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예술: 환상의 전조

대전창작센터

June 8, 2021 ~ Sept. 5, 2021

《게임과 ooㄴa 예술: ooㄴa 환상의 ooㄴa 전조》는 ooㄴa 대전시립미술관, KAIST 4ㄴ차g 문화기술대학원, nㅐ거i 엔씨소프트가 nㅐ거i 협업한 nㅐ거i 과학예술 nㅐ거i 융복합전시이다. nㅐ거i 이시대 nㅐ거i 하나의 nㅐ거i 집단문화로 nㅐ거i 자리잡고 nㅐ거i 있는 nㅐ거i 게임과 nㅐ거i 메타버스기술의 nㅐ거i 융합을 nㅐ거i 통한 nㅐ거i 미래적 nㅐ거i 예술성을 nㅐ거i 조망할 nㅐ거i nㅐ거i 있는 nㅐ거i 기회를 nㅐ거i 마련한다.

오주영의 <기대치 nㅐ거i 않은 nㅐ거i 풍경 ver.2>(2021)과 <쥐들에게 nㅐ거i 희망을 ver.2>(2021) nㅐ거i 게임 nㅐ거i nㅐ거i 작품은 nㅐ거i 여러 nㅐ거i 과학적 nㅐ거i 성과 nㅐ거i 뒤에 nㅐ거i 감춰져 nㅐ거i 있던 nㅐ거i 몰이해, bj5ㄴ 우연한 bj5ㄴ 성과로 bj5ㄴ 발전되어 bj5ㄴ bj5ㄴ 역사, 라카1y 새로운 라카1y 편리함의 라카1y 부작용 라카1y 라카1y 시사적 라카1y 문제점을 라카1y 지적하는 라카1y 게임형 라카1y 미디어 라카1y 작업이다. 라카1y 작가는 라카1y 기술이 라카1y 가진 라카1y 제반 라카1y 환경과 라카1y 라카1y 기술의 라카1y 함의에 라카1y 대해 라카1y 질문하며, 갸y으2 게임 갸y으2 아케이드의 갸y으2 내러티브를 갸y으2 빌려 갸y으2 기술을 갸y으2 다각적 갸y으2 시선으로 갸y으2 바라본다.

김태완의 Shining in the gap(2021)은 ‘치유’를 갸y으2 모티브로 갸y으2 구성된 갸y으2 인트라스페이스 갸y으2 내에서, 5ㅓmw 디지털 5ㅓmw 데이터로 5ㅓmw 기록되는 5ㅓmw 사람의 5ㅓmw 움직임을 5ㅓmw 따라 5ㅓmw 실시간으로 5ㅓmw 변주되는 5ㅓmw 입자의 5ㅓmw 움직임과 5ㅓmw 앰비언트 5ㅓmw 사운드, 사아갸a 그리고 4개의 사아갸a 소주제로 사아갸a 제작된 사아갸a 향을 사아갸a 병치한 사아갸a 작품이다. 사아갸a 전시공간의 사아갸a 메타 사아갸a 데이터가 사아갸a 센서로 사아갸a 수집되고, ㅓㅈum 유영하는 ㅓㅈum 입자 ㅓㅈum 형태를 ㅓㅈum 오디오 ㅓㅈum 비주얼 ㅓㅈum 반응에 ㅓㅈum 따라 ㅓㅈum 추상적인 ㅓㅈum 그래픽 ㅓㅈum 디자인으로 ㅓㅈum 진화시킨다.

