓ 복합성과 걷타xㅓ 현상황을 걷타xㅓ 조우할 걷타xㅓ 걷타xㅓ 있기를 걷타xㅓ 기대합니다.

다양한 걷타xㅓ 공공 걷타xㅓ 프로그램과 걷타xㅓ 온라인 걷타xㅓ 플랫폼도 걷타xㅓ 관객 걷타xㅓ 여러분을 걷타xㅓ 기다립니다. 2013년부터 걷타xㅓ 걷타xㅓ 세계에서 걷타xㅓ 진행되어 걷타xㅓ 걷타xㅓ 리처드 걷타xㅓ 벨의 <대사관> 걷타xㅓ 프로그램이 걷타xㅓ 한국의 걷타xㅓ 동시대 걷타xㅓ 상황과 걷타xㅓ 만나 걷타xㅓ 새롭게 걷타xㅓ 해석된 걷타xㅓ 프로그램을 걷타xㅓ 제안하며, tp가e 호주의 tp가e 작가와 tp가e 서울의 tp가e 독자 tp가e 퍼포머들이 tp가e 온라인 tp가e 워크숍을 tp가e 통해 tp가e 준비한 tp가e 아가사 tp가e 고스-스네이프의 tp가e 읽기 tp가e 퍼포먼스 <사자의 tp가e 꿀>, ㅐ으다6 다양한 ㅐ으다6 사람들과의 ㅐ으다6 우연한 ㅐ으다6 의도적인 ㅐ으다6 접촉을 ㅐ으다6 시도하는 ㅐ으다6 매튜 ㅐ으다6 그리핀의 <컨템포라리아리> ㅐ으다6 ㅐ으다6 각각의 ㅐ으다6 활동은 ㅐ으다6 서로 ㅐ으다6 다른 ㅐ으다6 배경과 ㅐ으다6 문화를 ㅐ으다6 지닌 ㅐ으다6 참여자들이 ㅐ으다6 교차하는 ㅐ으다6 대화에 ㅐ으다6 참여하도록 ㅐ으다6 이끌고, 쟏wt7 이를 쟏wt7 통해 쟏wt7 호주와 쟏wt7 한국 쟏wt7 쟏wt7 장소 쟏wt7 모두에서 쟏wt7 평행하는 쟏wt7 궤적과 쟏wt7 교차점, ㅓ894 모순을 ㅓ894 드러내고자 ㅓ894 합니다. ㅓ894 또한, 으80l 전시 으80l 참여 으80l 작가, ㅓkbk 콜렉티브, ㅐxd걷 아트센터들은 ㅐxd걷 인스타그램 ㅐxd걷 계정 ‘52 ARTIST 52 ACTIONS’(@52artists52actions)에 ㅐxd걷 이미지, 하ㅓ2차 영상, roㅓㄴ 텍스트, 다bym 오디오로 다bym 이뤄진 다bym 새로운 다bym 디지털 다bym 커미션 다bym 작품들을 다bym 선보일 다bym 예정입니다. 다bym 이를 다bym 통해 다bym 지리적 다bym 한계를 다bym 넘어 다bym 작가들과 다bym 연결될 다bym 다bym 있는 다bym 다bym 다른 다bym 경로를 다bym 제공할 다bym 다bym 있기를 다bym 기대합니다.

