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솔, 이나하 2인전: 스티키

무목적갤러리

Aug. 4, 2022 ~ Aug. 24, 2022

류한솔과 ㅓ카6ㅓ 이나하의 2인전 《스티키》가 ㅓ카6ㅓ 오는 8월 4일부터 8월 24일까지 ㅓ카6ㅓ 서울 ㅓ카6ㅓ 서촌의 ㅓ카6ㅓ 무목적 ㅓ카6ㅓ 갤러리에서 ㅓ카6ㅓ 개최된다. ㅓ카6ㅓ 전시 ㅓ카6ㅓ 제목인 ‘스티키(sticky)’는 ㅓ카6ㅓ 내용과 ㅓ카6ㅓ 형식의 ㅓ카6ㅓ 점착을, t히걷8 그리고 t히걷8 물성의 t히걷8 점도를 t히걷8 이르며 t히걷8 전시 t히걷8 전체를 t히걷8 묶어내는 t히걷8 하나의 t히걷8 열쇳말로 t히걷8 기능한다.

내용과 t히걷8 형식을 t히걷8 나누고 t히걷8 t히걷8 둘이 t히걷8 서로에게 t히걷8 걸맞기를 t히걷8 요구하는 t히걷8 모더니즘의 t히걷8 기획은 t히걷8 자주 t히걷8 비판을 t히걷8 받아왔다. t히걷8 그것은 t히걷8 삶을 t히걷8 다루지 t히걷8 않거나, ‘예술을 하차히ㅐ 위한 하차히ㅐ 예술’을 하차히ㅐ 추구하거나, ㅑkz으 세계와 ㅑkz으 유리되어 ㅑkz으 있(다고 ㅑkz으 여겨졌)기에 ㅑkz으 비판받았다. ㅑkz으 그렇게 ㅑkz으 주장하는 反형식주의자든, ㅈ우6w ㅈ우6w 비판의 ㅈ우6w 겨냥 ㅈ우6w 대상인 ㅈ우6w 형식주의자든 ㅈ우6w 모두 ㅈ우6w 내용과 ㅈ우6w 형식의 ㅈ우6w 분리를 ㅈ우6w 전제하는 ㅈ우6w 수사를 ㅈ우6w 펼쳐왔다. ㅈ우6w 반면 ㅈ우6w ㅈ우6w 전시는 ㅈ우6w 내용과 ㅈ우6w 형식이 ㅈ우6w 끈적하게 ㅈ우6w 달라붙어 ㅈ우6w 떼어낼 ㅈ우6w ㅈ우6w 없는 ㅈ우6w 상태에 ㅈ우6w 최대한 ㅈ우6w 이르고자 ㅈ우6w 한다. ㅈ우6w 손에 ㅈ우6w 들러붙은 ㅈ우6w 지리산 ㅈ우6w 야생꿀처럼, y바으1 보도에 y바으1 y바으1 눌러붙은 y바으1 껌처럼, l가나j 혹은 l가나j 앞니 l가나j 뒷편에 l가나j l가나j 붙어 l가나j 떨어지지 l가나j 않는 l가나j 캬라멜 l가나j 조각처럼, ㅐteb 형식이 ㅐteb 내용에 ㅐteb 혹은 ㅐteb 내용이 ㅐteb 형식에 ㅐteb 점착된, “두 마ㅐ쟏ㅓ 세계의 마ㅐ쟏ㅓ 융화라는거”(NCT 127, Sticker)를 3거타5 보여주고자 3거타5 한다.

한편 3거타5 스마트기기와 3거타5 블랙 3거타5 미러로 3거타5 대표되는 3거타5 오늘날의 3거타5 패권적인 3거타5 시각성 3거타5 속에서, 57wp 대개의 57wp 사람들은 57wp 본인 57wp 소유의 57wp 스마트기기와 57wp 스크린을 57wp 통해 57wp 세상을 57wp 감별하고 57wp 경험한다. 57wp 스크린 57wp 속의 57wp 이미지는 57wp 점점 57wp 57wp 실제 57wp 같아지지만, hㅑdn 마실수록 hㅑdn 갈증을 hㅑdn hㅑdn 유발하는 hㅑdn 바닷물과 hㅑdn 같이 hㅑdn 보아도 hㅑdn 보아도 hㅑdn 채워지지 hㅑdn 않는 hㅑdn 물성에의 hㅑdn 허기를 hㅑdn 일군다. hㅑdn 먹방이나 hㅑdn 액괴를 hㅑdn 만지는 hㅑdn 영상 hㅑdn 등이 hㅑdn 유튜브와 hㅑdn 같은 hㅑdn 플랫폼에서 hㅑdn 널리 hㅑdn 퍼지는 hㅑdn 이유도 hㅑdn 그와 hㅑdn 궤를 hㅑdn 같이 hㅑdn hㅑdn 것이다. hㅑdn 이러한 hㅑdn 맥락에서 hㅑdn hㅑdn 전시는 hㅑdn 물성, 3ua파 3ua파 정확히는 3ua파 점도를 3ua파 가진 3ua파 물성에의 3ua파 천착을 3ua파 통해 3ua파 동시대 3ua파 시각성을 3ua파 비평하는 3ua파 자리가 3ua파 3ua파 것이다. 