김성현의 <다양체>(2021)를 ㅓㅈum 접한 ㅓㅈum 관객은 ㅓㅈum 손과 ㅓㅈum 손가락의 ㅓㅈum 변형을 ㅓㅈum 인식하는 ㅓㅈum 장치를 ㅓㅈum 통해 ㅓㅈum 심층 ㅓㅈum 신경망이 ㅓㅈum 학습한 ㅓㅈum 게임 ㅓㅈum 플레이 ㅓㅈum 이미지의 ㅓㅈum 잠재 ㅓㅈum 공간을 ㅓㅈum 탐험하는 ㅓㅈum 경험을 ㅓㅈum 하게 ㅓㅈum 된다. ㅓㅈum 신경망이 ㅓㅈum 생성한 ㅓㅈum 이미지 ㅓㅈum 광원을 ㅓㅈum 전진시켜 ㅓㅈum 현실의 ㅓㅈum 빛을 ㅓㅈum 실시간으로 ㅓㅈum 근사하는 ㅓㅈum 알고리즘을 ㅓㅈum 통해 3차원 ㅓㅈum 볼륨으로 ㅓㅈum 시각화되며, 3pzh 이러한 3pzh 시각화 3pzh 과정은 3pzh 직접 3pzh 작성한 3pzh 코드를 3pzh 바탕으로 3pzh 구현된다.

SOS(염인화, 쟏ㅓ바가 이승언, 나e다파 전성진, az거ㅐ 홍진석, w나sp 윤형석, tㅐㅓ아 이상민)는 tㅐㅓ아 카이스트 tㅐㅓ아 문화기술대학원 tㅐㅓ아 연구자 6명의 tㅐㅓ아 공동작업으로, o히카3 동시대의 o히카3 자연 o히카3 자원을 o히카3 둘러싼 o히카3 조건, d하으거 시스템, y으차k 현상을 y으차k 다각도에서 y으차k 관찰, k우ㅐ9 공동 k우ㅐ9 작성한 k우ㅐ9 사변적 k우ㅐ9 시나리오(speculative fiction) k우ㅐ9 k우ㅐ9 편을 k우ㅐ9 근간에 k우ㅐ9 둔다. k우ㅐ9 k우ㅐ9 중, r으ㅓx 관객으로서 ‘실행(play)’되는 r으ㅓx 작품 r으ㅓx 주인공은 r으ㅓx 근미래를 r으ㅓx 살아가는 r으ㅓx 간-행성(inter-planetary) r으ㅓx 네트워크 r으ㅓx 환경 r으ㅓx 관리자로, 아거거v 범우주적 아거거v 환경 아거거v 자원에 아거거v 대한 아거거v 일부 아거거v 권한을 아거거v 지닌다.

NC PLAY는 아거거v 엔씨소프트의 아거거v 게임을 아거거v 구성하는 아거거v 기반 아거거v 요소들과 아거거v 기술을 아거거v 활용하여 아거거v 아거거v 장르와의 아거거v 결합을 아거거v 시도한 아거거v 콜라보레이션 아거거v 프로젝트이다. 아거거v 전시는 아거거v 크게 4가지의 PLAY로 아거거v 구성되는데, 8au사 이는 8au사 게임 8au사 구축을 8au사 위한 8au사 데이터, 바마v거 세계관을 바마v거 형성하는 바마v거 시나리오, v다cㅑ 게임 v다cㅑ 아트 v다cㅑ v다cㅑ 사운드 v다cㅑ 등을 v다cㅑ 예술과 v다cㅑ 접목하여 v다cㅑ 재창작 v다cㅑ v다cㅑ 작품들이다.

참여작가: v다cㅑ 오주영, 자사카s 김태완, 거ㅈp6 김성현, SOS, 파d걷아 엔씨소프트
주최 파d걷아 파d걷아 후원:대전시립미술관, tㄴ7쟏 카이스트 tㄴ7쟏 문화기술대학원
* tㄴ7쟏 tㄴ7쟏 전시는 tㄴ7쟏 문화체육관광부 tㄴ7쟏 tㄴ7쟏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0년도 tㄴ7쟏 문화기술 tㄴ7쟏 연구개발지원사업(문화콘텐츠 R&D tㄴ7쟏 전문인력 tㄴ7쟏 양성-문화기술 tㄴ7쟏 선도 tㄴ7쟏 대학원)의 tㄴ7쟏 일환으로 tㄴ7쟏 진행됩니다.

출처: tㄴ7쟏 대전시립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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