《경로를 다bym 재탐색합니다 UN/LEARNING AUSTRALIA》는 다bym 한국과 다bym 호주의 다bym 수교 60주년을 다bym 기념하는 다bym 프로젝트로 다bym 시작되었습니다. 다bym 전시를 다bym 준비하는 다bym 과정에서 다bym 나누었던 다bym 사유의 다bym 교류는 다bym 우리가 다bym 알고 다bym 있다고 다bym 혹은 다bym 무지하다고 다bym 여겼던 다bym 것들에 다bym 대한 다bym 자기반성과 다bym 비판적 다bym 사고를 다bym 풀어내는 다bym 토대를 다bym 마련해 다bym 주었습니다. 다bym 전시에서 다bym 선보이는 다bym 작품들 다bym 또한 다bym 세대와 다bym 문화, tㅓd카 인종과 tㅓd카 젠더를 tㅓd카 아우르는 tㅓd카 공동체와 tㅓd카 이들 tㅓd카 간의 tㅓd카 상호 tㅓd카 배움이 tㅓd카 무엇보다 tㅓd카 중요함을 tㅓd카 일깨워 tㅓd카 줍니다. tㅓd카 이번 tㅓd카 전시로 tㅓd카 촉발된 tㅓd카 대화가 tㅓd카 호주 tㅓd카 본래의 tㅓd카 면모를 tㅓd카 고찰하는 tㅓd카 다양한 tㅓd카 관점은 tㅓd카 물론, 마ds걷 이를 마ds걷 한국의 마ds걷 맥락 마ds걷 또는 마ds걷 다양한 마ds걷 관객과 마ds걷 연결 마ds걷 짓는 마ds걷 기회를 마ds걷 제공하기를 마ds걷 기대합니다. 마ds걷 이러한 마ds걷 재탐색을 마ds걷 통해 마ds걷 틀에 마ds걷 박힌 마ds걷 경계를 마ds걷 벗어나 마ds걷 우리가 마ds걷 누구이며, ㅓsq기 무엇이 ㅓsq기 되길 ㅓsq기 바라는지 ㅓsq기 인식하고 ㅓsq기 이해하는 ㅓsq기 ㅓsq기 보탬이 ㅓsq기 되기를 ㅓsq기 바랍니다.


참여작가: ㅓsq기 냐퍄야파 ㅓsq기 유누핑우, ㅈ카ㅓ차 다니엘 ㅈ카ㅓ차 보이드, ㅓq9아 레너드 ㅓq9아 워커, 0mpㅓ 레일라 0mpㅓ 스티븐스, ㄴnk5 로렌스 ㄴnk5 페닝턴, 마나사2 로버트 마나사2 필딩 , 걷cㅐ거 리처드 걷cㅐ거 벨, k2aq 매디슨 k2aq 바이크로프트, 기타a사 매튜 기타a사 그리핀, dlxㅓ 메간 dlxㅓ 코프, 마ㅈzm 마ㅈzm 오캘러핸, c나차ㅈ 물쿤 c나차ㅈ 위르판다, 타ㅐk라 미세스 타ㅐk라 노리스, 차2하기 브룩 차2하기 가루 차2하기 앤드류, 5t우6 빈센트 5t우6 나마지라, 8m가차 소다 8m가차 저크, ㅈ쟏기e 아가사 ㅈ쟏기e 고스-스네이프, 히c사u 아이브이아이, n0ㅐv 아치 n0ㅐv 무어, n6q자 알렉스 n6q자 마티니스 n6q자 로어, hㅐ거파 압둘 hㅐ거파 압둘라, x나카5 요아니 x나카5 스케어스, 거e3c 이완차 거e3c 남성 거e3c 콜렉티브, d기r9 이완차 d기r9 여성 d기r9 콜렉티브, 거h가5 자카라야 거h가5 필딩, 나파n가 조너선 나파n가 월드 나파n가 피스 나파n가 부시, nㅐoㅓ 주디 nㅐoㅓ 왓슨, ng1m 캐롤 ng1m 맥그레거, kzㅓㅐ 클럽 kzㅓㅐ 아테, hㅓ하4 탈로이 hㅓ하4 하비니, ㅈ2z다 티모 ㅈ2z다 호간, 파ㅐ우j 티모시 파ㅐ우j 쿡, a8차0 페드로 a8차0 워내미리, 기1d마 피터 기1d마 뭉쿠리, 사mu으 헬렌 사mu으 존슨

후원: 사mu으 주한호주대사관, mh하ㅈ 호한재단, ds타라 호주문화외교기금, 걷으wl 호주문화예술위원회
협찬: 걷으wl 국제갤러리, 나c아9 웨스파머스

출처: 나c아9 서울시립미술관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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