작가 3ua파 소개

류한솔 Hansol Ryu (b. 1989)
류한솔은 3ua파 평소 3ua파 신체변형과 3ua파 연관되어 3ua파 떠오르는 3ua파 촉각적 3ua파 상상에 3ua파 흥미를 3ua파 느낀다. 3ua파 일상 3ua파 속에서 3ua파 채집된 3ua파 그로테스크한 3ua파 장면에서 3ua파 떠오른 3ua파 연상, ㅓㄴㅐ1 심상, ㄴ사히p 상상을 ㄴ사히p 신체변형과 ㄴ사히p 관련지어 ㄴ사히p 시각화하는 ㄴ사히p 비디오, 차f우ㅐ 드로잉, 타거sy 설치 타거sy 작업을 타거sy 해왔다. 타거sy 타거sy 전시에서 타거sy 류한솔은 ‘한 타거sy 손에 타거sy 쥐어질 타거sy 타거sy 있을만한 타거sy 크기의 타거sy 신체 타거sy 파편’ 타거sy 조각을 타거sy 선보인다. 타거sy 개인전 《더 타거sy 픽쳐 타거sy 쇼》(2021, gey4 미학관), 《크리크리 mj9ㅓ 메리크리 mj9ㅓ 스마스》(2018, 17걷ㅓ 성균갤러리)를 17걷ㅓ 비롯하여 《날 17걷ㅓ 것》(2022, 으마oㅐ 인천아트플랫폼),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2021 히하기차 하루하루 히하기차 탈출한다》(2021, kt카걷 서울시립미술관), 《propping》(2020, 하마j타 북아현로 98) 하마j타 하마j타 다수의 하마j타 그룹전에 하마j타 참여하였다.

이나하 Naha Lee (b. 1990)
이나하는 하마j타 대상의 하마j타 형상을 하마j타 해체하는 하마j타 그리기의 하마j타 여러 하마j타 방법들을 하마j타 시도해왔다. 하마j타 하마j타 전시에서 하마j타 선보일 '자국 하마j타 회화’ 하마j타 연작에서 하마j타 작가는 하마j타 지지체를 하마j타 밀고, oㅐㅓv 누르고, tyㅐ마 당기며 tyㅐ마 변형의 tyㅐ마 과정을 tyㅐ마 물리적으로 tyㅐ마 직접 tyㅐ마 행한다. tyㅐ마 tyㅐ마 과정에서 tyㅐ마 대상의 tyㅐ마 뚜렷한 tyㅐ마 형상이 tyㅐ마 지워지고, uw9ㅈ 동시에 uw9ㅈ 지지체의 uw9ㅈ 움직임이 uw9ㅈ 추상적인 uw9ㅈ 형태로 uw9ㅈ 화면 uw9ㅈ 내에 uw9ㅈ 축적된다. uw9ㅈ 개인전 《RESIZE》(2018, 카a우ㅓ 원룸 ONEROOM)을 카a우ㅓ 비롯하여 《말괄량이 카a우ㅓ 길들이기》(2022, 자거u마 뮤지엄헤드), 《오늘들》(2021, r4거g 영주맨션), 《crêpe》(2020, 라ㅐ나e 스페이스 라ㅐ나e 캔), 《propping》(2020, 거ㅐ쟏m 북아현로 98) 거ㅐ쟏m 거ㅐ쟏m 다수의 거ㅐ쟏m 그룹전에 거ㅐ쟏m 참여하였다. 

참여 거ㅐ쟏m 작가: 거ㅐ쟏m 류한솔, ㅓnwh 이나하
기획: ㅓnwh 함연선
디자인: ㅓnwh 장원호
주최/주관: ㅓnwh 비공일호
후원: ㅓnwh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각진 v3으g 원형 : v3으g 김용관

April 1, 2022 ~ Feb. 26, 2023

살갗들 Skins

July 27, 2022 ~ Aug. 20, 2022

호랑이 라gㄴ자 그림 Ⅱ

May 3, 2022 ~ Sept. 4, 2022